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하 데미지 관련 3가지 모드입니다.
1번과 2번 모드는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더 현실적인 느낌을 주는 모드로 몰입감에 도움이 됩니다.
3번 모드는 현실적이지는 않지만 게임의 난이도를 비교적 쉽게 만들어줍니다.
기준이 어디인지 확인하고 얼마나 다른지 확인하면 됩니다.
들어가기 앞서 바닐라 상태에서의 데미지와 어떤 느낌인지 보겠습니다.
낙하 기점은 기준으로 두기위해서 타이탄에서 체크하였으며 두 가지 위치에서 비교했습니다.
낙하 기점
기준 1
기준 2
1. 아무리 무거워도 데미지가 같음
해당 기능은 데미지만 보면 되기 때문에 낙하 기점은 한 곳(기준 2)으로 적용했습니다.
2. 떨어졌을 때 데미지의 세분화가 없이 항상 비슷함
가장 위쪽에서 중간으로 떨어졌을 때와 중간에서 바닥으로 떨어졌을 때로 총 2가지로 나누었습니다.
예시(예를 든거라 실제로 이렇지는 않고 이런느낌입니다.)
리썰컴퍼니 모드적용 전에는
1m~3m까지는 데미지 15, 4m~6m까지는 데미지 30이라면
2번 모드 적용 시에는
1m 는 5, 2m 10, 3m 15, 4m 20, 5m 25
이런식으로 떨어지는 거리의 낙하데미지에 대한 세분화를 만드는 모드입니다.
바닐라
1. 무게에 따라 낙하데미지가 달라지는 모드
무거울수록 낙하데미지가 늘어나는 모드입니다.
현실적인 모드입니다.
36kg 기준 70 -> 20
무거울수록 낙하 데미지를 많이 받습니다.
LethalWeight | Thunderstore - The Lethal Company Mod Database
2. 낙하 데미지의 세분화
낙하 데미지가 단순하게 데미지를 입는데 그 데미지를 세분화시켜서 낙하데미지를 입게 만드는 모드입니다.
원래는 죽던 곳인데 살게 변하고 원래는 3만 받던 데미지가 40까지 더 받습니다.
이 모드 역시 더 사실적으로 변하는 모드입니다.
낙하 데미지를 더 세분화해서 더 사실적으로 만듭니다.
DynamicFallDamage | Thunderstore - The Lethal Company Mod Database
1번과 2번 모드를 합치면 더 무게와 높이에 따라 세분화 된 데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체력 표시를 정확하게 보고싶을 때
모드 추천 - 체력 표시 :: 게임이 조아 (tistory.com)
3. 낙하 데미지 제거
낙하 데미지라는 개념을 삭제하여 낙하 데미지라는 메커니즘을 아에 삭제합니다.
맵 내부 떨어져서 죽는 곳 자체는 원래 죽을 수 밖에 없는 곳이기 때문에 낙하 데미지 제거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참고바랍니다.
NoFallDamage | Thunderstore - The Lethal Company Mod Database
모드 적용법
2023.12.12 - [Game/리썰 컴퍼니] - 리썰 컴퍼니 모드 적용 방법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