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유용한 모드 모음집 v56 기준
모드 정리가 아닌 새로운 모드 소개입니다.
메인으로 올리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나 도움이 되고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은 모드를 모아봤습니다.
올리고자 했으나 하나하나 올리기엔 글이 너무 짧거나 내용이 없을 것 같아 모아봤습니다.
모드를 메인으로 올릴 때는 설명하고자 하는 바가 많아지다보니 글이 길어지고 시간이 많이 잡혀서 올리려 하는 글들이
너무나 많이 모이는 바람에 이도저도 안되는 것 같아 이런 글을 마련해 봤습니다.
(메인으로 올리고자 했으나 아쉬운 모드도 포함)
설명이 있어 지루할 수는 있으나 꽤나 많은 모드가 있으니 한번 재밌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글이므로 가볍게 읽어주시고 설명을 보고 마음에 드는 모드는 직접 사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대한 설명에 정확함을 주고 자세하게 설명하고자 하였으나 설명이 미흡하거나 약간의 틀린점이 있는 경우 죄송합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재밌게 봐주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몇몇 모드의 경우 일부 기능이 겹칠 수 있으니 그 부분은 참고바랍니다.)
플레이어가 쓰러지면 배틀그라운드처럼 소생시킬 수 있게 변경하는 모드
간단한 모드로 리썰 컴퍼니에서 동료가 바로사망하는 것이 아닌 기절 후 살릴 수 있도록 변경하는 모드입니다.
멀티 플레이에서 유용한 모드로 바로 사망하여도 살릴 수 있도록 만들어서 너무 허무하게 끝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간단하게 배틀그라운드 듀오나 스쿼드처럼 플레이어가 체력을 다 잃으면 눕는 시스템이 생기는 모드입니다.
참고사항으로 알아둬야 할 점
- 시체는 무겁기 때문에 안전한 곳으로 옮기는 등의 행동은 어려움
- 순간이동 시킨 후 소생 불가
- 한 라운드(레버를 당긴 후)에 플레이어 소생은 5번 제한
- 소생 시 체력은 25hp
- 모든 사항은 Config에서 수정할 수 있음
- 살리는 방법 : 동료 플레이어 시체에 R키를 5초간 눌러 살릴 수 있음
플레이어를 R키를 통해 되살리는 모드 다운로드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OpJosMods/ReviveCompany/
소생 모드 Config 설명 (True : 활성화, False : 비활성화)
[Can Pick Up Bodies] - 플레이어 시체 집기(옮기기) 가능 여부
CanPickUpBodies = true
[Can Revive Teleported Bodies] - 텔레포트 후 살릴 수 있는지 여부
CanReviveTeleportedBodies = false
[Dead Body Weight Multiplier] - 죽은 플레이어의 무게 설정
DeadBodyWeight = 3.25
[Health you revive with.] - 소생 시 체력 설정
HealthYouReviveWith = 25
[Revive Time] - 소생을 위해 필요한 시간으로 ReviveButton(기본값 R키)을 누르고 소생까지 걸리는 시간(초)
ReviveTime = 5
[ReviveButton] - 소생을 위해 누르는 키 설정 (변경 가능)
ReviveButton = R
변경 가능 키 종류
None, Space, Enter, Tab, Backquote, Quote, Semicolon, Comma, Period, Slash, Backslash, LeftBracket, RightBracket, Minus, Equals,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Digit1, Digit2, Digit3, Digit4, Digit5, Digit6, Digit7, Digit8, Digit9, Digit0, LeftShift, RightShift, LeftAlt, RightAlt, AltGr, LeftCtrl, RightCtrl, LeftMeta, LeftWindows, LeftCommand, LeftApple, RightCommand, RightMeta, RightWindows, RightApple, ContextMenu, Escape, LeftArrow, RightArrow, UpArrow, DownArrow, Backspace, PageDown, PageUp, Home, End, Insert, Delete, CapsLock, NumLock, PrintScreen, ScrollLock, Pause, NumpadEnter, NumpadDivide, NumpadMultiply, NumpadPlus, NumpadMinus, NumpadPeriod, NumpadEquals, Numpad0, Numpad1, Numpad2, Numpad3, Numpad4, Numpad5, Numpad6, Numpad7, Numpad8, Numpad9, F1, F2, F3, F4, F5, F6, F7, F8, F9, F10, F11, F12, OEM1, OEM2, OEM3, OEM4, OEM5, IMESelected
중 한가지 선택해서 설정
[Revives Per Level Multiplier] - 플레이어당 부활 횟수 가중치
RevivesPerLevelMultiplier = 1
예를 들어 값을 2로 설정했을 때 플레이어가 4명이면 라운드(레버 당겨서 게임 시작) 당 8번의 부활이 가능합니다.
제한을 삭제하려면 NULL로 설정바랍니다.
제작자님 설명에는 5번 제한이라고 했는데 여기 기본값대로라면 인원당 한개의 부활횟수를 가진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슬라임이 문앞에 대기하는 문제 해결 모드 (슬라임 활동 모드)
슬라임이 추격해오다가 바깥으로 나갔을때 그 곳에 머물러 들어가자마자 사망하는 문제를 수정하는 모드로 쫓아가던 플레이어가 밖으로 나갔을 때 입구에 계속 머무르는 슬라임을 다른 곳으로 이동하도록 활동적으로 변경하는 모드입니다.
슬라임의 활동성 문제 해결 모드 다운로드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TestAccount666/AntiSlimeCamp/
해당 모드는 테스트 해본결과 없어도 슬라임이 알아서 이동하기에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예전에는 슬라임이 계속 머물러서 들어가자마자 죽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제는 슬라임이 알아서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만약에 해당 모드 없이 해도 문제 없을 땐 괜찮지만 슬라임이 입구에 머무르는 문제를 겪는 경우에는 해당 모드를 설치하면 해결됩니다.
과거에는 슬라임이 머무르는 경우가 있었지만 현재 버전 기준(v56) 슬라임이 알아서 이동하기에 모드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판단했습니다.
참고로 v56 기준 캠핑을 하는 경우는 슬라임이 가려는 경로에 문이 있어 가지 못하는 경우로 판단되는데 문 앞에 딱 붙어 있는 경우는 없기때문에 사실 이 모드가 필요없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간단한 버그를 수정하는 모드
- 눈에 안보이는 거미줄에 걸리는 버그 수정
- 눈 없는 개가 듣지 못하는 소리 수정
- 소지품(핫바)이 멈추는 문제 수정 (개인적으로 많이 겪어봤을 것이라 생각하는 부분)
- 아이템이 벽 뒤로 넘어가거나 줍는 문제 수정
- 거미 피해량 조절 가능 (원하는 경우 Config 사용)
- 플레이어 치명상 관련 속도 수정
간단한 버그 수정 모드 Test AccountFixes 모드 다운로드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TestAccount666/TestAccountFixes/
나열된 문제를 겪는 분들이 아니라면 깔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간단한 버그 수정 모드 Config 설명
[AutomaticInventory] - 자동화 인벤토리
- 1. Enable Fix = true (자동화 인벤토리 부분의 수정 사항 활성화)
- 2. Send Debug Messages = false (디버깅 메시지 보내기 - 개발자용으로 오류 발생 시 추가 메시지 보냄)
- 3. Debug Message Log Level = NORMAL (로그 수준이 높을 수록 더 많은 메시지를 보냄 - 자세해짐)
- NORMAL, VERBOSE, VERY_VERBOSE (세 가지 사용 가능)
- 4. Description = This entry just exists to describe the fix (설명을 위한 부분으로 넘어가도 되는 Config - 사용자 입력 없이 문제해결)
[DogSound] - 개 소리
- 1. Enable Fix = true (개 소리 부분의 수정 사항 활성화)
- 2. Send Debug Messages = false (디버깅 메시지 보내기 - 개발자용으로 오류 발생 시 추가 메시지 보냄)
- 3. Debug Message Log Level = NORMAL (로그 수준이 높을 수록 더 많은 메시지를 보냄 - 자세해짐)
- 위와 동일한 세 개의 값 중 하나 입력 가능
- 4. Description = This entry just exists to describe the fix (설명을 위한 부분으로 넘어가도 되는 Config - 산탄총 폭발을 감지할 수 없는 등의 눈 없는 개의 비동기화 문제 해결)
- 5. Fix Silent Sprint = true (자동 달리기 버그 수정 활성화)
- 6. Chat is loud actually = false (True 사용 시 채팅 소리가 생겨 채팅을 치는 경우에도 눈 없는 개가 소리를 인식하고 공격할 수 있음 - 기본값 False 이므로 활성화를 원하는 경우 True 변경 필요)
[ItemGrab] - 아이템 잡기
- 1. Enable Fix = true (아이템 잡기 부분의 수정 사항 활성화)
- 2. Send Debug Messages = false (디버깅 메시지 보내기 - 개발자용으로 오류 발생 시 추가 메시지 보냄)
- 3. Debug Message Log Level = NORMAL (로그 수준이 높을 수록 더 많은 메시지를 보냄 - 자세하게 변경)
- 세 개의 값 중 하나 입력 가능 (Config 설명 가장 처음 부분 - [자동화 인벤토리] 부분의 내용 참조)
- 4. Description = This entry just exists to describe the fix (설명을 위한 부분으로 넘어가도 되는 Config - 벽 뒤의 물건을 잡을 수 있는 물리법칙 위반 문제 해결)
- 5. Allow Item Grab Before Game Start = true (활성화 - True 사용 시 게임 시작 전(레버 당기기 전)에 함선 내부에서 아이템 잡기 가능
[PlayerSpeed] - 플레이어 속도
- 1. Enable Fix = true (플레이어 속도 부분의 수정 사항 활성화)
- 2. Send Debug Messages = false (동일하여 생략)
- 3. Debug Message Log Level = NORMAL (동일하여 생략)
- 동일하여 생략
- 4. Description = This entry just exists to describe the fix (설명을 위한 부분으로 넘어가도 되는 Config - 심각한 부상이 아닌데 심각한 부상 취급을 받는 문제 해결)
[SpiderDamage] - 거미 피해량
- 1. Enable Fix = false (거미의 피해량 부분의 수정 사항 활성화)
- 2. Send Debug Messages = false (설명 생략)
- 3. Debug Message Log Level = NORMAL (설명 생략)
- 설명 생략
- 4. Description = This entry just exists to describe the fix (설명을 위한 부분으로 넘어가도 되는 Config - 거미의 피해량 조정)
- 5. Spooder Damage = 20 (거미의 피해량을 넣은값으로 변경, 20이 기본값이며 바닐라는 90의 피해량을 가지고 있음)
[SpiderWeb] - 거미줄
- 1. Enable Fix = true (거미줄 부분의 수정 사항 활성화)
- 2. Send Debug Messages = false (설명 생략)
- 3. Debug Message Log Level = NORMAL (설명 생략)
- 4. Description = This entry just exists to describe the fix (설명을 위한 부분으로 넘어가도 되는 Config - 거미줄 관련 상호작용 버그 해결 - 플레이어가 투명 거미줄에 갇히는 문제 해결)
- 5. Teleport Cobwebs = true (활성화 - True 사용 시 거미줄이 깨지는 경우 즉시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
간단한 버그를 수정하는 모드 2
위 모드보다 조금 더 다양한 버그를 수정해주는 모드입니다.
v56에 알맞게 나왔기에 현재 기준 괜찮은 버그 수정 모드라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전문적인 모드로 여러가지 사항이 존재하며 호스트 측과 클라이언트 측으로 나뉩니다.
호스트 측은 방장 쪽만 설치해도 모두에게 적용되는 부분이고 클라이언트 측은 모두 설치해야 적용됩니다.
개인적으로 모드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모두가 설치하기를 권장합니다.
버그 수정 뿐만 아니라 약간의 수정 사항도 포함 돼 있을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내역은 제작자님의 패치내역을 번역해 가져온 것입니다.
일반 사항 버그 수정 내역 (General Bug Fixed) - Host 호스트 측
- 해고 된 뒤에도 주문 내역이 남아 있어 다시 플레이 할 때 조금 더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됩니다.
- 저장 및 로드 시에 배송선에 대한 인벤토리가 제대로 저장됨
일반 사항 버그 수정 내역 (General Bug Fixed) - Client 클라이언트 측
- 사다리 버그 수정
- Fast Climbing 모드나 BetterLadders 모드를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적용되지 아니함
- 등반 중 달리기(Shift)를 눌러도 기력(스태미나)이 닳지 않음
- 경사로를 오르거나 내려갈 때 더이상 더 느려지거나 빨라지는 메커니즘 삭제
- HUD에서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때 나타나는 팝업은 실제로 완전한 치명적 피해를 입었을 때(절뚝거리거나 달릴 수 없는 수준)만 나타남
- 이제 한 라운드(게임)가 끝났을 때 나오는 해당 행성에서의 스크랩 양이 대략적인 표시가 아닌 정확한 표시로 변경됨
- 동료 플레이어의 죽음 패널티에 대한 수수료 비율이 표시됨
- 이제 모든 플레이어가 데이터 칩을 획득하면 데이터 칩이 사라짐
개체 설정 버그 수정 내역 (Entities Bug Fixed) - Host 호스트 측
- 사망 시 "실외 파워 레벨"(바깥에서 나올 수 있는 최대 괴물의 인구수와 같은 메커니즘)에서 마스크를 쓴 적이 빠지는 문제 해결(더 많은 눈 없는 개와 거인의 생성을 위한 버그 수정)
- 처음에 생성 된 잠복중인 오래된 새가 깨어난 뒤에 또 오래된 새가 계속 생성되는 문제 해결(즉시 무작위 위치에 나타남)
- 자동차에 치여 사망 시 오래된 새의 AI가 고장나는 문제 해결
- 호두까기 인형 고장 해결 (Global Clock 관련)
- 호두까기 인형에게 플레이어가 맞았을 때 생기는 버그 해결
- 정오에 접속을 끊었다가 다시 게임을 호스팅하면 쌓이는 버그 해결
- 개코매가 이상하게 행동하는 문제 수정
개체 설정 버그 수정 내역 (Entities Bug Fixed) - Client 클라이언트 측
- 함선 내부임에도 오래된 새와 숲지기에게 피해를 입는 문제 수정
- 붐박스로 길들인 슬라임이 특정 조건 시에 여전히 데미지를 주는 문제 수정
- 한곳에서 많은 소음 발생 시 눈 없는 개가 해당 지역에 갇히는 문제 수정
- 오래된 새에 대한 항목에 불완전한 문장 수정
- 호두까기 인형 항목에 누락된 일부 정보 복원
- 가면을 쓴 플레이어는 이제 변환된 플레이어와 거의 동일하게 보임
- 액세서리가 있는 슈트가 이제 모방한 자에게 표시
- 계급은 이제 실제로 변환된 플레이어의 계급 표시
- 비극 마스크를 통한 변환은 이제 비극을 입은 가면 쓴 적을 생성
아이템 설정 버그 수정 내역 (Item Bug Fixed) - Host 호스트 측
- 여러 항목에 걸쳐 수정된 전도성 (벼락 가능성)
- 플라스크는 더 이상 전도성이 없음 - 번개를 맞을 확률이 없음
- 쿠키 틀 팬은 이제 전도성이 있음 - 번개를 맞을 확률이 있음
- Config 수정을 통해 구성 가능
아이템 설정 버그 수정 내역 (Item Bug Fixed) - Client 클라이언트 측
- 손전등
- 인벤토리에 있는 여러 개의 손전등을 수정하여 주머니에 있는 손전등이 빛나지 않는 문제 해결
- 기본 키 바인딩으로 저장 시 바인딩 된 손전등이 자동으로 켜지는 문제 해결
- 샷건
- 다른 플레이어가 다시 로드할 때마다 모든 플레이어의 고정 인벤토리 아이콘이 사라지는 문제 해결
- 이제 여러 적을 공격할 때 데미지를 더 일관되게 처리 (과거에 있던 모드지만 비활성화 된 모드의 기능을 적용)
- 맵의 어느 위치에 있든 바닥에 닿으면 특정 아이템의 소리가 들리는 문제 수정
- 대형 축, 플라스틱 물고기, 부활절 달걍, 벌집, 잽 건, 스티커 메모 및 클립보드에 영향을 미쳤음
- 저장 파일을 다시 로드할 때까지 스캔 시 주방 칼에 가치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해결
- "스크랩 수집" 화면에 빨간색 큐브를 표시하는 방구 쿠션 문제 해결
- 배터리가 부족해진 후 충전하면 붐박스 피치가 올바르지 않게 고정되는 문제 해결
- 해고되거나 저장 파일을 변경한 후에도 고정된 TZP 효과 지속 문제 해결
간단한 버그 수정 모드 2 ButteryFixes 모드 다운로드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ButteryStancakes/ButteryFixes/
간단한 버그 수정 모드 2 Config 설명
[Audio] - 오디오 설정
- MusicDopplerLevel = Vanilla
- 수송선, 붐박스 등의 음악 소스에 적용되는 왜곡 등의 효과에 대한 설정
- None, Reduce, Vanilla (세 개 중에 한 가지 선택)
- None - 오디오에 효과 없음
- Reduce - 더 미묘하게 소리 변경
- Vanilla - 동일함
[Extra] - 추가 설정
- ScanOnShip = false
- True-활성화로 변경했을 때 궤도나 Gordion-회사건물에 있을 때 스캔을 통해 함선에 있는 항목의 수와 가치 계산 가능)
[GamePlay] - 게임플레이
- MakeConductive = true (호스트 전용 설정으로 방장이 해당 모드를 갖고 있으면 적용)
- 현재 전도성이어야 할 금속 물체가 비전도성인 부분을 수정하여 전도성을 갖도록 변경
- 기본값은 활성화이지만 바닐라와 같게 변경하고 싶다면 False를 통해 비활성화 필요
- MaskHornetsPower = false (호스트 전용 설정으로 방장이 해당 모드를 갖고 있으면 적용)
- 집사가 죽고나서 생기는 말벌이 실내 전력(Enemy Power)에 기여하지 않음 (활성화 필요)
-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집사를 대체하여 추가 몬스터 생성을 방지함
- FixJumpCheese = true (호스트 전용 설정으로 방장이 해당 모드를 갖고 있으면 적용)
- 적들이 플레이어의 점프나 착지 소리를 인식할 수 있게 변경됨(True 사용 시)
- KeysAreScrap = false (호스트 전용 설정)
-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키를 3달러에 팔 수 있으나 모든 플레이어가 죽으면 모든 키를 잃어버림
- 기능을 비활성화 할 경우 $3 표시가 사라짐
- RandomizeDefaultSeed = true (호스트 전용 설정)
- 항상 기본값인 0을 사용하여 새 저장파일을 시작할 때 시드를 무작위로 변경
- 시작 날씨와 상점 판매가 달라짐 (기존에는 새로 게임 시작해도 계속 동일하게 생성됐음)
- FixFireExits = true (비상구의 불편한 문제 해결 - 들어가거나 나갈때 문을 바라보는 것을 편리하게 반대로 변경)
[Visual] - 시각적
- GameResolution = DontChange
- Low, High, DontChange (세가지 중 한가지 선택 가능)
- 변경하지 않는 것을 권장하며 다른 모드로 대체
- 바닐라 해상도 : 860 x 520
- Low 해상도 : 620 x 350
- High 해상도 : 970 x 580
- ShowApparatusValue = false (apparatus - 장치의 가치를 ?로 표시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표시되게 변경)
- 바닐라에서는 $80 고정인데 ?로 표시되는 것을 변경해주는 기능으로 True를 통한 활성화 필요
Barber(이발사) 버그 해결 모드
몇몇 이발사의 버그를 해결합니다.
- 이발사 AI 수정
- 처음 생성된 이발사를 제외하면 바보가 되는 문제 해결
- 일부 안전하지 않은 코드를 수정하여 그 자리에서 멈추고 콘솔에서 오류를 생성하도록 변경 (첫번째 버그로 인해 바닐라에서는 발생하지 않음 - 해당 코드가 전혀 실행되지 아니함)
- 처음에 생성된 이발사가 방장이 아닌 다른 사람을 죽이면 모든 이발사가 때때로 그 자리에 영원히 얼어붙는 현상 수정
- 플레이어가 죽은 후 첫 번째 점프와 드럼롤의 동기화가 깨지는 문제 수정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ButteryStancakes/BarberFixes/
이발사 버그 수정 모드 Config 설명
총 2가지의 Config 설정이 있습니다.
둘 다 True로 설정해야 작동
SpawnInPairs : 활성화(True) 했을 때 v55에서 의도한 바에 맞게 이발사가 생성될 때 두마리 씩 생성됨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모드를 설치해야 함
이발사 버그 수정 모드는 해당 모드와 사용을 권장합니다.
https://cofgame.tistory.com/575
DrumrollFromAll : 활성화(True) 했을 때 모든 이발사가 점프하기 전에 드럼롤(소리)을 함
(실수인지 의도인지 알 수 없는 문제 수정)
코일 헤드 머리에 포탑이 달린 토일 헤드 적 추가 모드
엽기적인 모드인데 뭔가 얘매해서 올리지 않았던 모드입니다만 코일 헤드 머리에 포탑이 달린 상태로 나오는 토일 헤드라는 적을 추가하는 모드입니다.
기존 코일 헤드에서 포탑까지 추가되어 더 강력해진 적을 추가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냥 포탑이 아닌 미니건을 달고 나오기도 하므로 화력이 더 강력해진 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Zehs/ToilHead/
이 모드를 추가할 경우 컨셉에 맞게 나온 행성이 있는데 Toilation 행성을 추가하면 조금 더 이 모드를 알차게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토일 헤드 적 추가 모드와 어울리는 행성 모드
코일 헤드만 머리에 포탑을 달고 다니지 않는 무서운 행성으로 또 어떤 존재의 머리에 포탑이 달려있는지 직접 가서 탐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머리에는 포탑이 달려있는 경우도 있지만 게틀링건이 달려있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만티코일 뿐만 아니라 다른 존재도 머리에 터렛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Zehs/Toilation/
궤도 : 68 토일레이션
인구 : 무언가에 의해 모두 죽음
행성 상태 : 바위가 많은 들쭉날쭉한 풍화 지형
동물군 : 위험한 존재들이 광대한 터널망에 거주한다는 소문이 돌고있음.
궤도 진입비용은 $ 1000이며 토일레이션이라는 이름을 지닌 행성입니다. (Tolilation)
내부적인 변화는 없으나 외부가 굉장히 위험하고 더 특이한 생물군이 존재하는 행성입니다.
포자 도마뱀의 가스에 진짜 독성을 추가하는 모드
포자 도마뱀에게 진짜 독성을 부여하는 모드입니다.
기존에는 가스 근처에 갔다고해서 크게 이상없었고 치명적이지 않았으나 이제는 가스살포 시에 피하지 않으면 독 데미지를 입으며 꽤나 많은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추가로 기침 소리가 추가 돼 더 리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우주복을 입고있는 상태에서 가스로 인한 데미지를 입는게 어떻게 보면 비현실적일 수 있어서 마음에 든다면 사용하시고 컨셉에 문제가 있다 생각될 경우에는 넘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스 가까이 가지않으면 피해를 입지 않지만 가스 근처에 가면 꽤나 데미지가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보라색 가스로 표시가 되면 좋을 것 같지만 시각적으로 확인 불가한 가스라 아쉬웠습니다.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TestAccount666/PoisonPuffer/
독성 포자도마뱀 모드 Config 설명 (TestAccount666.PoisonPuffer)
Poison Warning Cooldown = 3 (독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는 경고창의 쿨타임)
Cough Sound Volume = 100 (기침 소리 볼륨)
플레이어가 광대에게 희생하면 광대가 사라지는 모드
광대가 등장하면 정말 까다롭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물론 카운터 모드 등이 있지만 그런게 없는 경우 해당 모드로도 어느정도 커버를 칠 수 있습니다.
다만 희생이 따르는데 한명이 희생하면 광대가 사라지는 모드입니다.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Mayple/JesterSacrifice/
광대를 더 쉽게 카운터 칠 수 있는 모드 소개
https://pearlystars.blogspot.com/2024/05/blog-post_13.html
포탑과 지뢰가 모두에게 평등해지는 모드
포탑과 지뢰가 플레이어 뿐 아니라 모든 적에게도 작용하는 모드입니다.
과거에 올리려다가 포탑은 작동을 안해서 올리지 않았습니다만 다운그레이드를 통해 해결했었는데 최근에 다시 업데이트가 돼서 사용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포탑과 지뢰가 플레이어 뿐 아니라 모두를 적으로 인식하고 공격할 수 있는 모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1.3.5에 포탑 문제는 해결된 것으로 보이며 1.3.6에 v55 호환에 알맞게 업데이트 된 모드입니다.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TheFluff/FairAI/
코일 헤드가 머리를 돌리는 모드와 호환되는 재밌는 모드
코일 헤드가 머리를 돌리는 모드와 함께 사용되는 모드로 해당 글을 참조해주시면 좋습니다.
2024.01.08 - [게임/리썰 컴퍼니] - 모드 추천 - 코일 헤드
위의 글에 담긴 모드와 함께 사용될 수 있는 모드로 코일헤드의 고개가 돌아갈 때 특정 소리가 추가되는 모드입니다.
위 모드를 사용해야 해당 모드의 공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orekushii/CoilHeadStareUASound/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Josmodeus/Coilheadstare_Cement/
코일 헤드가 고개를 돌리는 모드를 사용하고 그 모드를 사용할 때 함께 사용하면 고개를 돌리는 소리가 나는 모드인데 위 두가지 모드 다 작동하지 않아 소리가 나지 않아 취소선을 했습니다.
업데이트로 고쳐지거나 새로운 모드가 나올 수 있으나 일단 이런 모드가 있다는 소개를 하고자 취소선은 그었지만 놔두었습니다.
기존 해상도를 좋게하는 모드와 동일한 모드
만약 호환성에 문제가 있다면 해상도를 좋게하는 모드 중 새로운 모드가 나왔으니 사용해보세요.
리썰 컴퍼니를 HD로 변경해주는 모드입니다.
기존에 있는 HD 화질업 모드와 동일합니다. 만약 대체할 필요가 있다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체가 가능하지만 아직 버그가 있다 생각되어 지금은 이전에 올렸던 HD 모드 두개 중 하나를 사용하기 바랍니다.
(발생된 버그 : 스캔 시 아이템 스캔이 이상한 곳에서 나옴)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ChubbzCrew/LCHD/
문제 발생이 없거나 이전에 쓰던 모드가 있다면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아래 글에 있는 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cofgame.tistory.com/578
리썰 컴퍼니 모드 적용 방법 (처음 적용 시 필독)
처음 적용 시 읽으시면 도움되는 글입니다. 모드 적용이 처음에 설치하는 것 외에 번거로움없으니 확인해보세요 :)
https://cofgame.tistory.com/266
올리고자 했으나 올리기 힘든 모드들을 한번에 올리니 뭔가 기쁩니다.
사용하실 모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전만큼 리썰 컴퍼니 인기가 많지 않아 모드가 나오는 속도나 양이 적어졌습니다.
그래도 고퀄리티의 모드와 중요한 모드들의 경우 업데이트를 꾸준히 해주고 계십니다.
모드 정리 전에 올리려던 모드들을 전부 올리려고 하다보니 모드가 너무나도 많아서 자꾸 밀리고 있습니다.
다른 공부와 병행하다보니 시간이 없어서 이전처럼 글을 많이 올리기 힘드네요.
나중엔 실력이 되면 저도 모드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아무튼 꾸준히 글 봐주시고 글 읽는데 시간 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장마철이라 날씨가 굉장히 습하여 불쾌지수가 높을텐데 조금이라도 쾌적한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