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내역
주요 업데이트
- 동굴 D (황금 갑옷&소총을 얻는 곳) 재작업 - 추가 기능과 몇가지 놀라움 제공
- 동굴 B (로프 총을 얻는 곳)에 새로운 곳에 새로운 확장 추가 - 아이템, 3개의 새로운 발견 가능한 설계법
- 공격적인 새로운 적 타입 추가
- 쌍둥이 돌연변이의 땅을 뚫고 튀어나오는 패턴 추가
주요 특징
- 방수포를 사용하여 벽을 만들 수 있음
- 새로운 함정을 포함하여 발견 가능한 새로운 청사진(설계법) 3개 추가
- 두 개의 새로운 추가 품목
- 동굴 스킨드 페이스 마스크 적 유형 - 헨리
- 새로운 원형 테이블 빌드 가능 항목 추가
- 새로운 잡지 소품 2개 추가
- 새로운 고어와 매달린 고어 소품 묶음
- 새로운 줍는 메모 추가
- 쌍둥이는 이제 동굴과 오버월드 모두에서 돌파하여 땅에서 나올 수 있음
개선 사항
- 이제 인벤토리를 열면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이 잠시 흔들림
- 솔라파이트(광물)를 추가하기 위해 복주머니를 사용할 필요가 없도록 아이템 도금 구조 재작업
- 청사진(설계도) 책의 메모 탭을 회색으로 업데이트
- 청사진(설계도) 책은 현재 카테고리 페이지 번호 표시
- 모든 페이지에 직접 접근할 수 있도록 청사진(설계도) 책에 탭 컬렉션 추가
- 새 탭 이미지로 청사진(설계도) 및 튜토리얼 책을 업데이트
- 아이템 도금 구조가 공격을 받으면 파괴될 수 있음
- GPU가 과로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시중지 메뉴에 FPS 제한기 추가
- 성능을 향상하고 지형을 통과할 위험을 줄이기 위해 많은 항목 충돌기를 기본 요소로 전환
- 플레이어가 골프 카트에 부딪힐 때 더 쉽게 쓰러짐
- 통나무 썰매를 사용하는 동안 왼손잡이 항목 지원 추가
- 창, 활, 새총에 원거리 무기 조준 감도 지원
- 기본 감도와 목표 감도 사이의 전환 원활해짐
- 부패하기 쉬운 품목에 대한 현지화 추가
- 모든 청사진(설계도) 이미지에 새로운 배경과 그림자 추가
- 동굴 B에 대한 일부 세부 사항 및 조정
- 향상된 엔터테인먼트 벙커 조명
- 낚시 오두막의 세부 사항을 개선하고 깨지기 쉬운 판자 추가
- 향상된 솔라파이트(광물) 텍스처 디테일
- 파자마를 범선으로 옮김
- 블러디 카타나 모습 개선
- 휴대용 조명(동굴 바닥에 있는 On&OFF 가능한 조명들) 페이드 범위 개선
- 지옥 동굴의 점프 영역에 작은 나무 다리 추가
- 적들이 때때로 바닥을 통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지옥 동굴 병합 충돌에 누락된 암석 추가
- 동굴 A 세부 사항에 대한 일부 개선
- 동굴 및 벙커 전환 그룹과 얼음 동굴에 대한 충돌 메쉬 병합
- 일부 동굴에 동적으로 매달린 해골 조명 추가
- 오래된 낚시 오두막에 날씨 차단 기능 추가
- 이제 벽 토치는 방향이 고정되며 약간 기울어져도 시각적으로 지지 구조물에 닿지않고 연결되어 파괴되지 않는 경우 수정
- 이제 자유 형식 전구 및 전동 십자 모양의 조명이 전구 앞에 떠 있는 대신 전구 내부에 배치되어 물체를 가까이 가져가는 것이 더욱 사실적으로 보임
- 이제 내부에 있으면 플레이어 발에 눈 덩어리가 생김을 방지
- 방수 경사로를 배치할 때 새로운 전개 애니메이션 추가
- 다양한 색깔의 새와 어울리도록 착색된 깃털 퍼짐
- 켈빈(남자 Ai 동료)은 이제 근처의 창 회수 가능
- 캐릭터의 머리 모양 회전을 부드럽게 추가
밸런스
- 일반 퍼피(인간형 돌연변이)는 이제 더 이상 소름 끼치는 갑옷을 위해 가죽을 벗길 수 없으며 존2(커다랗고 두명이 붙어있는 돌연변이)는 소름 끼치는 갑옷을 2개 제공
- 더 이상 최종 보스의 헬리콥터 공격이나 바디슬램을 막을 수 없음
- 헤비 식인종 킥 및 곤봉 공격 시 절단 감소, 보트 엔진의 경우 증가
수정사항
- 존2(커다랗고 두명이 붙어있는 돌연변이)가 벽을 통과하는 단계 수정
- 존2(커다랗고 두명이 붙어있는 돌연변이)가 메이스 트랩 및 라디오 트랩을 트리거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일부 잡지 소품에 잘못된 연도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 저장을 로드한 후 구조 조명과 FX가 비활성화 되기 시작하지 않는 문제 해결
- 클라이언트에서 일부 깨지기 쉬운 동물 판이 잘못 정렬되는 문제 수정
- 데몬(보스)이 플레이어와 충돌하지 않고, 덤불을 밀지 않고, 매달린 십자가에 끼이던 문제 수정
- 독수리나 오리가 땅에 날아다니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을 수정
-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클라이언트에서 버지니아(여자 Ai 동료)의 총구 섬광이 보이지 않던 문제 수정
- 켈빈(남자 Ai 동료)이 장식용 나무(Arbutus trees와 같은)를 자를 수 없어 통나무 획득 진행이 중단될 수 있던 문제 수정
- 다른 플레이어가 그와 상호 작용을 시작할 때 Kelvin 메모장 아이콘이 활성화된 상태로 남아 있던 문제 수정
- 이전에 공중에서 플레이어를 정지시켰던 공중에 켈빈의 메모장을 비활성화
- 피해를 막지 못해서 횃불 블록을 비활성화
- 조준할 때 손전등이 리볼버나 권총의 위치와 일치하지 않고 로프 총 목표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래그돌(물리엔진 효과)의 포즈가 때때로 왜곡되는 문제(특히 목 관절)가 수정
- 캐릭터가 적 시체를 들었을 때 무기가 분리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식인종은 더 이상 평화 모드에서 밤새 인형을 배치하지 않습니다.
- 퍼피(인간형 돌연변이)가 나중에 계속 달리더라도 점프 후 일어서는 문제를 수정
- 퍼피(인간형 돌연변이)가 가끔 맞았을 때 깨어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바다에서 스폰되는 일부 마을 식인종의 드문 상황 수정
- Sundowner 잡지의 캐릭터 이름 변경
- 라디오 트랩이 시체에서 무작위로 작동하는 문제 해결
- 플레이어가 무장 스프링 트랩 위에 서 있는 동안 인벤토리를 열면 더 이상 우주로 폭발하지 않음
- 범위가 지정된 픽업(탄약 상자)이 무작위 값 계산에 최대 값을 포함하지 않는 문제 해결 (1:2의 확률은 항상 1)
- 플레이어가 이미 황금 갑옷을 착용하고 있는 경우 황금 방이나 지옥 문 컷신에서 강제로 착용하면 시각적으로 영구적 고정되는 문제 해결
- 손전등 모드의 충돌기를 단순화하고 발광 재료 적용 문제 해결
- 불이 붙은 횃불을 숨겨둔 후에도 플레이어가 따뜻함 상태를 잃지 않는 문제 해결
- 이제 플레이어가 이미 최대 창을 들고 있어도 창을 집을 수 있음
- 골드 룸 컷신에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나이트 비전 고글이 보이는 문제 수정
- 대형 통나무 저장 구조물은 이제 파괴될 수 있고 해체 시 흔들림
- 오른손 아이템을 재장전하기 위해 왼쪽 아이템이 보관되어 있는 동안 더 이상 왼손 아이템을 재 장착할 수 없음
- 체력이 낮고 체력이 즉시 회복되는 경우 아이템을 사용하면 아이템의 치유 효과가 사라지는 문제 수정
- 플레이어가 웅크리고 있을 때 잠을 자면 페이드 투 블랙(화면이 어두워지는 효과)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컨테이너에 생성되고 컨테이너가 밀릴 때 덕트 테이프 및 C4 벽돌이 움직이거나 떠다니는 문제 해결
- 석궁이 제작 매트 위에 있을 때 오프셋 충돌기 고정
- Knight V(전동 외발 자전거)를 타고 구조물을 들고 있는 동안 점프 가능
- 추적기 화면 가장자리의 GPS 아이콘이 똑바로 유지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더 나은 충돌로 많은 구조를 업데이트 - 발사체가 통과하는 문제를 수정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황금 갑옷을 착용했기 때문에 갑옷 조각을 제거할 때 발생하는 오류 수정
- 클라이언트가 아이템 도금 기계에서 무기를 꺼낼 때 발생하는 오류를 수정
- 책을 장착한 다른 플레이어에게 메모 페이지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음
- 일부 아이템이 가짜로 떨어졌을 때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추방될 가능성이 수정
- 돌연변이 보스 컷신에 들어갈 때 일시 정지가 차단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그루터기가 즉시 파괴되는 것을 방지 - 그루터기 피해를 활성화하는 지연 시간(1초)을 추가
- 죽은 광신도의 팔 시각적 문제를 수정
- 팝업 위험을 줄이기 위해 주소 지정 가능한 로드에서 나무 뼈대를 제거
- 도금이 시작된 후 아이템을 제거하면 구조 오류가 발생하는 아이템 도금 수정
- 아이템 플래터는 플레이팅 업데이트를 실행하는 동안 배치된 아이템에 대한 확인을 추가 - 누락된 경우 강제로 중지
- 번개가 나타나지 않는 일부 문제를 수정
- 멀티플레이어(바, 스파, 체육관) 클라이언트의 엔터테인먼트 벙커에서 주변 음악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총을 재장전하는 동안 원거리 무기 조준 감도가 손상된 문제를 수정
- Knight V를 장착한 상태에서 집라인을 타려는 시도는 더 이상 불가능
- 키보드에서 게임패드로 또는 그 반대로 전환할 때 항목 정보 보기에서 인벤토리 왼쪽 클릭 아이콘이 제대로 된 새로고침이 안되는 문제 수정
- 짚라인 조기 연결 끊김 현상 수정
- 오른손잡이 무기를 장착할 때 플레이어가 왼쪽으로 밀리는 현상을 수정
- 통나무 슬레드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더 이상 인벤토리를 열 수 없음
- 균일하지 않은 크기의 탄약 교환 아이콘을 수정
- 게임을 종료하여 타이틀 화면으로 이동하면 인벤토리 애니메이션 중에 고정 메뉴가 열리면서 게임 상태가 나빠질 수 있는 문제 수정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추방되거나 금지될 때 다양한 잘못된 게임 상태 정리 문제를 해결
- 엔터테인먼트 벙커의 스파 구역의 카운터 상단 라디오 픽업이 상호작용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
- 자유 와이어를 배치하면 대상 구조에서 멀리 떠다니는 고정된 나머지 사례 해결
- 수리 후 경사로가 결합된 LOD 요소로 전환되는 문제를 수정
- 요소의 위치를 조정하지 않는 사전 설정된 방수포 수리 문제를 해결
- 빔과 스트럿을 무너뜨리지 않는 스트럿으로 빔을 지지하는 기둥을 깨뜨린 문제를 수정
- 나무가 잘려도 나무집이 떠다니는 문제를 해결
- 코너 경사로에 서 있을 때 플레이어가 미끄러지는 현상을 수정
- 데크 레일을 지지하는 기둥을 분해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
- 자유 와이어의 고정된 두 번째 지점이 항상 두 번째 지지대와 정확하게 정렬되지는 않음
- 자유 와이어를 배치할 때 두 번째 점 스냅을 위한 미리보기 UI가 이제 두 번째 지원을 준수
- 어떤 각도에서는 위에서 등반 로프를 배치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
- 플레이어에 매우 가까운 고정 코너 램프 로그 분기 전환 LOD
- 플레이어가 지지대를 추가하여 지지하는 빔을 뒤집으면 로프 다리가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
- 멀티플레이어에서 건설 요소를 배치하는 동안 원격 플레이어의 배치가 제대로 취소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멀티플레이어에서 리프팅 빔이 원격 플레이어의 원래 위치에서 재배치되는 문제를 수정
오디오
- 매달린 물체를 밀 때 오디오가 추가
- 초고주파 피크가 없도록 라이터 켜짐 꺼짐을 편집
- 물 충격 이벤트에 얼음 충격 추가
- 반복되지 않도록 설정된 기타 트랙
- 집라인 로프 제작에 찌르기 제작을 추가
- 퍼피(인간형 돌연변이) 유휴 오디오 및 돌연변이 돌 발자국을 조정
- 메타 목록 이벤트에 여성형 퍼피(돌연변이)와 수면 이벤트를 추가 - 유휴 및 수면 오디오의 조정된 거리와 반향 레벨
- 일부 이벤트의 반향을 줄이고 금속 물체를 스팸이 많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듬
- 불이 붙은 횃불과 화염병에 타는 소리를 추가
- 젖은 화염병/횃불 이벤트에 대한 오디오를 추가
- 퍼피(인간형 돌연변이)가 자고 있거나 공회전하거나 뛰어다니는 동안 추가 오디오를 연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