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썰컴퍼니에 미믹(Mimic)을 추가하는 모드
리썰 컴퍼니에 괴물을 추가합니다.
미믹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괴물은 우리가 아는 상자로 변해서 숨어있는 미믹인 그 미믹을 뜻합니다.
상자가 없으니 상자와 비슷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비상구로 미믹이 숨어있게 됩니다.
비상구를 믿지 못하게 되는 모드입니다.
비상구가 하나인 맵인데 비상구가 두개가 있는 모습처럼 진짜 비상구는 존재하지만 그 외 여러 비상구가 생기는데
그 비상구를 잘못열면 죽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상자를 열었을 때 튀어나오는 낚시하는 괴물 미믹처럼 해당 모드는 비상구처럼 위장한 미믹괴물이 존재합니다.
진짜 비상구를 찾는 방법은 때려보면 알 수 있지만 없다면 감이나 비상구로 들어온 뒤에 위치를 외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상구도 위험한 요소로 변하기 때문에 게임이 좀 어려워질 수 있고 나름의 갑툭튀 요소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갑툭튀를 싫어하는 분들은 특히 더 주의가 필요한 모드입니다.
비상구를 열면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모드이고 기억력을 더 요구할 수도 있는 모드입니다.
특히 열고나면 도망갈 새도 없이 오프라인을 맞이하기 때문에 더욱더 신중해지기도 합니다.
이 모드는 괴물을 추가한다고는 하지만 돌아다니는 괴물이 아닌 미믹이라는 상자로 변해있는 괴물처럼
플레이어들을 비상구라는 미끼로 유인해 잡아먹는다는 설정입니다.
정식으로 나와도 될만큼 굉장히 잘만들었고 아이디어가 좋은 모드라서 추천합니다.
게임 컨셉에도 굉장히 어울리고 미흡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좋은 모드입니다.
기존 바닐라에가 질린다면 이렇게 하나만으로 색다르게 변경해주는 모드를 설치해보는건 어떨까요?
재밌는 모드 하나만 추가해도 조금씩 다른 상황이 연출되다보니 모드라는게 굉장히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아직 정식이 나오기 전이지만 모드로도 이렇게 재밌다니 정식 나올 때까지 기다릴 수 있는 요소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비상구가 하나인 맵인데 양쪽에 비상구가 있는 경우가 생기고 둘 중에 고민을 하거나 한명을 밖으로 내보내서
비상구로 들어오게하여 체크하거나 삽을 가져와서 때려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모드를 설치하면 우리가 반기던 비상구가 많아지지만 점점 반기던 비상구가 아닌 의심하는 비상구로 변할 것입니다.
다들 길을 잃었다가 빨간불의 비상구를 보면 굉장히 반가워서 달려간 경험들이 있을텐데요.
이제는 즐거움 반 무서움 반으로 문을 열게 될 겁니다.
열면서도 불안하게 만드는 모드로써 위치에 따라 항상 비상구를 의심하게 될겁니다.
그렇지만 아에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 개의 비상구가 생긴 모습으로 진짜일지 육안으로는 식별이 불가하여 삽과 같은 때릴 수 있는 무기가 필요합니다.
잘못 고르면 바로 죽게 되기 때문에 열어보는 것은 항상 리스크를 동반하지만
약간의 공략법으로 어느정도 파훼가 가능합니다.
삽으로 때리는 것도 횟수 제한이 있으니 항상 주의하기 바랍니다.
괴물 공략법
1. 문을 때려보기(계속 때리면 괴물이 화냅니다.)
2. 비상구로 들어와서 기억하는 방법
3. 너무 뻔한데 비상구가 있는게 아닌지 등으로 유추하기
주의사항
갑툭튀적 요소일 수 있으니 심장이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멍때리고 문열다가 엄청나게 놀랄 수 있습니다.
모드 다운로드
모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하단 모드 적용법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잘 모르겠다면 모드 적용법을 읽어주세요.
이미 썬더스토어 모드매니저나 r2modman이 깔려있다면 Install with Mod Manager를 클릭해서
바로 설치 가능하니 귀찮으신 분들은 꼭 안읽으셔도 무방합니다.
Mimics | Thunderstore - The Lethal Company Mod Database
모드 적용법
모드를 적용하는 방법이 있는 글입니다.
모드 적용법이 궁금하거나 모드 설치가 궁금한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더 질문이 있다면 어느 글에나 질문해주시면 아는 부분에 한해서 정성껏 대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즐거운 리썰컴퍼니 플레이 타임이 되기 바랍니다.
항상 좋은 하루 보내시고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