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썰 컴퍼니 미라지 모드 설명 추가를 위한 글
리썰 컴퍼니 괴물이 목소리를 따라하는 모드의 추가 설명 글입니다.
기존에 올렸던 미라지 모드의 대체글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24.03.30 - [게임/리썰 컴퍼니] - 목소리 따라하는 괴물 모드와 비슷한 모드
해당 모드는 초기에 skinwalker 모드와 거의 동일하지만 약간의 상위호환 느낌의 모드였습니다.
시간이 지난 지금 많은 업데이트가 있어 내용을 추가하고자 재업로드 하게 됐습니다.
다른 글들과 다르게 해당 모드는 Config 설정을 잘 알아야 자신이 원하는 구성을 할 수 있다 판단, Config 설정부터
설명하고 그 다음으로 기능 소개를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해당 모드를 사용하면 필요없어지는 모드와 같이 써야하는 모드까지 설명할 예정이니 자세하게 봐주시면
게임을 즐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설명에 들어갈 것입니다. 다만 이전 모드들 설명과 다르게 해당 모드는 보여준다기 보다 설명이 중요하고
또 대체로 Config 설정이 다른 모드에 비해 중요한 편이고 설정이 비교적 생각보다 방대할 수 있기 때문에
스크린 샷이 아닌 표로 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면 어렵지 않은 설정들이고 친구들과 게임하기 전에 직접 설정을 잘 해놓으면 굉장히 재밌는 상황이 많이 나올 것이라
생각하는 모드라 굉장히 추천하는 모드입니다.
Config 설명 전에 True는 예와 같고 False는 아니오와 같으니 참고바랍니다.
Config 설정 1. Credit 설정 (사망 시 크레딧 패널티에 대한 설정)
Credits | 설정값 (기본값) | 설명 |
EnablePenalty | true | 라운드 종료 시 크레딧 패널티에 대한 내용 (기본값 권장 - 그대로 둘 것) |
레거시 설정에 남아있던 설정으로 현재에는 거의 필요없기도하고 바닐라 설정을 사용하는 True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Config 설정 2. Imitate Player (플레이어 흉내내기 설정)
시간 간격의 단위는 밀리초를 사용하며 1000밀리초 = 1초 와 같으니 참고하여 설정할 경우 설정하면 됩니다.
Imitate Player | 기본값 | 설명 |
MinimumDelay | 7000 ms | 가면을 쓴 적에게만 적용 - 음성 재생 사이의 최소 간격(시간) |
MaximumDelay | 12000 ms | 가면을 쓴 적에게만 적용 - 음성 재생 사이의 최대 간격(시간) |
MinimumDelayNonMasked | 20000 ms | 가면을 제외한 적들 - 음성 재생 사이의 최소 간격(시간) |
MaximumDelayNonMasked | 40000 ms | 가면을 제외한 적들 - 음성 재생 사이의 최대 간격(시간) |
ImitateMode | NoRepeat | 모방 설정 - Random, NoRepeat 중 택1 Random - 녹음 내용 무작위 선택 NoRepeat - 랜덤과 같이 무작위로 선택되지만 남은 녹음된 음성이 없어질 때까지는 한번만 음성이 나오며 그 이후로는 재생될 수 있음 기본값 권장 |
DeleteRecordingsPerRound | False | 레버를 당긴 후 저장된 음성 제거(True : 제거, Flase : 제거 안함) |
IgnoreRecordingsDeletion | False | 녹음을 절대 삭제하지 않을 경우 True 설정 (False 기본값 권장) DeleteRecordingsPerRound 설정 무시) 이는 설정한 사람에게만 적용되며 각각 서로 설정해줘야 함 |
MuteLocalPlayerVoice | False | Ture - 괴물이 목소리를 흉내낼 때 내 목소리면 들을 수 없고 다른 사람들은 내 목소리가 들리며 죽으면 괴물이 흉내내는 내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음 False - 내 목소리를 흉내내도 들림 |
LocalPlayerVolume | 1 | 괴물이 흉내내는 목소리 볼륨 (개인적인 설정으로 0 ~ 1까지 사용가능) |
괴물 설정 (흉내내는 괴물 선택) - 중요한 설정
True로 변경해야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기본적인 설정은 마스크 외에 False이므로
원하는 적이 목소리를 흉내내도록 할 경우 True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괴물 종류 | 설정값 (기본값) | 설명 |
EnableMaskedEnemy | true | 마스크 적이 목소리를 흉내냅니다. |
EnableBaboonHawk | false | 개코매가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Bracken | false | 브라켄이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Spider | false | 거미가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Bees | false | 벌이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LocustSwarm | false | 메뚜기 떼가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CoilHead | false | 코일헤드가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EarthLeviathan | false | 레비아탄이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EyelessDog | false | 눈없는 개가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ForestKeeper | false | 숲지기 거인이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Ghostgirl | false | 유령 소녀가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HoardingBug | false | 비축 벌레가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Hygrodere | false | 슬라임이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Jester | false | 광대가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Manticoil | false | 만티콜이이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Nutcracker | false | 호두까기 인형이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SnareFlea | false | 올무 벼룩이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Thumper | false | 덤퍼가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ButlerBees | false | 집사 벌이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Butler | false | 집사가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FlowerSnake | false | 튤립 뱀이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OldBird | false | 오래된 새(로봇)가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EnableModdedEnemies | false | 모드로 추가된 적이 목소리를 따라합니다. |
Config 설정 3. MaskedPlayerEnemy (플레이어를 모방하는 가면 쓴 적 설정)
MaskedPlayerEnemy | 설정값 (기본값) | 설명 |
EnableOverrideSpawnChance | True | 아래 OverrideSpawnChance 사용 여부 False = 가면 적 생성 확률 가중치는 그대로 유지 |
OverrideSpawnChance | 15 | 가면 쓴 적이 자연적으로 생성될 확률 (1 ~ 100) 생성 가중치는 이 값을 기준으로 계산되고 설정됨 |
UseCustomSpawnCurve | True | EnableOverrideSpawnChance 활성화 된 상태여야 작동 가면 쓴 적이 기본방식으로 생성되지만 생성곡선에 따라(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성되는 방식) 생성되는 방식을 사용 - 생성 곡선은 사용자 지정된 값에 따라 나타남 |
SpawnOnPlayerDeath | 10 |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가면 쓴 적이 생성될 확률 (1 ~ 100) 0 = 비활성화 (좀비같은 느낌) |
SpawnOnlyWhenPlayerAlone | True | SpawnOnPlayerDeath가 작동하는 방식에 조건이 붙는 기능 True : 플레이어가 혼자일 때만 죽었을 때 좀비로 변함 False : 혼자가 아니어도 좀비로 변함 |
EnableMask | False | 가면 쓴 쓴 적의 마스크 착용 여부 (기본값 권장) True : 마스크 착용, False : 마스크 없음 |
EnableArmsOut | False | 가면 쓴 적이 가까이 왔을 때 팔을 올리고 공격하는 모션의 여부 True : 팔을 올리고 다가옴, False : 팔을 올리지 않고 다가옴 |
미라지 모드 기능 1. 괴물이 멀티플레이어 참가자의 목소리를 따라하는 기능
기본적으로는 마스크를 쓴 적만 멀티플레이어 참가자의 목소리를 모방하게 설정 돼 있습니다.
Skinwalker 모드와 이 부분이 다른데 솔직히 말해서 모든 괴물이 따라해야 재밌는데 상위 호환이라 하는 모드에 없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구성 설정에서 설정해줄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전 구성 설정은 위에 있으니 확인하고 변경해주시면 좋으며
Config 설정을 하고 친구들과 코드를 공유하면 Config 설정 역시 공유가 되기때문에 혹시나 개별 설정의 문제없이
잘 적용될 것입니다.
미라지 모드 기능 2. 흉내내는 목소리 동기화
스킨워커 모드와 상위호환이라는 뜻은 이 부분이 가장 큰데요. 해당 모드는 모든 멀티플레이어 인원이 괴물이 흉내내는
목소리를 같은 목소리로 듣습니다.
미라지 모드 기능 3.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좀비가 됨
좀비가 되는 것은 가면 쓴 적을 뜻하며 플레이어가 죽었을 때 가면쓴 적이 해당 위치에서 일정확률로 생성됩니다.
자세한 설정은 상단 Config 설정을 확인 바랍니다.
미라지 모드 기능 4. 가면 쓴 적은 플레이어 코스튬도 따라할 수 있습니다.
가면을 쓴 적은 플레이어가 머리띠나 옷에 추가된 코스튬까지 따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더 여러가지 상황이 생기고 더 재밌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증가하여 더 재밌는 게임을 보장합니다.
미라지 모드 기능 5. 가면쓴 적의 마스크를 제거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쓰던 모드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MaskedEnemyOverhaul이나 MaskedEnemyOverhaulFork를 사용 중이라면 제거합니다.
괴물이 목소리를 따라할 수 있는 미라지 모드(+가면 쓴 적 개선 모드)
링크에 접속 후 Install with Mod Manager 를 클릭해 모드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게임을 실행하면 Config 파일이 활성화되며 변경 후에 게임을 재시작하면 Config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qwbarch/Mirage/
함께 사용하면 좋은 모드 추천 - 최적화 모드
로그를 최적화하는 모드입니다.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mattymatty/AsyncLoggers/
다른 재미있는 모드 찾아보기 - 주사위 모드
6가지 주사위 스크랩을 추가하고 각 주사위마다 던져서 나온 수에 따른 랜덤 효과가 나타나는 복불복 모드입니다.
https://pearlystars.blogspot.com/2024/05/blog-post.html
모드 적용 방법 - 처음 모드 적용 시 필독 사항
모드 적용을 처음할 경우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r2modman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https://pearlystars.blogspot.com/2024/04/blog-post.html
좋은 연휴 되시고 항상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