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썰 컴퍼니 v55 출시 (베타로 지금 플레이 가능)
리썰 컴퍼니 v55가 베타로 출시 됐습니다.
괴물 2종류와 아이템 추가와 위협이 되는 새로운 개체 등장이 주요 컨텐츠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모드 관련해서 호환 문제는 좀 다뤄봐야 할 것 같지만 호환 문제가 생겨도 업데이트 하는 모드들의 경우
문제 보완과 함께 천천히 해결되니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에 있던 dev(신이 되는 개발자 모드)의 기능도 추가됐으며 킬 바인드와 트럭 스폰이 생겼습니다.
현재 v55는 베타로 사용가능하며 베타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에 소개한 방법과 동일합니다.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Lethal Company를 찾거나 검색하여 오른쪽 클릭을 통해 속성에 들어가신 다음에
베타에 들어가서 베타 참여에 public_beta - For testing new versions를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이 후 창을 종료(X 버튼)하면 업데이트를 하라고 뜨거나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게임을 실행하면 업데이트가 된 상태입니다. 다만 현재 모드로 적용했을 경우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그 점은 참고바랍니다.
주요 변경 사항 목록 (추가된 컨텐츠)
주요 변경 사항을 목록으로 간단하게 나열해봤습니다.
세부적으로 변한 부분(버그 수정 및 값 수치 변경)도 존재하지만
우리 눈에 띄는 변경 사항을 대표적으로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1. Weed killer 추가 ($ 60) - 잡초 제거제
이 아이템은 Vain Shroud라는 새로운 위협 개체와 묶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2번에 있는 Vain Shroud를 죽일 수 있는 잡초 제초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뿌리면 조금씩 작아지고 끝내 소멸합니다.
나름 톡하고 사라지는 잡초를 보며 재밌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2. Vain Shroud 추가 (새로운 위협 요소 - 덤불 늑대의 먹이 & 생성 장소)
이 Vain Shroud는 Bush wolf라는 괴물의 먹이이자 산란을 위한 식물로 제거하지 않으면 귀찮아지고 가만히 두면 점점 성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디서든 잘 자라며 덤불 늑대의 먹이이자 생성 장소이므로 제거하는게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그냥 새로 추가된 외부 식물로만 생각했으나 플레이어를 괴롭히기 위해 새롭게 생성된 개체였습니다.
3. 외부 괴물 추가 (Bush Wolf - 덤불 늑대)
부쉬 울프는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혀로 공격 후 끌어당겨서 잡아먹는 괴물입니다.
Vain Shroud 근처에서 생성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생성위치 및 늑대의 먹이로 사용되는게 Vain Shroud여서 Vain Shroud를 미리 제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특이한 괴물로 새로운 괴물이 추가된 것은 정말 환영할만한 것 같습니다.
1번부터 3번까지의 내용은 세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덤불 늑대를 카운터 치기위한 아이템이 잡초 제거제이고 그 중간에 있는 것이 베인 쉬라우드입니다.
4. 내부 괴물 추가 (ClaySergeon - 점토 외과의사)
점토 외과의사로도 칭하고 이발사로도 칭하는 이 가위 괴물은 순식간에 다가와서 가위로 잘라버립니다.
생긴게 점토처럼 생긴 사람이 가위를 들고다니는 괴물입니다.
새로운 막강한 괴물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나오기 전에 소리가 나오는데 이렇게 갑자기 나와서 공격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갑자기 나와서 공격하는 것 같지만 사실 가까이 가면 보이고 멀리서는 투명하게 돌아다니는 괴물이기 때문에 소리로 파악하셔야 하는데 가다가 만나서 죽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까이서만 보이는 것도 있지만 순간 대쉬하는 능력때문에 깜짝놀라게 할 수 있는 괴물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소리가 나서 조우를 했는지 안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공략하기가 어렵다면 그 자리를 뜨거나 조금 조심스레 움직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플레이할 때는 소리가 없는 상태에서 지나가다가 공격받기도 했습니다. 깜짝 놀라는 요소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해당 괴물이 있다고 판단되면 조심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그와 함께 이 괴물에 의해 새로운 사망 원인이 추가되기도 했으니 직접 플레이하면서 바뀌거나 생긴 부분을 확인해보세요.
굉장히 참신하면서도 새로운 깜짝놀라게 할만한 괴물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나중에 괴물이 모드로 추가하지 않더라도 굉장히 많은 수준에 도달하면 얼마나 더 재밌어질지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5. Cruiser 추가 ($ 400) - 트럭
트럭을 추가합니다. 직접 타고 운전할 수 있는 리썰컴퍼니의 차량 시스템이 추가됐습니다.
드디어 차량 시스템이 추가됐습니다. 이전에 모드 중에 차량 모드가 있었는데 차량에 타는 것은 안되고 차량 위에 올라가서 리모콘으로 조종하는 수준의 모드였습니다만 진짜 차량모드가 나온 것은 환영할만한 것 같습니다.
다만 차량의 운전이 제트팩처럼 꽤나 불편하고 조작에 익숙해질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래도 차량 내부의 디테일함이나 컨텐츠 추가는 굉장히 좋다고 생각되네요.
트럭은 라디오도 틀 수 있으며 P단, R단, D단이 존재합니다.
버튼이 존재하는데 버튼은 비상탈출용 버튼입니다.
차량이 파괴될 수는 있지만 눈없는 개들의 어그로 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엄청나게 비싼 붐박스이기도 하지만 시동을 걸어놓은 상태만으로도 어그로는 끌립니다.
현재는 용도가 딱히 필요하다는 생각이 안드는데 나중에 컨텐츠들이 즐비해지고 차량이용이 필요한 구간이 존재하면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맵과 내부의 사이가 넓은 경우에는 현재도 쓸만하긴 합니다.
나중에 업데이트 되면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는 생각에 좋은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이러다가 나중에는 리썰 컴퍼니에 레이싱 모드나 차량 추가 모드 등이 나올 것 같습니다.
현재 모드로 사용해보고 있는데 딱히 문제 발생하는 정도는 아니고 괜찮아보입니다.
이전 v50 올라올 때의 호환문제보다 적게 발생할 것 같지만 아직은 정확하게 판단하기 힘듭니다.
추가되는게 많다는게 참 좋은 것 같지만 모드에 있어서는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게임의 발전이 있고 그에 따라 새로운 모드가 나오는만큼 무궁무진한만큼 행보가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마인크래프트같은 류의 무궁무진함까지는 아니겠지만 생각보다 자유도나 나올 수 있는게 많아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업데이트가 되는 주기에 비해 컨텐츠 추가량이 생각보다 적은 느낌도 없지않아 불만을 가지신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하고 초기에 꽤나 인기를 끌었는데 이전과 같은 인기를 끌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많은 업데이트로 다시 흥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주로 방송하시는 분들이 플레이하면서 홍보효과가 엄청나게 생기고 동접자가 늘어난다고 생각이 드네요.
현재는 이슈가 되지 않고 조용하게 다시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바라는 방향의 업데이트는 내부가 랜덤이 아니라 각 지역마다 내부가 전부 달랐으면 좋겠습니다.
익스페러멘테이션에서는 익스페러멘테이션에서의 고유한 내부가 나오고 보우에서는 보우만의 내부 등 내부가 전부 달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현재 모드에서는 설정으로 바꿀 수는 있지만 특정 행성에 가야 나오는 내부 유형이 있는 것처럼 나중에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내부 유형이 업데이트되고 그렇게 변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v55 베타가 나왔고 생각보다 컨텐츠가 방대하게 늘어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 좋은 방향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고 모드들도 점점 쌓이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만 이번 업데이트로 또 모드 호환 관련해서 문제가 많이 발생할 것 같아 그 부분은 걱정이 되네요.
글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즐거운 게임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
굉장히 습하고 더운데 건강관리 유념하시고 항상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