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내역
- 지옥 동굴 끝에 새로운 악마 보스 추가
- 지도에 죽은 숭배자 추가
- 식인종 오두막 유형 추가 / 복층
- 거북이 등껍질 빗물수집기 추가
- 새로운 퍼프 변형 추가 / 강화됨
- 벙커 주택에 새로운 감시실 추가
- 새로운 동굴 시스템 추가
- 관리자 클라이언트에 대한 관리자 패널 추가
- 스토리 요소 추가
- 저장 덮어쓰기에 대한 자동백업 시스템 추가
개선 사항
- 금 갑옷을 새로운 동굴시스템으로 이동
- 벙커 럭셔리에 대한 키패드 입구가 제거됨 / 새로운 방법으로 들어갈 수 있음
- 싱글 플레이어에서 컨테이너 아이템(통조림?) 열리거나 손상된 경우에도 유지
- 직접 보는 조명 토치 밝기 향상
- 잠을 잤을 때 즉시 계절이 바뀌는 것 제거
- 가장 좋은 그래픽 옵션에서 메시 왜곡 방지를 위해 바람의 최소/최대 난류를 조정
- 장작이 불타면 없어지며, 새로운 장작으로 교체해야함
- 가구나 집라인은 더이상 문에 부착할 수 없음
- 벙커에 되돌아 올 수 있는 기능추가
- 글라이딩 중 왼손아이템 사용가능
- 저장 메뉴 닫을 시 일시중지가 아닌 즉시 게임으로 돌아감
- 유지 보수 키카드에 있는 플레이어 캐릭터가 아닌 다른 캐릭터로 변경
- 핀란드어 및 중국 번체 텍스트 개선
- 오래된 용지 습득 모션 개선
- 벙커 럭셔리의 책장에 책 추가
- 벙커 고급품에서 산탄총 제거
- 골드 아머 픽업 외관은 전체적으로 장착되고 스켈레톤 모델에 맞게 장착
- 손전등 위치 개선 및 슬라이딩이 가벼워짐
- 지옥동굴의 리스폰지역 추가
밸런스
- MRE 섭취 포만감 증가
- 고양이 사료 포만감 감소
- 토끼와 다람쥐가 플레이어와 마주쳤을 경우 더 빠르게 도주
- 다이닝 홀(백색 조명의 식당) 보스의 샷건에 대한 새로운 패턴 추가
- 플레이어가 매달린 상태에서의 체력을 잃지않음
- 골드 아머의 데미지 반감률 90% -> 70% 감소
- 장작 연소시간 증가
- 나뭇잎 및 현금으 제공되는 화재 연료 량 한번넣을 때 1개에서 10개로 증가
- 체인 톱 충전 지속시간 단축
- 손전등 배터리 교체시간 단축
해결된 문제
- 스토리지 홀더 고정문제 해결
- 하루에 대한 길이의 사용자 지정이 올바르게 작용
- 플레이어가 지은 집에서 특정상황에 적이 생성되는 버그 해결
- 마체테 애니메이션 팝업문제 해결
- 테크아머의 외관이 불어나는 문제 해결
- 일반적 nevmash 개선
- 저장 메뉴 종료 시 HUD가 꺼지고 일시 중지 메뉴 유지되는 문제 해결
- 특정 상황에 바닥에 벽을 배치할 수 없던 상황 + 로그로 인한 잡버그와 로그로 인한 글라이더 제거되는 문제 해결
- 수영하는 동안 더이상 물을 마실 수 없음
- 플레이어의 호흡 부족 오디오 정리 누락 문제 해결
- 물에 뛰어들어 호흡기의 공기가 부족할 경우 즉시 사망하는 문제 해결
- 장작에 불을 붙이기 전에는 스프링클러 작동하지 않음
- 플레이어가 인벤토리 내부에서 사망 시 나쁜상태가 되는 문제 해결
- 다른 작업을 시작 시에 단축키로 식사를 하는 문제 해결
- 아이템을 매우 빠르게 장착 및 보관할 때 플레이어한테 버그 발생 해결
- 플레이어가 쌍안경을 사용하는 동안 일시 중지 메뉴를 열면 쌍안경에 보이던 모습이 화면에 고정되는 문제 해결
- 튜토리얼 북을 나간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사용하지 않았으면 튜토리얼 북을 숨겨둠
- 책을 제외한 물품은 다시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장착 가능
- 장작불에서의 불을 붙이려고 하다가 취소한 경우 상호작용 버그문제 해결
- 거북이 알은 더 이상 선반이나 플레이어 그랩백에서 부화안됨
- 저장에서 픽업 및 로드 후 GPS 로케이터가 지워지지 않는 문제 해결
- 버지니아와의 그랩백 상호작용 버그 수정
- 플레이어의 이미 선택한 저장 위치 로드와 관련된 GPS 로케이터 문제 해결
- 시작 시즌이 봄일 때 시즌 기간 동안 호스트와 동기화되지 않는 클라이언트 수정
- 숨이 차는 오디오 문제의 플레이어 동기화 버그 수정
- 고정 호버링 문제 수정
- 점프와 동시에 빠른 선택이 열려있는 경우 플레이어가 넘어지는 자세로 멈추는 증상 해결
-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로프에서 내릴 때 사후에 잘못된 품목이 장착되는 문제 해결
- 그랩백이 없는 상태에서 화재 발생 시에 그랩백을 꺼낼 수 있는 문제 해결
- 세이브 게임에서 작동하지 않는 체력피해 수정
- 멀티플레이어 클라이언트가 호스트 상태 손상 및 소모품 효과 설정과 동기화
- 무한 로그를 생성하는 미완성 트리 캐빈 버그 수정
- 특성 상황에서 배치를 하다가 취소했을 때 남아있는 문제 수정
- 스트럿 빔 벽에 의해 지지되는 버그 수정
- 세계 곳곳의 절벽에 열린 가장자리 고정
- 동굴 위 지도의 일부 지역을 걸을 때 나무가 사라지는 특정상황 수정
- 멀티플레이어에서 게임에서 호스트와 클라이언트에 서로 다른 양의 연료를 제공하는 고정 장작 수정
- 겨울철 일부 실내식물에 나타나는 버그 수정
- 이제 데몬의 피가 신체 부위에 맞은 것과 일치해야 함
- 잘린 양치류가 공기 중으로 날아오름
- 캘빈이 화재로 타죽을 수 있는 버그 수정
- AI 개선
오디오
- 소방도끼와 모던 도끼가 금속을 때릴 때 살을 때린는 듯한 소리
- 쇼어 오디오의 파형이 더 이상 스트리밍으로 설정되지 않음
- 화살표에 대한 마우스 오버 및 픽업 오디오 이벤트 추가
- 돌연변이 음성 이벤트에 대한 스피커 확산 폭 확대
- 돌연변이 오디오 이벤트의 근거리 레벨의 일관성
- 중간 거리에서 때때로 매우 큰 돌연변이 울음소리 수정
- 바람, 스트림, 플레이어 발소리, 돌연변이 등에 맞춰진 오디오
- 일반적인 남성 돌연변이 기도 오디오의 하드 컷 수정
- 워키토키를 위한 오디오 볼륨 슬라이더 추가 / 무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