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드 추천 - Scopophobia
시선공포증이라는 이름을 가진 SCP에서 모티브로 온 SCP - 096 괴물을 추가하는 모드입니다.
전체적인 특징 자체가 SCP - 096에 맞게 잘 나온 느낌이고
전체적인 소리라던지 추격을 시작했을 때의 절망감도 잘 느낄 수 있는 모드였습니다.
쳐다본 뒤의 행동이나 창백한 모습 그리고 굉장히 무서운 입을 가진 기괴한 괴물로 똑같이 표현됐으며
추격 시에 굉장히 빠르다는 점 역시 고증이 잘 된 모드입니다.
다른 게임에서 가져온 괴물이라고 할 수 있지만 나중에 리썰 컴퍼니에 이런 참신한 특징을 가진 모든 괴물들이 모이면
굉장히 어지럽겠지만 한편으로는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격하게되면 도망가기 힘들정도지만 도망갈 시간은 충분하여 여유있게 도망갈 수 있지만 스크랩을 모아야하는 입장에서
이른 시간에 건들게 된 경우 굉장히 곤란해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치 레프트 4 데드에서 나오는 시간을 두고 공격해오는 위치(Witch)같았습니다.
시선에 민감한 괴물로 플레이어가 쳐다본걸 인식하면 그 뒤로 굉장히 괴로워하다가 엄청난 속도로
플레이어를 쫓아와 공격합니다.
스코포포비아(시선공포증 SCP - 096) 모드 적용하기
Scopophobia | Thunderstore - The Lethal Company Mod Database
Config 설정
이전과 마찬가지로 보라색이 변경하는 값이고 초록색이 설명입니다.
[Appearance] - 모습
수줍은 남자(해당 모드의 괴물을 뜻함 - 샤이 가이)에게 브라켄(플라워 맨)처럼 빛나는 눈을 제공
## Gives the Shy Guy glowing eyes similar to the Bracken/Flowerman.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Glowing Eyes = true
True = 켜짐(눈이 빛남), False = 꺼짐(눈이 빛나지 않음)
수줍은 남자의 모습에서 핏빛 질감을 표현합니다.(SCP:Containment Breach라는 SCP 게임에서처럼의 질감표현입니다.)
## Gives the Shy Guy his bloodier, original texture from SCP: Containment Breach.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Bloody Texture = false
True = 켜짐(창백하기만한 피부), False = 꺼짐(핏빛)
끄는걸 권장(기본값)합니다. 첫 킬 후에 피범벅이 되는 설정이 있어서 이걸 켜면 아래 설정이 무용지물이 됩니다.
수줍은 남자가 첫 킬 (플레이어를 잡았을 때)을 하면 피범벅이 됩니다. (Bloody Texture 상태가 됩니다.)
## Causes the Shy Guy's material to become bloody once getting his first kill. Useless if Bloody Texture is enabled lol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Bloody Death = true
True = 켜짐(첫 킬 후 몸에 피가 묻음), False = 꺼짐(플레이어를 잡아도 똑같음-창백)
샤이가이가 사용하는 소리에 대한 설정 - 일부는 트리거 시간과 잘 동기화되지 않을 수 있음
1) Curated = 기본값 - 리썰 컴퍼니에 어울리는 소리 설정
2) SPCCB = SCP:Containment Breach(SCP 게임)의 SCP-096 소리 설정
3) SCPCBOld = SCP:Containment Breach(SCP 게임)의 이전 알파 SCP-096 소리 설정
4) SecretLab = SCP Secret Labs(다른 SCP 게임)의 SCP-096 소리 설정
## Determines the sounds the Shy Guy uses. (SOME MAY NOT SYNC WELL WITH TRIGGER TIME) (Curated = Default, curated for the Lethal Company experience) (SCPCB = SCP-096 sounds from SCP: Containment Breach) (SCPCBOld = Old alpha SCP-096 sounds from SCP: Containment Breach) (SecretLab = SCP-096 sounds from SCP: Secret Laboratory)
# Setting type: String
# Default value: Curated
Sound Pack (Curated, SCPCB, SCPCBOld, SecretLab) = Curated
4가지 중에 하나 선택해서 넣으면 됩니다.
[General] - 일반 설정
게임 내에 수줍은 남자를 생성할 것인가요? - 실질적인 모드를 켤것인지 끌 것인지에 대한 모드입니다.
## Allows the Shy Guy to spawn in-game.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Enable the Shy Guy = true
True : 생성됨(모드 켜짐), False : 생성 안함(모드 꺼짐)
[Values] - 값 설정
수줍은 남자의 온순한 상태(플레이어가 쳐다보기 전에 움직이는 상태)의 이동속도 배율
## Determines the speed multiplier of the Shy Guy while docile.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1
Speed Multiplier (Docile) = 1
수줍은 남자의 분노 상태의 이동속도 배율
## Determines the speed multiplier of the Shy Guy while enraged.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1
Speed Multiplier (Rage) = 1
수줍은 남자의 생성 배율 (가중치가 높을 수록 수줍은 남자의 생성률이 늘어납니다.) - 너무 높게 설정하면 문제가 됩니다.
## Determines the spawn weight of the Shy Guy. Higher weights mean the Shy Guy is more likely appear. (just dont set this astronomically high)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5
Spawn Rarity = 15
[Values.Spawning] - 생성 값 설정에 대한 설정
생성 될 수 있는 수줍은 남자의 최대 수
## Determines how many Shy Guy can spawn total.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1
Max Spawn Count = 1
수줍은 남자 외부 생성 가능성
## Determines if the Shy Guy can spawn outside.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Can Spawn Outside = true
True = 켜짐 (외부 생성 가능), False = 꺼짐 (내부에서만 생성)
수줍은 남자를 최고 어려운(hard) 난이도의 행성[렌드(rend), 다인(dine), 타이탄(titan)]에서만 생성하게 합니다.
모드로 행성을 추가했을 때 그 행성이 어려운 난이도의 행성일 경우에도 생성됩니다.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Spawn Outside Only Hard Moons = true
True = 켜짐 (어려운 행성에서만 출현), False = 꺼짐 (모든 행성에서 출현)
생성곡선
하루의 시작에서 생성 곡선 값에 따라 스폰되기 시작해서 정오의 값에 영향을 받고 하루의 끝에 영향을 받는 시간에 따른 생성 타이밍에 대한 옵션입니다.
생성될 수 있는 총 숫자를 100마리로 설정하고 하루의 시작 자체를 너무 높게 설정하면 함선에서 내리기도 전부터 생성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을 기준으로 0.2에서 시작해서 정오로 가면서 1을 찍는데 이쯤에 스폰될 확률이 가장 높고 하루의 끝인 0.75로 가면서 스폰될 확률이 조금 줄어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줍은 남자의 생성 곡선 (하루의 시작) - 일반적으로 0에서 1까지의 값을 사용함 (소숫점 포함)
## Spawn curve for the Shy Guy when the day starts. (typically 0-1)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0.2
Start Spawn Curve = 0.2
수줍은 남자의 생성 곡선 (정오) - 일반적으로 0에서 1까지의 값을 사용함 (소숫점 포함)
## Spawn curve for the Shy Guy midday. (typically 0-1)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1
Midday Spawn Curve = 1
수줍은 남자의 생성 곡선 (하루의 끝) - 일반적으로 0에서 1까지의 값을 사용함 (소숫점 포함)
## Spawn curve for the Shy Guy at the end of day. (typically 0-1)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0.75
End of Day Spawn Curve = 0.75
[Values.Triggering] - 트리거 값에 대한 설정
수줍은 남자가 완전히 분노하려면 얼마나 오랫동안 트리거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설정 부분입니다.
## Determines how long the Shy Guy must remain in the Triggered state to become fully enraged.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66.4
Trigger Time = 66.4
마주쳤다고 인식하는 트리거 반경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Determines the face's trigger radius.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17.5
Face Trigger Range = 17.5
수줍은 남자가 분노하기 전에 그의 얼굴을 볼 때의 유예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Determines the grace period when you see the face of the Shy Guy before he becomes enraged.
# Setting type: Single
# Default value: 0.5
Face Trigger Grace Period = 0.5
수줍은 남자의 최대 목표수가 있는지를 설정합니다.
## Determines if the Shy Guy has a maximum amount of targets.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false
Has Max Targets = false
True = 최대 목표수 있음, False = 최대 목표수 없음
수줍은 남자가 가질 수 있는 최대 목표 수를 설정 (HasMaxTargets 필요-True해야 적용)
## Determines the max amount of targets the Shy Guy can have. (requires HasMaxTargets)
# Setting type: Int32
# Default value: 32
Max Targets = 32
수줍은 남자가 외부와 내부 구분없이 쫓아올 수 있는지 결정하는 설정부분입니다.
## Determines if the Shy Guy can exit the facility and into the outdoors (and vice versa) to attack its target.
# Setting type: Boolean
# Default value: true
Can Exit Facility = true
True = 외부, 내부 구분없이 쫓아옴(내부에서 외부로 가능, 외부에서 내부로 가능), False = 외부, 내부에서 다른 쪽으로 넘어갈 수 없음(내부에서 외부로 나갈 수 없음, 외부에서 내부로 들어갈 수 없음)
모드 적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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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