업데이트 내역
- 켈빈(남자 동료)의 새로운 명령 3가지 - 구조물 수리, 방어벽 강화, 기지 유지보수(구조물 완료, 손상 복구, 배치된 방어벽 날카롭게 변경)
- 새로운 검색 가능 의상 및 새로운 검색 가능한 청사진(설계)이 세계에 추가
- 손에 무기를 묶은 새로운 여성 식인종 추가 - 엘리스
- 지도 전체에 걸쳐 다양한 캠프와 식인종 마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더 많은 관심 지점 추가
- 조립 가능한 무기 선반과 장작 거치대 추가
- 새집이나 횃불과 같은 작은 구조물을 나무 위에 직접 지을 수 있는 기능 추가
- 안정성 향상 - 메모리 최적화, 그래픽 메뉴 설정 추가(Found Footage, FSR 2.0), 버그 수정
주요 사항
- 켈빈이 기지 유지, 벽 강화, 구조물 수리를 위한 새로운 능력 및 애니메이션 추가
- 신규 여성 식인종 '엘리스' - 손에 무기를 묶고 다니는 식인종
- 독립형 및 벽 무기 거치대 추가
- 장작 거치대 추가
- 전 세계 나무에 세 가지 새로운 매달린 잔인한 시각적 유형이 추가
- 더 많은 식인종 마을, 다리, 길, 연못이 세계에 추가
- 식인종 마을에 더 많은 세부 정보/소품 및 잔인한 시각적요소가 추가
- 지도에 더 많은 새로운 관심 지점이 추가
- 새로운 저지대 안개 효과 추가
- 캠프장 주변에 새로운 장식용 종이와 새로운 스토리 픽업 아이템을 추가
- 컬러 그레이딩 설정 이름을 스타일로 변경하고 새로운 스타일 '발견된 영상' 추가
- FSR 2.0 추가 및 DLSS에 대한 초고성능 설정 추가
- 새로운 죽은 일꾼과 전술적 신체 포즈가 추가
- 세계에 새로운 발견 가능한 청사진(설계도) 및 의상 추가
개선 사항
- 식인종은 이제 죽은 사슴을 먹음
- 섬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더 많은 동물 구역을 추가
- 이제 횃불, 새집, 트로피 머리, 무기 거치를 나무에 직접 부착 가능
- 더 이상 가파른 산을 직접 걸을 수 없도록 지형에 있는 플레이어의 경사 걷기 제한을 낮게 설정
- 고어 시계는 이제 항상 수직으로 배치
- 안개 반구의 거리가 증가되어 튀어나오지 않음
- 요리 냄비 아웃트로 애니메이션의 모양이 개선
- 멀티플레이어 서버 연결 속도 향상
- 일시 정지 메뉴는 이제 데드 카메라 모드에 있는 동안 차단
- 나무 상자의 알베도 값이 향상
- 메모리 사용을 줄이기 위해 최적화된 반사 프로브
- 동굴과 세계에서 최적화된 죽은 전술 포저 리그
- 식인 캠프 파이어의 충돌이 최적화되고 개선
- 절벽 그리블에서 제거된 암석
- 해변 레이아웃의 일부 섹션이 개선
- 죽은 광신도 구조물에 잔디 제거제가 추가
- 일부 무덤 십자가에 펄럭이는 천 픽업을 추가
- 작은 연못 LOD 범위가 개선
- 반복되는 패턴의 모양을 줄이기 위한 해양 재료 및 파도 조정
- 마을의 펄럭이는 천 배치가 깨끗해짐
- 창을 장착 해제해도 더 이상 들고 있는 창이 화면에서 뒤집히지 않음
- 최적화에 따라 식인종 유형에 대한 액터 풀링 지원이 추가
- 이제 빔의 양쪽을 조준하여 브리지 로프를 배치
- 이제 브리지 로프는 항상 미리보기 UI에 표시된 쪽에 있음
- (건너는)다리 로프 두 번째 로프 배치 미리보기는 이제 로프가 위치할 위치를 더 정확하게 보임
- 로프 브리지의 두 번째 지점을 조금 더 멀리 배치하여 높은 구조물에 도달하는 데 도움
- 교량 바닥 부분 붕괴 가능
- 파괴된 교량 바닥 요소에 대한 픽업 생성 활성화
- 이제 다리 바닥 판자는 플레이어가 조준하는 위치에 가장 가까운 위치에 배치
- 다리 바닥 판자를 해체하면 이제 보고 있는 판자가 제거
- 향상된 테이블 배치 로직
- 겹치는 상부 구조 그리드가 많아 대규모 저장을 로드할 때 지연 스파이크 기간이 개선
- 측면을 조준할 때 통나무 기둥에 대한 스포트라이트 및 기타 가구의 배치 계산이 개선
- 구조 유령은 이제 기본 월드 공간 축을 향하지 않고 항상 플레이어를 향하여 시작
- 플레이어는 이제 더 가벼운 플레어를 버림
- 그룹에 여러 항목을 추가하면 더 이상 오디오 이벤트를 스팸 처리할 수 없도록 레이아웃 그룹에서 오디오 재생에 프레임 지연 검사를 추가 - 인벤토리 항목 로딩 속도 UP
- 페이지 넘기기가 진행되는 동안 탭이 열린 상태로 유지되므로 플레이어가 후속 누르기를 위해 탭을 다시 잡아당길 필요가 없음
- 충격 화살 입자 효과는 이제 대상을 기준
- 돌 생성에 사용자 정의 점묘 추가
- 가방에 있는 아이템과 더 쉽게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가방이 열려 있을 때 플레이어의 유휴 애니메이션을 억제
- 향상된 머티리얼 및 메시 인스턴스 정리 로직
- 빌보드 계산 최적화
- Steam Deck 또는 저가형 PC가 감지되면 사용자 정의 기본 설정을 지정
- 성능 및 메모리 사용량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개체에 풀링을 추가
- 메모리를 절약하기 위해 일부 전술 몸체를 포저로 변환
- 성능 향상을 위해 트리 기능 활성화 로직이 개선
- 향상된 바다의 파돼 메모리 및 성능
- 변경 시 화면 해상도와 일치하도록 새 참조 크기 설정
- 성능 향상을 위해 최적화된 시즌 관리자
- 기본 충돌체를 사용하도록 일부 픽업을 수정
- 메모리 사용량을 개선하도록 최적화된 세계 지역 데이터
- 다양한 텍스처 메모리 최적화
밸런스
- 스프링 트랩을 제외한 모든 트랩을 재무장한 후 플레이어가 트리거하는 데 1.5초 지연을 추가
- 최종 보스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지옥 동굴 끝에 더 많은 탄약 추가
- 기본 칼국수 레시피를 추가하고, 부진했던 일부 레시피에 버프를 추가
- 동굴 D는 경로를 더 명확하게 만들기 위해 더 많은 세트드레싱 추가
- 켈빈은 휴식 중 에너지 회복 증가
수정 사항
- 일부 식인종 유형(프랭크, 헨리, 이고르)이 때때로 팔다리가 없는 동안 걷고 공격하는 문제를 수정
- 가끔 진흙 식인종이 플레이어를 본 곳으로 가는 일반 식인종 수색 파티 수정
- 해체된 부품에 여전히 충돌이 있는 시체 골격을 수정
- 감전 상태의 발사체로 머리에 총을 맞았을 때 무거운 식인종이 다시 일어서는 문제를 수정
- 일부 운반된 시체를 집어들 때 시각적으로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고 플레이어가 던질 때 골격의 안정성을 개선
- 버지니아 트랙 복장 신발의 누락된 자료를 수정
- 일부 오리 동작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가죽이 벗겨진 새는 이제 공격을 받아도 깃털을 생성하지 않음
- 여성 식인 인형의 안정성이 향상되고 가끔 왜곡되는 현상이 수정
- 여성 식인종 공격 180(공격 유형)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큰 저장 시 나무와 덤불이 눈에 띄게 나타나는 다양한 사례를 수정
- 일부 언어의 책 및 서버 브라우저에서 누락된 글꼴이 수정
- 탄약 주기 팝업 메시지의 화살표 업그레이드 유형이 번역
- 텍스처 해상도의 이름을 Ultra/High/Medium/Low로 변경
- 멀티플레이어에서 게임 저장과 관련된 일부 문제를 수정
- 일부 죽은 작업자의 잘못된/팽창된 혈액 지도를 수정
- 그루터기의 한쪽 면 방수포 수정
- 일부 배럴에 누락된 충돌이 추가
- 난파된 보트 자산에 충돌이 추가
- 절벽의 노출된 가장자리와 열린 가장자리가 있는 일부 암석 수정
- 얼음 동굴 C의 어두운 밀도 볼륨 수정
- 뗏목의 중복 렌더러 수정
- 관심 지점에서 돌 픽업 제거
- 기본 충돌체를 통과하지 않도록 소품 레이어로 설정된 프로판 버너
- 일부 깨진 무기 상자 수정
- 플레이어의 가방 유휴 애니메이션 중 작은 팝 현상을 수정
- 켈빈이 앉아 있는 동안 공격을 받으면 서서 반응하는 현상을 수정
- 스포트라이트 와이어 커넥터에서 와이어를 시작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
- 스포트라이트와 태양광 패널 사이에 고정 와이어 배치
-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다시 아래로 내려가는 식물 기둥 애니메이션을 수정
- 접지된 빔에 브리지 로프를 배치하는 것이 때때로 타겟팅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
- 다리 로프 스냅 지점에서 공간을 차지하는 고정 등반 로프 스냅 지점
- 멀티플레이어 클라이언트가 비어 있는 동안 창 함정을 발동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
- 멀티플레이어 클라이언트에서 창을 던진 후 마지막 창이 프레임에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 기존 빔 위에 기울임 빔과 겹치는 스냅 지점이 있는 "기울기" 구조의 왼쪽을 수정
- 멀티플레이어 클라이언트에서 문 판자를 매우 빠르게 배치하여 클라이언트 POV에서 여러 개의 문 인스턴스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
- 원형 테이블에 라디오를 배치하는 것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원탁을 통과하는 고정 발사체 수정
- 작동하지 않는 로프 사이의 빈 공간을 보고 다리 바닥 판자를 배치하는 문제를 수정
- 로프가 하나만 있는 로프 다리에 다리 바닥 판자를 추가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 다리 로프를 분해한 후 로프 시각적으로 멀리 이동하기 전에 취소되는 문제를 수정
- 측면을 겨냥할 때 지지대에서 눈에 보이는 오프셋으로 배치되는 고정된 벽 지지 가구
- 나무와 연결된 집라인이 가끔 오래된 저장 파일에서 잘못된 나무와 연결되는 문제를 수정
- 산탄총의 탄약 순환 문제를 수정 - 탄약이 순환되면 플레이어는 현재 무기에 남아 있는 탄약을 다시 가져온 다음 강제로 새 탄약으로 무기를 다시 장전
- 방어벽의 6번째 통나무 제거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다양한 아이템에서 발생하던 수많은 충돌 오류를 수정
- 기본 로그 슬레드를 빌드할 때 null 참조가 수정 - 이것은 썰매에서 멀리 이동할 때 기본 썰매의 통나무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
- 손목시계의 LOD 그룹 거리를 수정
- 플레이어가 재장전 작업을 취소한 경우 샷건(산탄총)이 단일 라운드를 올바르게 로드
- 매트에 있는 물건과 플레이어의 인벤토리가 가득 찬 경우 제작 톱니바퀴가 올바른 UI를 표시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LOD가 전환되거나 게임이 저장에서 로드된 후 플레이어가 측면 랙에 두 가지 항목 유형을 모두 배치할 수 있도록 하는 통나무 슬레드 관련 문제를 수정
- 이제 플레이어 가방에 다양한 화살 업그레이드 유형이 올바르게 표시
- 아이템 저장 용기를 촬영할 때 멀티플레이어에서 화살표가 null 참조를 유발하는 문제를 수정
- 클라이언트가 빌드 버튼을 매싱하는 동안 구조를 완료할 때 고정 null 참조 호스트가 가끔 가져오는 문제 수정
- 스팸으로 저장소에서 화살표를 가져오는 경우 클라이언트가 때때로 잘못된 업그레이드된 화살표 유형을 받는 문제를 수정
- 콜리전 프록시의 소멸 시 null 참조를 수정
- 짚라인에 연결 시 오류 발생 없도록 수정
- 모든 데이터가 수신되기 전에 서버에서 구조 상태를 동기화할 때 발생하는 null 참조 오류 수정
- 해치를 여는 동안 플레이어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단일 쉘이 추가된 후 샷건 재장전이 취소되면 재장전 UI가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
- 항목이 구조 노드에 추가되는 것이 거부되면 이제 항목을 추가하는 플레이어만 가짜 드롭 항목을 생성
- 플레이어가 장착되지 않은 느린 아이템을 장착한 상태에서 물을 마시기 시작하는 정확한 시간에 단축키를 통해 식사를 시도하면 가끔 상태가 좋지 않던 문제를 수정
- 플레이어가 플라스크나 식수를 채우는 동안 물 속으로 미끄러지면 물 속에서 무기를 다시 장착하는 문제가 해결
- 굴을 먹을 때 애니메이션 상태 블렌딩을 줄여 플레이어의 손에 너무 빨리 튀어나오지 않도록 변경
- 원거리 무기를 장착한 상태에서 근접 무기를 처음 집어 들었을 때 근접 무기의 첫 모습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책 표지가 가끔 낮은 해상도로 나타나는 현상 수정
- 인벤토리에 있는 항목이 새 것일 때 항상 빛나지 않는 문제 수정
- 이교도 팔에서 'Fight Demons' 문신을 제거
- 뗏목 면적 계산이 멈추는 현상 수정
- 일부 식물이 너무 빨리 터지는 현상 수정
- 산탄총(샷건) 무덤에 누락된 발굴 표시를 추가
- 떠다니는 시리얼 상자가 없도록 가방에 시리얼의 레이아웃 순서를 수정
오디오
- 날아다니는 작은 새와 윙윙거리는 새를 위한 오디오가 추가
- 얼음 동굴에 얼음이 깨지는 소리가 추가
- 소음 권총 사격 소리를 더 크게 만듬
- 넓어진 다람쥐 발자국 모양
- 허밍버드에 대한 새로운 오디오 이벤트 추가
- 스토리 페이지 마우스 오버 이벤트를 추가하고 석궁 마우스 오버와 전술 활 마우스 오버를 동일한 위치에서 수행
- 멀티 트랩이 닫히는 소리와 더 나은 폭발 오디오를 위한 소리가 추가
- 사슴 오디오, 새 소리, 돌연변이 나무 점프 소리를 조정
- 금속 점프 착지 플레이어 발자국 이벤트 추가
- 불 화살과 관련된 공간 오디오 문제를 수정
- 갈기 함정에 고어 오디오를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