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2, 나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스쿼드 버스터즈, 엔비디아 주가, 페이커 스킨 등
최근 이슈가 되는 레이븐 2, 나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스쿼드 버스터즈, 페이커 스킨 등 여러가지 소식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나열하는 소식입니다.
1. 레이븐 2
최근 넷마블에서 과거 모바일 게임 mmorpg 였던 레이븐의 후속작인 레이븐 2를 출시했습니다.
캐릭터는 총 6가지의 캐릭터로 관심있다면 직접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퀄리티가 떨어지는 게임은 아니고 이전부터 차승원님께서 광고에 많이 나오셨기 때문에 많이들 유튜브 등으로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이며 시점이 다양해서 어느 게임에 근접하다하기 얘매했습니다.
모바일게임이지만 그래픽이 굉장히 좋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막상 PC로 해보면 모바일 게임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과금에 관해서는 넷마블 게임이다보니 없다고 할 수 없겠네요.
https://raven2.netmarble.com/pcplay
현재 모바일 및 PC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퀄리티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무과금 게임을 원하는 경우에는 조금 아쉬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인텔 14세대 오류 관련해서 메모리 충돌이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에 특히 더 심하게 나타나네요.
카스2에서도 그러는데 레이븐 2에서도 발생할 정도로 상태가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른 게임은 계속 실행하면 되는 경우가 있는데 레이븐은 계속 실행해도 오류 재발생하네요.
인텔 CPU 관련 글 부분은 아니지만 비슷한 사양의 14세대 i9계열 쓰시는 분들은 오류 뜰 경우 바이오스 최신화 해보시기 바랍니다.
2. 나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같은 게임으로 나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넷마블에서 출시했습니다.
나혼자만 레벨업이라는 웹툰이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만큼 꽤나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게임이 됐는데요.
이 게임도 마찬가지로 과금에 관해서는 없다고 할 수 없었습니다.
다만 과금을 안해도 어느정도 즐길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스토리를 처음부터 다시 되새김질하는 느낌의 게임이고 자동으로 게임을 할 수 있지만 어느정도 컨트롤을 요하는 부분이 있어서 게임성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https://sololeveling.netmarble.com/ko/story
3. 스쿼드 버스터즈
스쿼드 버스터즈가 출시했습니다.
클래시 로얄, 클래시 오브 클랜, 브롤 스타즈 등의 인기 게임을 만든 회사의 게임으로 사전 예약이 4000만 명에 육박할만큼 인기가 많았습니다.
무언가 만든 회사인 슈퍼셀의 게임의 캐릭터들을 짬뽕해서 만든 게임같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 떠오르는 게임이었습니다.
멀티 게임이니 관심있으면 한번 플레이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upercell.squad&hl=ko
4. 엔비디아 주가
약 160만원까지 간 엔비디아의 주가입니다. 곧 액면분할까지 한다고 하니 가치가 얼마나 상승할지 아직도 모르는 수준으로
Ai가 Nvidia에 엄청난 호황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Nvidia가 높은 주가를 갖고있다고 생각했으나 더 높아질거란 생각은 안했는데 그게 아니었다니 역시 주식시장은
알 수 없는 곳 같습니다.
Ai와 함께 엔비디아가 사상 최대 주가를 달리고 있으며 나스닥 TOP 3에 들 정도로 굉장히 치고 올라오고 있는데
Ai쪽 관련해서 굉장히 순항 수준을 넘어서서 점유율 또한 높아지고 있으며 성능 뿐만 아니라 드라이버 등 최적화까지
좋아지다보니 Nvidia가 이제는 게임쪽보다는 Ai쪽만 바라볼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지금 우리가 바라보는 단계는 Ai지만 Ai가 발달되고 퍼짐에 따라 굉장히 많은 분야에 Ai가 쓰여지기 시작하면
스마트폰이 갑자기 생활에 정착된 것처럼 얼마나 많이 변화될지 한편으로는 무섭기까지 합니다.
게임 쪽 그래픽 카드도 비교할 수 있는 회사가 없었는데 Ai쪽도 점점 비교할 수 있는 회사가 없을 정도로 발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5. 페이커 스킨
페이커 스킨이 출시됐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RM0yZvVn2E&ab_channel=LeagueofLegends
50만원이 넘는 스킨 세트로 타르코프의 40만원 에디션을 넘어서는 수준의 스킨입니다.
역대급 가격의 스킨이다보니 반응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페이 투 윈은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 뭐라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페이커라는 이름 때문에 구매자가 많을 것 같습니다만 한정판이고 비싼만큼 추후에 또 풀리거나 하지 않아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타르코프 40만원짜리 에디션(페이 투 윈 요소가 존재)에 비하면 그래도 선녀라고 생각되네요.
스킨은 선택의 자유다보니 참 얘매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스킨은 정말 잘 나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6. 타르코프와 비슷한 새로운 게임 - 아레나 브레이크 아웃 클로즈 베타
현재 타르코프와 비슷한 게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레나 브레이크 아웃이 클로즈 베타 중입니다.
디스코드와 트위치 드롭스를 통해 클로즈 베타 키를 뿌리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로그인 후에 디스코드 접속 후 안내에 따라 베타키를 받을 수 있습니다.
participate에 대한 추첨을 통한 키 제공 및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를 통해 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073620/Arena_Breakout_Infinite/
7. 스팀 오픈 월드 생존 제작 게임 할인 축제 중
스팀에서 오픈 월드 생존 제작 게임 할인 중입니다.
러스트, 팰월드, 인슈라오디드, 프로젝트 좀보이드, 선즈 오브더 포레스트 등의 인기 게임이 10% 할인부터 많으면 75%까지 할인 중이니 기다렸던 게임이 있으면 가격보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래된 게임일수록 할인 폭이 클 확률이 높습니다.
최근 게임이고 인기가 많으면 할인확률이 높지 않은 편이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