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디 크루거라는 적을 추가합니다.
리썰 컴퍼니에 괴물(생명체)을 추가합니다.
영화 악몽의 가상의 인물 프레디 크루거라는 인물을 모티브로 만든 괴물 모드로 보입니다.
스캔시 NightMare라는 악몽이라고 스캔되며 나타날 때는 악몽이 시작되듯한 시각적 장면과 청각적인 소리가 있습니다.
소리가 꽤나 압박감이 크며 해당 적 주변에서 떨어지는 검은 비로 어느정도 위치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검은 비는 더욱더 악몽을 연상시키며 나오기 전부터 나오는 소리는 플레이어를 잡을 때까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나오기 전에 나오는 소리가 있으니 나오는 타이밍은 하다보면 알게될 것입니다.
내부와 외부 상관없이 출몰하면 계속해서 쫓아오는데 느리지만 점점 빨라지며 한번씩 사라졌다가 위치를 이동해서
쫓아오기 때문에 방심할 수 없는 적입니다.
내부에만 있는 광대보다 외부까지 쫓아오는 존재인 프레디 프루거는 더 리썰컴퍼니 플레이어를 까다롭게 합니다.
유령소녀보다 더 무섭게 괴롭혀 올 것이며 바깥까지 쫓아오는 진짜 악몽과도 같은 괴물입니다.
시작되는 느낌이 확 와닿는 장면입니다. 악몽에 들어왔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멍때리고 가만히 있으면 이렇게 뒤에서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해야하며 대체로는
이렇게 갑툭튀로 뒤에서 나오지는 않으니 너무 무서워 할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내부에서 시작되든 외부에서 시작되든 어디까지고 쫓아올 것이며 제대로 걸리면 숨어있어도 쫓아옵니다.
퀄리티가 굉장히 괜찮은 모드라고 생각합니다.
패턴은 크게 3가지이지만 조금 더 세분화 할 수 있는 패턴도 있으니 직접 플레이해보세요.
나머지 두가지 패턴은 수면과 몰래이동하기인데 수면은 무작위 텔레포트로 공격해오는 것이고
몰래이동은 소리가 없이 이동하여 방심하게 한뒤 조용히 공격해오는 것입니다.
패턴 1 - 텔레포트 및 추격
기본적인 처음 패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쫓아오다가 텔레포트하고 쫓아옴의 반복입니다.
플레이어가 쳐다볼 때 주로 순간이동합니다.
웃는 소리는 덤입니다.
패턴 2 - 빠른 추격
시간이 지나서 갑자기 뛰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는 그냥 행성을 떠나는게 좋습니다.
기력이 부족하면 그냥 죽는다고 볼 수 있어요. 어디를 올라가든 숨든간에 왠만한 곳은 쫓아오기 때문에
정말 악몽과도 같은 적입니다.
패턴 3 - 추격만 계속하는 모드
이제 텔레포트하지않고 계속 쫓아오기만 합니다. 최종 패턴이라고 보시면되고 도망갈 수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함선에 가서 문을 닫으면 잠깐은 버틸 수 있지만 문 앞에서 기다렸다가 결국 잡으러오니 그냥 떠나는게 상책입니다.
config에서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수면 가치라는게 있는데 혼자 있을 수록 올라가는 수치가 있습니다.
그 수치가 상당히 높은 경우에 이 패턴이 나타납니다.
또한 조금만 붙어도 죽기 때문에 거리조절을 잘해야합니다.
그리고 현재 기준(v1.0.11) 약간의 버그가 존재하는데 맵에 환풍구 앞에서 멈춰있는 상태로 존재하는 경우가 있어서
조금 불편하시다면 업데이트를 기다렸다 하시기 바랍니다.
딱히 넘어갈 수준이라고 생각하긴 하는데 몰입감이 조금 깨질 것 같다는 분들은 참고바랍니다.
모드 다운로드
해당 모드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모드 매니저를 켠 후에 Install with Mod Manager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클릭 후 런처에 잘 추가됐는지 확인 후 실행하기 바랍니다.
FreddyKrueger | Thunderstore - The Lethal Company Mod Database
Config 설정
기본 순정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혹시나 설정하고싶으신 분들을 위한 설명입니다.
보라색이 변경 가능한 부분 - 초록색이 설명입니다.
[Sleep Parameter] - 수면 메커니즘에 대한 수치 정보
적이 생성이 되지않으면 이런 설정 자체는 무의미합니다.
착륙했을때 스폰이 되지 않았으면 기다려도 나오지 않으므로 참고바랍니다.
## You get 1 of value every seconds you are alone and when you reach the decided number, freddy can officially target you (Minimum 50)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260
Enter Sleep Value = 260
수면 가치 - 최소 50부터 시작 - 혼자 있는 1초마다 1씩 쌓이기 시작해서 정해진 숫자에 도달하면 프레디 크루거에게 타겟팅 당할 수 있음
## This is the amount of sleep before Freddy wants you dead and starts running (Minimum 80 higher than 'Enter Sleep Value', suggested at very least 100 higher)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400
Sleep Meter Before Rampage = 400
적 광폭화 - 저 수면 가치라는 숫자가 메커니즘으로 추가되면서 기준이 되는 것으로 숫자가 400이 쌓이면 프레디 크루거가 달려오기 시작합니다. 위에 있는 수면 가치 값보다 최소 80 높아야 하며, 최소 100 이상은 권장합니다.
[Solo Run Settings] - 다른 사람의 입력 및 승인 없이 수행되는 작업
## Activating solo run makes the settings of 'Solo Run Settings' activated. Leaving it to false WILL block all the settings of this section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Activate Solo Run = false
아래 설정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솔로런 설정을 켜야합니다.(True로 변경 시 아래 설정들이 적용됨)
기본값 권장
## ACTIVATE SOLO RUN MUST BE ON : This settings make Enter Sleep Value and Sleep Meter before Rampage useless and instead chooses and random moment for you to enter the dream world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Make Freddy sleep unpredictable = true
수면 가치와 적 광폭화가 없어지고 꿈의 세계에 들어갈 수 있는 순간을 선택하는 옵션으로 프레디의 수면을 예측할 수 없게 만든다에 대한 설정입니다.
프레디 크루거의 패턴 중에 잠자기 패턴이 있습니다.
타겟이 된 플레이어에게 무작위로 순간이동하는 패턴인데 이 패턴을 더 예측 불가하게 만들어서
거의 갑툭튀 수준으로 뒤에서 공격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말해 프레디 크루거의 패턴중 수면 패턴이 매우 어려워지고 공격적으로 변해 예측 불가하게 순간이동해서
뒤에서 나올 경우가 많아진다고 보면 됩니다.
저는 이걸 켜고나서 텔레포트를 자꾸 뒤에서 타서 죽는 경우가 많아져서 더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이전에는 보이는 곳에서 텔레포트를 했었는데 말 그대로 예측 불가로 변하면서 뒤에서 텔레포트를 해서 바로 죽이더군요.
## ACTIVATE SOLO RUN MUST BE ON : This setting decides how much time will it take for you to automatically leave the dream world after entering it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60
Time Before Leaving Sleep = 60
꿈의 세계(악몽-적이 있는 곳)에 들어간 뒤 다시 나오는 시간까지에 대한 설정(자동으로 나옴)
버티면 사라짐 - 다만 다시 나타날 수 있음
[Target Choosing] - 목표 설정
## If true, it will go up for people in the ship, if false, sleep meter will stay the same if inside the ship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Does sleep meter goes up for people in the ship = true
함선 내에 있을 때도 수면 가치가 오를 것인지에 대한 설정 - 타겟팅이 될 것인가에 대한 설정
(True - 함선 내에 있을 때도 타겟팅이 됨, False - 함선 내에 있으면 타겟팅 안됨)
수면 가치를 켜 놓은 경우에는 함선 내에 있으면 수면 가치가 오를 것인가에 대한 설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True - 함선 내에 있으면 값 오름, False - 함선 내에서는 값 오르지 않아 안전)
이미 타겟팅 된것과는 별개입니다.
이전에 올린 새로운 괴물 추가 모드 찾아보기 - 슬렌더맨
2024.03.12 - [Game/리썰 컴퍼니] - 슬렌더맨 추가
다른 모드 찾아보기
다른 여러가지의 모드가 있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다른 모드도 찾아보고 추가해서 더 재밌는 리썰 컴퍼니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2024.02.18 - [Game/리썰 컴퍼니] - 리썰 컴퍼니 모드 정리
즐거운 리썰컴퍼니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