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내역
주요 업데이트
- 곡괭이 획득 가능한 동굴 추가
- 솔라파이트 광물 채굴 가능
- 채굴과 채굴로 얻을 수 있는 광물이 추가됨에 따른 새로운 건축물 추가
- 새로운 두번 째 숨겨진 정보
- A.I 개선
주요 사항
- 곡괭이가 추가되었고 이제 동굴에서 발견되는 솔라파이트 광물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 곡괭이가 있는 새로운 동굴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두번 째 정보
- 2개의 새로운 구조물을 건설할 수 있는 2개의 새로운 발견 가능한 책 항목 추가
- 새로운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
- 동굴 A와 동굴 F에 새로운 매달린 십자가와 잔인한 소품 및 동굴에 침투한 나무뿌리 추가
- 세계의 일부 나무에 매달린 해골 추가
- 원거리 조준 감도 옵션 추가
- 플레이어에게 경고를 받은 식인종 지도자나 마을 경비 식인종은 이제 해당 지역의 다른 식인종 무리에게 빠른 지원 요청 가능
- 켈빈(남자 동료 A.I) 감정표현 추가 : 고개 끄덕임, 엄지손가락 치켜세우기, 혼란스러움, 머리 흔들기, 머리 치기, 아니, 행복, 슬픔(상호작용 예 : 플레이어가 켈빈에게 빠르게 고개를 끄덕이면 반응해서 다시 고개를 끄덕임)
- 버지니아(여자 동료 A.I) 감정표현 추가 : 고개 끄덕임, 혼란스러움, 머리 흔들기, 웃기, 아니, 행복, 슬픔
개선 사항
- 이제 골프 퍼터로 동물 머리를 칠 수 있음
- 버지니아는 이제 동물이 스프링 덫에 부딪히거나 체력이 가득 찬 켈빈이 작은 바위에 맞는 것을 보면 웃음
- 켈빈은 이제 동물 머리에 반응함
- 태양광 및 작업 조명의 체적 조명 모양이 개선됨
- 이제 거북이 등껍질을 최대 3개까지 휴대 가능(기존 1개)
- 가죽을 벗긴 동물 머리의 생성 위치는 이제 몸체의 머리
- 불타는 플레이어, 횃불, 화염병 및 확산되는 불이 이제 스프링클러에 반응함
- 벙커 스프링클러 성능 향상
- 스프링클러는 플레이어와 들고 있는 무기에 묻은 피도 씻어짐
- 빔과 기둥에 배치할 때 자유 와이어 끝부분 위치 지정이 개선
- 이제 3/4 높이의 기둥에 전선 배치 가능
- 경사로 아랫 부분에 타겟팅할 때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경사로 배치 화살표 약간 위로 조정
- 경사로에서 더 이상 플레이어는 미끄러지지 않음
- 경사로에 판자를 놓는 것이 가까이 서 있을 때 더 쉽게 타겟팅
- 일부 항목에 대한 물리 충돌기 정리 및 최적화
- 다양한 환경 수정
- A.I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푸드 벙커 나무 기지 충돌이 멀티플레이어에서 동기화
- 음식 벙커 워터의 조명 전환 개선
- 유목 물리학 개선
- 캐릭터 및 A.I 업데이트에 대한 일부 최적화
- 켈빈에게 하는 건설 끝 부탁은 더 이상 한 구조물 이후에 중단되지 않으며 이제 부탁을 완료하기 전에 가능한 모든 것을 완료함
균형 유지
- 크리피(돌연변이)는 총알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지고 일반 체력이 약간 증가
- 체력이 높은 퍼피(인간형 돌연변이)는 잘리지 않음
- 퍼피가 계속 맞아서 멈추지 않게 조정
- 핑거스(갈비뼈가 튀어나온 듯한 괴물)와 트윈스(몸이 두개 붙은 짐승형 괴물)는 이제 더욱 공격적인 행동 모션을 가짐
- 크리피(돌연변이) 의 수의 게임 후반부 최대 양을 20프로 감소시킴
- 사람이 거주하는 마을에서 크리피(돌연변이)가 점령할 가능성을 줄임
- 창 근접 찌르기 피해가 15 -> 10으로 감소
수정 사항
- 프랭크(자기 몸에 불 붙이는 식인종)가 때때로 자신에게 불을 붙인 후 자신에게 복수 공격을 시도하는 문제 수정
- 컷신 중에 더 이상 플레이어가 죽을 수 없음
- 엔터테인먼트 벙커에서 침이 누락된 문제 수정
- 파낼 때 작은 바위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동굴 C의 슬러그(동굴 통로를 막고 있는 거대한 돌연변이 - C4나 수류탄으로 처리하는 괴물) 소리와 관련된 일부 문제 수정
- 전구가 시각적으로 너무 일찍 없어지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 수정
- 빔에 스트럿을 추가할 때 지원되는 나사 구조가 파괴되는 문제 수정
- 플레이어가 무기를 휘두르는 오디로를 재생하는 방어벽 로그를 선명하게 수정
- 일반적으로 퇴화된 코너 램프를 생성하는 오프 그리드 구조에 배치할 수 있는 지상 배치의 고정 코너 램프빔
- 전방 지지대 연결이 해제되는 수평 빔 아래에 스트럿을 배치하는 문제 해결
- 빔이 시각적으로 반전되는 수평 빔 아래에 스트럿을 배치하는 문제 해결
- 스틱이나 바위 경로를 배치하는 동안 "쉬프트" 키를 누르면 플레이어가 부러진 상태가 되는 문제 수정
- 리프팅 빔을 들어 올린 후 렌더러 회전이 터지는 현상 수정
- 오목한 코너 경사로 빔을 지지하는 빔이 빔의 잘못된 측면에 있는 바닥 배치를 차단하는 문제 수정
- 기울어지는 빔 아래에 스트럿을 배치할 수 없는 문제 해결
- 지지 빔과 연결된 바닥을 깨뜨릴 수 있는 벽을 바닥 위에 배치할 때 발생하는 문제 해결
- 벽과 기둥 통나무에 그림자가 약간 새는 문제 수정
- 가짜 당의 풀과 나뭇잎이 인벤토리의 일부 아이템을 가리는 문제 수정
- 플레이어가 이미 숨겨진 조각을 수집한 경우 조각이 더 이상 다시 생성되지 않음
- 인벤토리 연결에 누락된 장비 UI 추가
- 네트워크에 연결된 플레이어가 Puffton(연회장에서 나오는 돌연변이가 된 남자) 컷신을 트리거할 때 다른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숨기는 버그 수정
- 나무 충돌 컷신에서 칼이 누락된 문제 수정
- 화염병 알파 클리프 수정
- Armsy(엔딩 본 후 섬에 남으면 생기는 거대한 괴물)가 때때로 함정을 설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그렉이 가지고 있는 조각상 유형이 클라이언트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파괴된 오두막에 가끔 떠다니는 침이 나타는 문제 수정
- 초근거리에서 발사된 총알이 가끔 적을 관통하는 문제 수정
- 애니메이션 전환 중에 히트가 통과되는 플레이어의 막기나 받아 넘기는 문제 수정
- 플레이어가 머리를 잘린 상태에서 클라이언트가 수행할 때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오디오
- 내부 화재 및 지속 화재에 대한 화재 이벤트 업데이트
- 시간이 재조정된 동물 가죽 벗기기 소리
- 불타는 막대기와 화염병 이벤트에 대한 오디오 조정
- 소형 배터리를 위한 새로운 물리 상호 작용 SFX 객체 추가
- 부진한 이벤트를 3D로 변경
- 느린 출현 이벤트에 대한 거리 설정 변경
- Vista를 약간 누름
- 해골과 낙석에 대한 소리 추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