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내역
이번 v47 업데이트는 큰 업데이트가 아닌 자잘한 업데이트입니다.
V47이지만 게임 내에서는 V48-V49(다음날)로 나오네요.
v50에서는 여러가지 요소 추가 등 큰 업데이트를 고려하고 있지만 시간이 꽤 오래 걸릴 것 같다고 합니다.
1. 도전용 위성 추가
- UTC 시간대를 사용하는 이번 주를 기준으로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무작위 시드를 사용하는 주간 위성입니다.
- 도전 종료 후 얻은 수익은 리더보드에 업로드 되어 친구들과의 효율성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챌린지 위성에는 무작위로 여러 요소들의 변경이 있습니다. (무작위 생성 이름, 증가된 스크랩 가격, 무작위 시작 금액, 기타 무작위로 조정된 속성)
- 경쟁에 요점을 둔 방식이 아닌 우리 모두가 공통의 경험을 겪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가장 숙련된 직원들에게도 도전과제를 줄 것이며 앞으로 몇 달 동안 어떤 위성이 생성될 지는 모르겠으나 그 중 일부는 분명히 더 어려운 경험을 줄 것입니다.
- 모드 사용 시 모드를 해제하고 바닐라로 하길 권장합니다.
- 무작위 낙뢰, 역 이송기의 목적지, 선물 상자의 내용물, 스크랩 물품의 정확한 위치 등은 이제 무작위 시드에 기초해 결정됩니다.
기존 맵과 같았습니다. 그냥 기록용으로 보이네요.
다만 패치 내역처럼 여러가지 바뀐 요소도 있으니 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2. 공개 로비 목록에 서버 태그 기능 추가
해당 태그로 생성된 서버를 기준으로 필터링하려면 태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3. 공장 내부 유형의 변화
- 복도유형을 하나 추가했습니다.
- 지금은 새로운 유형의 내부 유형을 추가하는 것보다는 내부 구조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4. 괴물에 대한 변화
1) 덤퍼
- 덤퍼의 움직임이 재작업 돼 모션과 가속도가 일관성 있게 변화합니다.
- 덤퍼는 공격을 받은 직후 속도가 약간 빨라지지만 속도가 빨라지면 쫓아올 때 커브가 더 불안정해집니다.
2) 거미
- 죽기 직전에 빨라집니다.
- 거미줄의 충돌 반경이 넓어집니다.
- 혼란스러운 연속성 방지를 위한 거미 파일 수정
3) 숲의 거인
- 숲의 거인은 이제 가까이에 있는 플레이어를 쫓은 후 우주선을 혼자 남겨둘 경향이 높아집니다.
4) 코일 헤드
- 발자국 소리의 가청범위가 증가합니다.
5) 호두까기 인형
- 조준하는 동안 약간 움직일 수 있습니다. (같은 사람에게 여러 번 총을 쏜 경우에만)
6) 광대
- 공격하는 모드로 변하기 전의 시간을 더 늘렸습니다. (오르골 돌리기 전까지의 시간)
5. 새로운 일지 항목 추가
6. 게임 내 변화
- 낙사 데미지가 이전보다 강화됩니다.
- 높이에 따른 데미지는 수직성에 대한 중요성을 더 높이기 위함으로 타이탄을 단순하게 만든 왕복여행 등에 변경점을 주기 위함입니다.
7. 수정사항
- 이전에 지뢰에서 플레이어가 물러나기 전에 즉시 폭발하는 문제가 수정했습니다.
- 삽 충돌을 더욱 더 일관성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모서리와 근처 물체 주변의 적을 치기 쉬워졌습니다.
- 가면맨한테 공격받는 중에 생기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공격받는 중에 팀원이 구해줄 경우에 생기던 움직일 수 없고 빨간화면으로 고정되는 버그) - 플레이어가 어떻게든 죽지 않으면 마스크맨이 동일한 플레이어의 수십 개의 복제본을 생성하는 문제 방지합니다.
-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가지고 배에 올라갔을 때아이템을 떨어뜨리지 않은 경우나 반대의 경우에 호스트가 아이템을 배에서 벗어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를 수정합니다.
- 스프레이 페인트는 이제 궤도에 진입할 때 항상 달에서 사라집니다.
- 선물 상자의 아이템은 선박이 이동할 때 항상 선박에 남습니다.
- 플레이어가 선물 상자에서 동일한 아이템을 디스폰할 수 없는 경우 무한히 꺼낼 수 있는 경우를 방지했습니다.
- 선물 상자가 생성될 확률이 감소하고 아이템 배송화물선에서 크리스마스 장식이 제거되었으며 오래된 아이템 선박 음악이 돌아왔습니다.
- 확장 사다리를 찬장에 배치한 후 이동하면 사다리를 잡고 있어도 활성화 되어 불규칙하게 움직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