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내역
주요사항
- 새로운 작은 동굴
- 새로운 찾을 것
- 폭발물, 화염, 충격 및 독화살 제작 기능 추가 - 새로운 설계도 5가지 추가
- 새로운 구조물 2가지 추가
- 스토리 노트 주울 것 추가
- 인벤토리에 보관된 것들을 통해 이전에 수집한 노트를 볼 수 있게 패치
- 지도에 새로운 관심 지점과 픽업 추가
- 전 모든 식인종 마을에 새로운 세부 정보와 장식 추가
- 새로운 식인종 유형 추가 - Igor
- 진흙 식인종 A.I 조정
- 이제 식인종은 공격 대신 식사를 우선시 함
주요 업데이트
- 불화살, 충격 화살, 독화살, 폭발화살 추가
- 지도에 새로운 작은 동굴 추가
- 새로운 찾을 것 추가
- 이제 인벤토리의 페이지 항목 그룹을 통해 찾은 메모를 다시 볼 수 있음
- 새로운 설계 트랩 3가지와 발견 가능한 설계도 2개 추가
- 조립식 창 거치대 추가
- 조립식 더블침대 추가
- 새로운 식인종 Igor(이고르) 추가
- 새로운 메모 주울것 추가
- 새로운 장식용 잡지와 책 추가
- GPS 추적기 제작을 위한 새로운 제작 애니메이션 추가
- 지도에 새로운 세부 정보, 픽업 및 환경 세부 정보 추가
- 3개의 얼음 동굴 확장 및 자세한 설명
- 맵의 일부 그루터기와 뼈대에 새로운 드레이프 방수포 픽업 추가
- 진흙 식인종은 이제 전 세계 여러 곳에 추가된 자신의 조각상에게 기도하기 위해 모여서 다른 모든 것보다 음식을 우선시 함
개선 사항
- 머리에 스킨 마스크나 가방을 이고 있는 식인종은 이제 더 흥분된 유휴(대기) 모션을 가짐
- 유휴(대기) 상태의 전술 활을 약간 더 아래로 조준할 수 있어 제작된 활 유휴(대기) 모션과 일치
- 활을 들고 라이터를 장착하면 라이터가 더 이상 플레이어의 손을 향해 공중에 떠다니지 않음
- 과체중 남자 식인종은 이제 대체된 불타는 애니메이션을 가지게 되어 엎드린 자세에서 서 있는 자세로 튀어오르는 버그 수정
- 족장 식인종(뼈 곤봉 든 커다란식인종 - Heavy Cannibals)의 마시는 모션이 정리되어 클럽이 손에서 올바른 위치에 있음
- 지도 반대편에 더 많은 사슴과 육지거북 추가
- 쌍둥이 돌연변이는 이제 감전사 반응을 보임
- 플레이어가 죽은 동물의 가죽을 벗기면 다른 플레이어는이제 손에 칼과 줍기를 볼 수 있음
- 돌연변이 버지니아(동료 아닌 적 - 다리가 360도로 많은 돌연변이) 및 데몬 보스의 젖은 마스크 모양이 개선
- 낚시 오두막의 알베도 개선
- 더 성능이 뛰어난 초기 충돌체를 사용하도록 다양한 픽업 변환
- 많은 스토리 노트 페이지의 모양과 세부 사항이 개선
- 산에 안개를 추가하고 지도 반대편에 안개 세부정보 추가
- 캐릭터에 중독 상태 지원을 추가 - 체력과 에너지를 잃고 때로는 부상을 입고 중독 시 공격을 중단하며 여러 독 효과가 중첩
- 갑옷 조각을 부수는 화살은 떨어지지 않고 적에게 붙음
- 캐릭터를 죽일 때 떨어뜨린 아이템은 이제 저장된 항목이 있는 경우 아이템 인스턴스 데이터를 유지
- 횃불을 들고 있는 식인종은 이제 죽으면 횃불을 떨어뜨림
- 나무에 식인종을 때리거나 감전시켜 쓰러뜨리지 않는 문제 개선
- 클라이언트가 시체를 절단하면 이제 보이는 위치에 팔다리 생성
- 너무 얕은 지역에서 범고래를 조정하고 점프시 시각적 문제 수정
- 산 너머의 큰 호수를 물고기로 가득 채움
- 다음 화살로 전환하는 동안 화살표가 깜빡이지 않도록하여 활에서 순환하느 화살표의 모양 개선
- 조명을 보유한 아이템의 작동 방식이 개선
- 방수포 바운스에 무작위화를 추가
- 전동 외발휠을 내리면 이제 이전 무기를 다시 장착
- Common Juniper 광고판 모양 개선
- 빌보드가 활성화/비활성화될 때 원거리 점표시를 추가
- 설치된 방수포에 바람 효과 추가
- 절벽과 산 메시에 일부 식물 추가
- 벙커 푸드 통로에 파이프와 드립 추가
- 새로운 관심 지점에 대한 일부 작은 환경 변경 및 업데이트
- 호수 세부 레이아웃이 개선
- 엔터테인먼트 벙커 입구 진입 시 순간적으로 바위에 갇히지 않도록 조정
- 환경과 더 잘 조화되도록 오크나무 알베도 맵 조정
밸런스
- 아기 돌연변이 공격력 15 ->10
- 플레이어가 사망한 후 배낭을 회수하는 애니메이션 빠르고 짧게 변경
- 수면 중단 시 플레이어는 때때로 근처에 있는 여러 명의 적을 발견
- 가면을 쓴 식인종은 가끔 숨이 참
- 시체에 대한 화재 상태 영향은 이제 시체를 뼈까지 태움 EX) 불화살 OR 횃불
- 진흙 식인종이 음식을 먹으면 분노가 줄고 플레이어를 무시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제 전투 중에 음식에 주의가 산만해질 가능서이 높아짐
- 죽은 나무 그루터기 A의 브레이크 양을 10으로 설정 - 한 번의 히트가 브레이크
수정 사항
- 게임을 로드한 후 죽은 시체의 절단된 팔다리가 다시 나타나던 문제 수정
- 잘린 머리를 막대기에 놓으면 다른 플레이어의 행동이 중단될 수 있는 문제 해결
- 플레이어가 세 번째 모드 무기를 장착할 때 멀티플레이어에서 인덱스 배열 예외를 수정
- 탐색 그래프를 업데이트하지 않는 플레이어 기지의 문 잠금 및 잠금 해제 문제 수정 & 일부 누락된 문 설정 수정
- 기지에서 지형까지의 내비게이션 링크가 새로 고쳐지지 않는 일부 사례 수정 & 내비게이션 링크 확인 정확도를 향상
- 암석 빔(설계)이 완료되거나 부분적으로 해체될 때 탐색 컷을 업데이트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기울어지는 빔 내비게이션 컷이 스케일을 올바르게 적용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구간을 올바르게 연결하지 않는 램프 내비게이션과 관련된 일부 문제를 수정
- 멀티플레이어에서 폭발물로 파괴된 나무가 제대로 떨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
- 멀티플레이어 클라이언트에 피해를 주지 않는 떨어지는 나무를 수정
- 경고를 받았을 때 즉시 완료되지 않고 벙커 바닥에서 올라갈 수 없게 된 쌍둥이 돌연변이가 땅에서 올라가는 문제 수정
- 백 루프 결함으로 인한 심각한 식인종 사망 문제를 수정
- 일부 일반 식인종 유형이 항상 어둠 속에서 빛나던 문제를 수정
- 일부 메모 픽업을 잡았을 때 엄지손가락으로 가려지는 문제 수정
- 신문 스크랩의 알파 모양을 수정
- 이메일 픽업 정상이 고르지 않게 보이는 문제 수정
- 팔다리를 볼 때 창을 잡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
- 꼭대기 옆에 기둥을 배치하여 인근 정점 지지 빔을 깨뜨리는 문제를 해결
- 통나무 판자를 들고 위에 빔 없이 전체 벽을 목표로 삼을 때 잘못된 데크 레일 배치 옵션을 수정
- 골드 마스크를 들고 있는 적에게 마스크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활 모션 그래프의 권총 재장전 애니메이션을 제거 & 라이터도 장착된 경우 재장전 모션을 수행하지 못하도록 수정
- 화면에 이미 활성 알림이 있는 경우 화면 왼쪽의 메시지 알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해결
- 지형 경사면에서 큰 동물이나 적군이 회전할 때 발생하는 시각적 흔들림을 수정
- 부서진 후 다시 나타나는 해변의 일부 유목 수정
- 활을 잡을 때 플레이어가 쓰러져 카메라와 애니메이션이 불안정해지는 문제를 해결
- 손상된 빔으로 인해 바닥 판자를 놓을 수 없는 문제가 해결
- 기둥을 지지하는 기둥이 절단되면 떠다니는 기둥에 부착된 고정 구조물
- 언덕 근처에 접지된 빔을 배치 시 빔이 파손되는 문제 해결
- 구조물을 건드리지 않고 최대 거리에 도달한 후 다리 로프 UI가 빨간색으로 변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불이 분해되지 않고 고정되어 작동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낚시 오두막의 LOD1에서 오클루전 지원을 위한 부분이 올바른 재료로 사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가끔 낚시 오두막/눈 오두막을 올려다볼 때 눈이 막히는 현상을 수정
- 책을 해제하거나 삽을 사용하는 동안 인벤토리를 열 때 잘못된 플레이어 상태를 수정
- 멀티플레이어의 라디오가 동기화되지 않거나 어떤 경우에는 전혀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멀티플레이어에서 프로판 버너 폭발이 제대로 동기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멀티플레이어의 첫 번째 프레임에서 트랩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월드에서 소모품을 먹을 때 발생하는 애니메이션 시각적 문제를 수정
- 일부 언어에서 메뉴 버튼 홀로그램 배경과 최종 사망 화면 텍스트가 사각형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 최종 사망 화면이 해상도에 따라 제대로 크기 조정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최종 사망 화면 현지화 수정
- UI 요소가 있는 버튼 위로 마우스를 가져갈 때 가끔 인벤토리 항목 정보 UI가 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
- 도서/인벤토리의 재료 메모리 누수 문제를 수정
- 경우에 따라 알로에, 화살잎 및 퍼지는 플록스의 시각적 팝 현상을 수정
- 물/하천의 변위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일부 밀도 볼륨이 선별되는 문제 수정
- 펼쳐진 꽃잔디가 탈때 깨지는 오류 수정
- 스트림 섹션 LOD의 눈에 보이는 간격 수정
오디오
- 큰 시체 더미를 밟을 때 오디오를 추가
- 새로운 솔라파이트 광석 줍는 이벤트 추가
- 랜턴을 부딪히며 흔들리는 이벤트가 추가
- 곡괭이 찌르기를 음악 카테고리로 옮김
- 매달려 있는 시체에 영향을 미치는 무기에 대한 이벤트를 추가
- 시체 발자국 점프 이벤트 추가
- 3D 오디오 차단기가 활성화된 동안 강제 SFX 음소거를 추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