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괴물 - 롤링 자이언트
Kane Pixels에서 만든 롤링 자이언트를 모티브로 만든 모드로 알고 있습니다.
백룸이라는 단편영화도 만든적 있는 유명한 단편 영화 유튜버입니다.
검은 정장과 같은 옷에 커다란 장갑을 끼고 바퀴로 이동을 하는 이 괴물은 그 소리와 모습이
소름끼치는 장면과 분위기를 연출해서 더 극적으로 공포감을 연출해줄 수 있습니다.
약간 입체감이 부족하단 생각이 들때도 있지만 충분히 퀄리티 좋은 모드이며 v50 나오기 전에
여러가지 괴물 추가 모드로 바닐라에 질렸던 분들에게는 굉장히 참신하게 느껴질 수 있는 모드라고 생각해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바퀴로 이동하는 소리는 더욱더 소름끼치는 장면을 연출해줄 수 있고 다른 적과 함께 조우하면 길을 막고 있는 커다란
거인때문에 더욱더 게임이 번거롭고 어려워질 수 있는 상황들을 마주할 것입니다.
포스터에 대한 내용은
WE'RE BACK 우리가 돌아왔다.
Created by La Reunion TX artists and volunteers who care about West Dallas, the oversized puppets of Bridge-o-Rama's Parade of Giants nearly stole the show during the opening weekend of the Maregaret Hunt Hill Bridge.
웨스트 댈러스를 사랑하는 La Reunion TX 예술가와 자원봉사자들이 만든 의 Bridge-o-Rama 퍼레이드의 거인 인형은 주말에 Maregaret Bridge Hunt Hill 개막식에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See Them again. Learn Their Stories. 그들을 다시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입니다.
글귀와 관련 사이트 - 모드 다운로드 아닙니다. 모드 다운로드는 아래에 있습니다.
https://rollinggiantarchive.com/
모드 다운로드
모드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Install with Mod Manager를 눌러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모드 매니저 런처를 키고 프로필에 들어가서 내 모드가 모인 곳에 들어가서 설치를 눌러야 정상적으로 설치되니
설치 후 확인하고 실행하면 꼼꼼하게 문제없이 적용 가능합니다.
RollingGiant | Thunderstore - The Lethal Company Mod Database
롤링 자이언트 모드 설정 관련 - Config
굳이 설정안해도 되지만 혹시나 설정하는 분들 중에 config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설명입니다.
넘어가셔도 됩니다.
보라색으로 설정한 부분만 변경할 것
확률 대부분은 가중치이므로 백분율이 아닙니다.
45나 50 등의 숫자라고해서 45%나 50%가 아닙니다. 가중치입니다.
1. 일반 설정
[1. General Settings]
## The min scale of the Rolling Giant inside.
## This is a multiplier, so 0.5 is half as large.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0.9
GiantScaleInsideMin = 0.9
내부 모델링 최소 크기
## The max scale of the Rolling Giant inside.
## This is a multiplier, so 2 is twice as large.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1.1
GiantScaleInsideMax = 1.1
내부 모델링 최대 크기
## The min scale of the Rolling Giant outside.
## This is a multiplier, so 0.5 is half as large.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0.9
GiantScaleOutsideMin = 0.9
외부 모델링 최소 크기
## The max scale of the Rolling Giant outside.
## This is a multiplier, so 2 is twice as large.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1.1
GiantScaleOutsideMax = 1.1
외부 모델링 최대 크기
## Where the Rolling Giant can spawn.
## Separate each level with a comma, and put a chance (no decimals) separated by a colon.
## Vanilla caps at 100, but you can go farther.
## This chance is also a weight, not a percentage.
## Higher chance = higher chance to get picked
## The names are what you see in the terminal
## Example: Vow:6,March:10
# Setting type: String
# Default value: Vow:45,March:45,Rend:54,Dine:65,Offense:45,Titan:65
SpawnIn = Vow:45,March:45,Rend:54,Dine:65,Offense:45,Titan:65
각 행성에서 나올 수 있는 스폰 확률
## The chance for the Rolling Giant to spawn outside.
## Is used alongside SpawnIn.
## This is a weight, not a percentage.
## Higher chance = higher chance to get picked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45
SpawnInOutsideChance = 45
외부 생성 확률
## If the Rolling Giant can spawn in any level.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SpawnInAny = false
모든 레벨 생성 가능성 (true = 켜짐, false = 꺼짐)
## The chance for the Rolling Giant to spawn in any level.
## Requires SpawnInAny to be enabled!
## This is a weight, not a percentage.
## Higher chance = higher chance to get picked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45
SpawnInAnyChance = 45
모든 레벨 생성 확률
## The chance for the Rolling Giant to spawn outside when spawning in any level.
## Requires SpawnInAny to be enabled!
## This is a weight, not a percentage.
## Higher chance = higher chance to get picked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45
SpawnInAnyOutsideChance = 45
모든 레벨과 함께 외부 생성 확률
## If the Rolling Giant can spawn inside.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CanSpawnInside = true
내부에서 생성될 가능성 (true = 켜짐, false = 꺼짐)
## If the Rolling Giant can spawn outside.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CanSpawnOutside = false
외부 생성 가능성 (True = 켜짐, false = 꺼짐)
## If the Rolling Giant will turn off if it is outside at night.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DisableOutsideAtNight = false
외부 생성 시 밤에 작동 정지 가능 (True = 켜짐, false = 꺼짐)
## The maximum amount of Rolling Giants that can spawn in a level.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3
MaxPerLevel = 3
롤링 자이언트의 레벨 당 최대 생성 수
## Where the Rolling Giant poster scrap can spawn.
## Separate each level with a comma, and put a chance separated by a colon.
## Vanilla caps at 100, but you can go farther.
## This chance is also a weight, not a percentage.
## Higher chance = higher chance to get picked
## The names are what you see in the terminal
## Example: Vow:12,March:12,Rend:12,Dine:12,Offense:12,Titan:12
# Setting type: String
# Default value: Vow:12,March:12,Rend:12,Dine:12,Offense:12,Titan:12
SpawnPosterIn = Vow:12,March:12,Rend:12,Dine:12,Offense:12,Titan:12
롤링 자이언트 관련 스크랩(포스터) 스폰 확률
2. 인공지능 설정
[2. AI Settings]
## The AI type of the Rolling Giant.
## (Putting multiple will randomly choose between them each time you land on a moon)
## Coilhead: Coilhead AI
## InverseCoilhead: Move when player is looking at it
## RandomlyMoveWhileLooking: Randomly move while the player is looking at it
## LookingTooLongKeepsAgro: If the player looks at it for too long it doesn't stop chasing
## FollowOnceAgro: Once the player is noticed, the Rolling Giant will follow the player constantly
## OnceSeenAgroAfterTimer: Once the player sees the Rolling Giant, it will chase the player after a timer
## All: Will put all AI types into the selection for you
# Setting type: RollingGiantAiType
# Default value: RandomlyMoveWhileLooking
# Acceptable values: Coilhead, InverseCoilhead, RandomlyMoveWhileLooking, LookingTooLongKeepsAgro, FollowOnceAgro, OnceSeenAgroAfterTimer, All
# Multiple values can be set at the same time by separating them with , (e.g. Debug, Warning)
AiType = RandomlyMoveWhileLooking
인공지능 란에 여러가지 입력 가능 - 두가지 이상 입력 시 착륙할 때마다 무작위 적용
입력할 수 있는 값
1) Coilhead : 코일헤드와 같음 - 시선이 없을 때 움직임
2) InverseCoilhead : 코일헤드와 반대 - 쳐다볼 때 움직임
3) RandomlyMoveWhileLooking : 플레이어가 쳐다볼 때 무작위로 움직임
4) LookingTooLongKeepsAgro : 플레이어가 오래 쳐다보면 추격을 멈추지 않음
5) FollowOnceAgro :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따라다님
6) OnceSeenAgroAfterTimer :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타이머가 지난 후 쫓아옴
7) All : 모든 Ai 유형을 선택 항목에 추가
All 사용안할 경우 예시)
AiType - RandowmlyMoveWhileLooking, Coilhead, InverseCoilhead, LookingTooLongKeepsAgro, FollowOnceAgro, OnceSeenAgroAfterTimer
와 같이 입력
## If the AI type should change every X hours. This will affect already spawned Rolling Giants!
## If set to 0 it will not change.
## Will pick from the values set in AiType.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0
AiTypeChangeOnHourInterval = 0
(입력한 값)시간마다 Ai 패턴 변경 - 여러 Ai 패턴을 넣어놓은 경우 다른 패턴으로 변경됨 - 0은 비활성화
## The speed of the Rolling Giant in m/s².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6
MoveSpeed = 6
(최대) 이동 속도 m/s²
## How long it takes the Rolling Giant to get to its movement speed. in seconds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2
MoveAcceleration = 2
움직이면 이동속도가 점점 증가하는데 최대 이동속도에 도달하는 시간(초)
## How long it takes the Rolling Giant to stop moving in seconds.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0.5
MoveDeceleration = 0.5
멈추는데 걸리는 시간(초)
## If the Rolling Giant should rotate to look at the player.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RotateToLookAtPlayer = true
플레이어를 향해 돌아볼지에 대한 설정 (True&False)
## The delay before the Rolling Giant looks at the player in seconds.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2
DelayBeforeLookingAtPlayer = 2
플레이어를 향해 돌아보는 시간(초)
## The duration the Rolling Giant looks at the player in seconds.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3
LookAtPlayerDuration = 3
플레이어를 바라보는 시간(초)
[AI.LookingTooLongKeepsAgro] - 플레이어가 오래 쳐다보면 추격을 멈추지 않는 Ai 설정
## How long the player can look at the Rolling Giant before it starts chasing in seconds.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12
LookTimeBeforeAgro = 12
추격을 시작한다는 조건이 만족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롤링 자이언트를 쳐다보는 시간(초)
[AI.OnceSeenAgroAfterTimer] -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시간이 지난 뒤에 추격하는 모드
## The minimum duration in seconds the Rolling Giant waits before chasing the player.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15
WaitTimeMin = 15
플레이어를 쫓기 전에 기다리는 시간(초) - 광대를 예로들어 오르골 돌리기 전에 쫓아오는 시간(초)
## The minimum duration in seconds the Rolling Giant waits before chasing the player.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30
WaitTimeMax = 30
플레이어를 쫓기 전에 기다리는 시간(초) - 광대를 예로들어 오르골 돌리고 쫓아오는 시간(초)
[AI.RandomlyMoveWhenLooking] - 플레이어가 쳐다볼 때 랜덤으로 움직이는 Ai 설정
## The minimum duration in seconds that the Rolling Giant waits before moving again.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1
WaitTimeMin = 1
다시 움직이기까지의 최소 시간(초)
## The maximum duration in seconds that the Rolling Giant waits before moving again.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3
WaitTimeMax = 3
다시 움직이기까지의 최대 시간(초)
## The minimum duration in seconds that the Rolling Giant moves for.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1
RandomMoveTimeMin = 1
이동하는 최소 시간(초)
## The maximum duration in seconds that the Rolling Giant moves for.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3
RandomMoveTimeMax = 3
이동하는 최대 시간(초)
[Host] - 호스트 관련 설정
## The key to go to the previous AI type. This uses Unity's New Input System's key-bind names.
##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inputsystem@1.0/manual/Controls.html#control-paths
# Setting type: String
# Default value: <Keyboard>/numpad7
GotoPreviousAiTypeKey = <Keyboard>/numpad7
이전 Ai 유형으로 수동 변경 키 - 숫자 패드 7
## The key to go to the next AI type. This uses Unity's New Input System's key-bind names.
##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inputsystem@1.0/manual/Controls.html#control-paths
# Setting type: String
# Default value: <Keyboard>/numpad8
GotoNextAiTypeKey = <Keyboard>/numpad8
다음 Ai 유형으로 수동 변경 키 - 숫자패드 8
## The key to reload the config. Does not update spawn conditions. This uses Unity's New Input System's key-bind names.
##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inputsystem@1.0/manual/Controls.html#control-paths
# Setting type: String
# Default value: <Keyboard>/numpad9
ReloadConfigKey = <Keyboard>/numpad9
구성 다시 불러오기 키 - 기본값 숫자패드 9
[z_Ignore]
## The version of this config file. Do not change this.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0
__version = 11
변경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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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적용법
모드 적용 방법이 적힌 포스팅 글입니다. 모드 적용 방법을 모르거나 해당 모드에 관심이 있는데 모드 적용을 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글입니다.
즐거운 리썰컴퍼니 시간 되세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