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컨텐츠 모드 4 - 행성, 내부, 적, 스크랩 등 많은 내용 포함
이전에 올렸던 종합 컨텐츠 모드처럼 여러가지 모드가 한 모드에 포함된 종합 컨텐츠 4번째 모드입니다.
모드 퀄리티라던가 모드의 내용이 굉장히 괜찮고 참신하고 재밌는 모드기 때문에 굉장히 추천합니다.
이전 종합 컨텐츠가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해서 이전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1, 2, 3에 이은 새로운 종합 컨텐츠 모드로 4번째 종합 컨텐츠 모드입니다.
제작자는 다 다르지만 컨텐츠가 하나의 모드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모드로 묶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해당 모드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드 자체에 많은 컨텐츠가 포함 돼 있고 퀄리티가 좋아 굉장히 추천하는 모드입니다.
1. 새로 추가되는 행성 - 우블테라 ( Ooblterra )
궤도 : 523 Ooblterra
인구 : 완전한 전멸 상태
행성 상태 : 대체로 맑은 하늘을 가졌지만 공기는 치명적입니다. 항상 밤 시간대를 가지고 있고 땅이 살아있는 듯 합니다.
동물군 : 우블테라의 독특한 환경으로 인한 수많은 이상한 생물이 존재함.
추가로 내외부적으로 손전등이 깜빡거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버그가 아니고 행성에서 생기는 특징입니다.
행성 외부의 모습과 특징들
1) 우글거리는 땅이 존재 (일반 행성과 다른 땅의 질감 및 모습)
땅이 살아있다는 특징은 외부에서 보았을 때 질퍽거리는 질감을 가진 해당 땅이 우글우글거리는 모습을 나타낸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 모습부터가 행성이 예사롭지 않다는 위화감이 들었습니다.
바닥이 딱딱하지 않아 낙하 데미지에 조금 더 여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2) 모드로 추가되는 새로운 기록 찾을 수 있음
여러가지 테이프가 있으니 나머지는 직접 찾아보세요.
3) 전반적인 외부의 모습들
행성 내부의 모습과 특징들
1) 손전등과 같은 조명기기가 강제로 꺼지게 만드는 기기 (Tesla Coil 테슬라 코일)
가까이가면 손전등이 꺼지게 만드는 기기가 맵 내부 곳곳에 존재하니 주의바랍니다.
2) 추가된 함정 (스파이크 트랩)
밟으면 아래에서 가시가 나와서 공격받는 트랩과 지나갈때 잡히는 트랩이 있습니다.
3) 지나갈때마다 조금씩 닫히는 게이트
어느 지점에 닿으면 문이 조금씩 내려가기 때문에 뒤로 왔다갔다해도 문은 내려올 수 있습니다.
꽤나 많은 횟수를 왔다갔다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신경쓸 문은 아니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꽤나 방해요소가 될 수 있으며
솔로가 아닌 멀티에서는 4명이 지나가면 4번씩 내려와서 상당히 빠르게 내려온다고 느낄 수 있겠습니다.
4) 추가된 함정 2 (Baby Lurkers 새끼 잠복꾼들)
천장에 붙어있고 가까이가면 떨어진다음 부풀어올라 부화합니다.
해당 폭발 거미들은 붙으면 터지기 때문에 움직여서 어느정도 데미지를 상쇄하여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이 거미들은 알집에 있다가 플레이어가 아래로 지나가면 떨어진 뒤 태어납니다.
5) 상호작용 가능한 방 유형 1 - 프랑켄슈타인 방
준비물은 시체와 방에 있는 4개의 용기에 담긴 실험액체입니다.
시체는 가운데 넣고 옆에 있는 기기에 실험용액을 알맞게 맞춰 넣고 레버를 당기는 식인데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Z로 현재 색깔을 관찰할 수 있고 Q로 흔들어서 색깔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확실하게 색깔을 보는 방법은 실험용기를 놓는 곳에 내려놓았을 때 확실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6) 상호작용 가능한 방 유형 2 - 기계 방
기계방에 배터리가 꽂혀있습니다. 뽑을 수 있으나 다시 껼 수 있습니다.
기계방은 흔히 등장하지 않으니 잘 찾아보세요 !
7) 내부의 전반적인 모습들
공간이 굉장히 다양하니 직접 탐험해보세요 !
추가되는 괴물들 (내부와 외부로 나뉨)
내부에 추가되는 괴물 (5 종류)
1) Gallenarma (갈레나머)
평소에 잠들어 있는 상태에서는 조용히 지나가면 괜찮지만 소리를 내서 깨우는 순간 추격해옵니다.
소리에 민감한 적이므로 앉아서 다니면 안전합니다.
2) Eye Security (아이 시큐리티)
자신의 영역 내의 스크랩을 플레이어가 가져갔을 때 공격하며 평소에는 그냥 배회하기만 합니다.
우블테라의 비축벌레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겠네요.
3) Oobl Ghost (우블 귀신)
벽도 뚫고오며 닿으면 계속해서 공격하는데 멀티플레이어가 도와줘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머리에 닿아도 도망은 갈 수 있는데 스태미너에 비해 해당 몹의 이동속도 때문에 도망가도 금방 따라잡혀 죽습니다.
1:1일때 굉장히 까다롭고 귀찮으며 붙는 경우 시야까지 제한돼서 굉장히 귀찮습니다.
4) Enforcer (집행자)
평소엔 투명화 돼 있으나 공격할 때가 되면 투명화가 풀리고 공격합니다.
외부에 추가되는 괴물 (3 종류)
1) Wanderer (방랑자)
나름 귀여운 적입니다. 해당 적은 공격능력이 없고 행성을 배회하는 것을 즐기는 괴물입니다.
아직 어린 괴물로 공격능력이 없고 그저 행성에서 구경하는 것을 즐기는 괴물이지만 플레이어에게 목적성을 부여하는 항목이 있어 플레이어는 해당 괴물을 잡고 해당 괴물의 시체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삽으로 두대면 잡을 수 있지만 처음에 맞으면 계속해서 도망갑니다.
시체의 가격이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괜찮긴 하지만 이에 따른 새로운 괴물이 등장하는 리스크를 안고가야 합니다.
메커니즘이 비슷한 느낌이라고 본다면 바닐라의 벌집느낌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벌집보다 더 위험하고 획득했을 때의 보상은 크기때문에 리스크를 감수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2) AdultWanderer (방랑자 성체)
1번이 어린 괴물이라면 해당 괴물은 그 괴물이 다 자란 괴물로 1번의 Wanderer가 죽었을 때 등장해서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해당 괴물 역시 죽일 수 있지만 스크랩으로 변하지는 않으며 Wanderer를 잡아 얻는 스크랩에 대한 리스크라고 보시면 됩니다.
3) GhostPlayer (귀신 플레이어)
모든게 가면 쓴 적과 똑같지만 가까이 다가왔을 때 약간의 투명함이 존재하는 적입니다.
딱히 변한게 없어 약간의 투명함만 생길뿐 바닐라의 가면 쓴 적과 비교하여 큰 특징이랄게 없는 적입니다.
3) Ghost Player
가면 적과 동일한 적이지만 가까이 왔을 때 살짝 투명해지며 공격받을 때 조금 다른 것 말고는 전체적인 다른 점은 없었습니다.
우블테라 행성에서만 나오는 스크랩 추가
해당 행성은 위화감이 드는만큼 행성 자체가 원래 가던 행성과는 다른 기괴한 행성이다보니 그에 맞게 스크랩이 존재합니다. 그래도 꽤나 많은 스크랩이 존재하는데요. 주로 가치가 있는 돈을 벌기위한 스크랩이고 뭔가 큰 특징이 있는 스크랩은 없고 그나마 게임에서 사용법을 알아야하는 스크랩은 실험용액이지만 위에 설명이 있습니다.
따라서 스크랩들은 딱히 설명이 필요없다 생각해 소개하지 않아도 직접 스크랩을 수집하면서 즐길 수 있다 생각하여 생략하겠습니다. 몇몇 스크랩이 사용하는 스크랩이지만 복잡한 부분은 없습니다.
Oobleterra 종합 컨텐츠 모드 다운로드 링크
링크 접속 후 Install with Mod Manager를 클릭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Skeleton_Studios/Welcome_To_Ooblterra/
리썰 컴퍼니 모드 적용 방법 링크 (처음 적용 시 필독)
https://pearlystars.blogspot.com/2024/04/blog-post.html
리썰컴퍼니의 다른 행성 모드 찾아보기
https://pearlystars.blogspot.com/2024/05/blog-post_29.html
오늘은 현충일입니다.
지금의 이 나라가 존재할 수 있도록 나라를 위해 몸 아끼지않고 지켜주신 순국선열들을 기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