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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s Of The Forest 9번째 패치

안녕하세요 :) 2023. 8. 21.

선즈오브더포레스트

패치 내역

주요 패치

  • 라디오 알람 함정 추가
  • 크리피(돌연변이)는 이제 뭉쳐서 폭발하는 공격을 할 수 있음
  • 이제 들고 있는 무전기를 배치 가능
  • 마지막 게임에 돌아온 크리피(더 강력한 돌연변이)-Armsy 추가
  • 대형 식인종에 여성 식인종 추가
  • 플레이어의 카메라 속도 조절(pans, tilts-위, 아래, pivots-회전) 기능 추가
  • 일괄 배치 추가 - 책 없이 배치하기 / 실루엣을 배치하는 중에 왼쪽 shift(게임 패드 왼쪽스틱)을 누르면 활성화

개선 사항

  • 오리는 이제 땅에 내려와 골프 코스와 같은 일부 지역에 돌아다닐 수 있음
  • 전리품 주머니는 이제 플레이어 가방이 꽉 차 있어도 열 수 있지만 플레이어 가방을 닫으면 여분은 바닥으로 떨어짐
  • 야간투시경과 수중호흡기는 핫키에 등록하여 토글가능
  • 이제 줍는 단계에서 직접 두개골을 장착하기 위해서 얻기를 꾹 눌러서 장착 가능
  • Armsy(엔딩 보고 섬에 남으면 생기는 괴물) 점프능력 추가
  • 켈빈은 이제 플레이어가 주변에 없을 때 돌을 찾을 수 있음
  • 이제 플레이어가 함정으로 죽인 적은 플레이어가 죽인 것으로 판정
  • 함정은 이제 더 큰 적에게는 더 크게 피해를 입히고 때때로 쓰러뜨림
  • 이제 구획에서 기르는 식물은 70프로만 성장해도 수확가능 - 식물 성장 시간에 변경은 없으나 식물의 크기만 변경
  • 플레이어가 배낭이 없으면 아이템을 가질 수 없고 즉시 떨어트림
  • 멀티플레이어 사망 리스폰 타이머에 현지화 추가
  • 옵션에 튜토리얼 기능 추가
  • 옵션에 Vitals Hud Visibility 추가
  • 옵션에 전역 GUI 가시성 추가
  • 짚라인 탑승 시 시각적 전환 개선
  • LOD 설정 - 골프 가방, 퍼터, 수류탄, 시한 폭탄, 화염병, 보드카 병, 알약, 손목 시계, 돈
  • 호키포키 함정(가시공 함정)의 진자 위치 조절로 로프 끝이 앵커 포인트에서 분리된 것처럼 보이지 않게 조정
  • 존 2(몸통 두개가 붙은 커다란 돌연변이)는 이제 올바르게 트랩 설정
  • 이제 라디오 이벤트가 위치와 회전 모두 업데이트 됨
  • 로프에 대한 UI 상호작용 위치 지정 개선
  • 등반 로프는 이제 바닥으로 가지않고 수면에서 멈춤
  • 프린터에 있는 동안 3d로 인쇄한 썰매 약간 축소
  • 플레이어가 플레이어에게 함정을 발동하거나 안할 수 있는 옵션 추가 - 기본:꺼짐, 하드 서바이벌:켜짐 / 스프링 트랩 - 항상 트리거
  • 파리채 함정과 뼈다귀 제조 함정은 이제 플레이어에게 약간의 피해만 줌
  • 모든 함정을 더 가파른 경사면에 배치할 수 있도록 조정 - 설치 제한 감소
  • 멀티플레이어 메뉴에서 (특정) 전용 서버 직접 연결 추가 - IP와 게임포트 입력
  • 요리 냄비 뚜껑은 이제 클라이언트에 올바르게 동기화 돼 표시됨
  • 덤불에서 따는 열매가 올바른 소리를 내도록 함 (줍는 오디오 이벤트 재정의)
  • 트랩 LOD 업데이트
  • 약초와 같은 빠른 선택으로 선택하기 힘든 항목을 선택하기 쉽도록 조정
  • 프린터에 Q버튼 추가 - 뒤로 순환 가능 - 사람들에게 보여짐
  • 동물 LOD 추가
  • 소총으로 시체를 쏘면 이제 더 세게 들어감
  • 바닥에 배치된 화로 또는 울타리와 같은 자유배치형 가구는 이제 바닥과 결합 - 바닥 파손 시 붕괴 주의
  • 강화된 불화로는 연료가 부족해도 제 자리에 유지됨 - 나뭇가지로 연료보급 가능
  • 조각상 손상 시 이제 첫번째 막대기만 손상되고 수리하면 제자리로 돌아옴
  • 건물 구조 변경 시 잘못된 변경요청 거부가 멀티플레이어 클라이언트와 동기화 돼 시도되지만 제한은 로컬에서 계산할 수 있음
  • 나무 그루터기 LOD 추가
  • 떠다니는 유목범위 증가 및 LOD 추가
  • 음식 벙커에 빛이 새던 문제 수정 및 그룹 거리 활성화
  • 다양한 환경 정리 및 수정
  • 오락 벙커에 침이 작업스케줄러로 이동 및 누락된 LOD 추가
  • 오락 벙커 섹션이 지역별로 활성화 및 비활성화 됨
  • 충돌이 있는 음식 벙커의 식당 테이블과 소파가 이제 보스를 위해 활성화 됨
  • 오락 벙커의 동굴 바위가 작업 스케줄로 이동
  • 문 판자, 스틱 경로, 방어 벽 스파이크, 가짜 석재 기둥, 석재 스트럿, 방어벽, 통나무 및 석재 실루엣, 전선 요소, 전선, 전선 집 타이 및 전구에 대한 LOD 설정
  • 자유형 요소 LOD 계층 그림자 최적화 설정
  • 벽과 바닥에 결합된 LOD 시스템 추가 - 창문이 없는 전체 벽이나 구멍이 없는 바닥에 대한 렌더링 비용 줄여 최적화
  • 벽 토치 입자 최적화
  • 절벽 LOD2 최적화
  • 바위 LOD2 최적화
  • 바위 A LOD2 시각적 개선
  • 오락 벙커 라이트 블로커 조정 및 거리 활성화 그룹 추가
  • 게임 세이브 파일을 위해 디렉토리를 zip으로 변환하도록 설정하면 스팀 클라우드에 동기화할 파일이 훨씬 줄어듦
  • 기본 충돌체를 사용하도록 male puffy, female puffy 및 heavy head 설정
  • 방어벽 3/4 LOD 개선
  • 수질 설정에 배수량 토글 추가
  • 디버그 콘솔의 모양 및 유용성 개선 (치트 메뉴)

밸런스

크리피(돌연변이)가 세이브를 불러온 후 게임 후반에 동굴 입구 주변에 밀집되지 않고 퍼졌으며 게임 후반에 크리피의 양을 줄임

 

고쳐진 부분

정말 열심히 하는 부분같은데 너무 자세해서 잘 모르는 부분도 많으니 위쪽에 있는 주요패치만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매우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편인것 같습니다.

  1. 네트워크 연결이 끊긴 이후 발생하는 일부 문제 수정
  2. 일부 UI 요소 중심 수정
  3. 수리도구 사용 중 왼손 아이템 사라지는 버그 수정
  4. 석궁을 들고 빠르게 다른 아이템을 연속으로 집을 때 생기던 멈춤 문제 수정
  5. 호키포키 함정 버그 수정 - 물리상태 이상 버그
  6. 고유 항목에 정의되었으나 일괄적이지 않았을때 레이아웃에서 제거되지 않던 버그 수정
  7. 수영하는 동안 로프를 잡으면 생기던 고정된 애니메이션 혹은 멈춤 상태 수정
  8. 빠른 선택에서 버섯 중 하나의 스케일링 수정
  9. 레이저 사이트 픽업에 더이상 레이저 표시 안됨
  10. 화살을 제작하는 동안 부러진 막대기 수정 - 메시 충돌체 오류 유발
  11. 아이템 핫키 UI는 더 이상 제작대에 있는 아이템을 표시하지 않음
  12. 게임에 로드할 때 레진 볼륨 및 완료율 판독값이 올바르지 않은 문제 수정
  13. 프린트가 진행중이거나 프린트에 완성된 프린트 완성품이 있던 게임을 로드한 후 생기던 3D 프린트 오디오 문제 수정
  14. 세이브 게임을 로드 후 3D 프린트가 올바른 높이로 나타남
  15. 들고 있는 아이템을 보관할 때마다 수집됨 UI가 나타나던 문제 수정
  16. 인벤토리에서 배터리 클리핑 및 셔플 모션 재수정
  17. 클라이언트가 시간초과된 상태에서 누군가가 참여시도를 할 때를 대비하여 연결 수가 최대인 경우 참가할 수 없게 수정)
  18. 요리하는 동안 프롬프트(사용자의 명령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음을 모니터에 나타내는 표시)가 더 잘 배치되고 더 이상 화면에서 사라지지 않음
  19. 게임에 로드할 때 클라이언트에 대한 올바른 판독값을 표시하지 않는 3D 프린터 수정
  20. 플레이어가 인벤토리가 없을 때 장착한 전투용 나이프가 사라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고 여러 아이템을 장착한 다음 보관함
  21. 어떤 이유로 장착 순서가 취소된 경우 장착 중인 아이템의 아이템 인스턴스 데이터가 손실되는 드문 문제 수정
  22. 불에 직접 요리할 때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클라이언트 오디오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23. 요리 냄비가 비워지고 추가로 음료를 받지않음
  24. 프린터에 활성 수지가 있는 게임을 로드할 때 클라이언트가 항상 인쇄되는 화살표를 보는 문제 수정
  25. 호키포키 함정이 재설정되었으나 재설정된 것처럼 나타나지 않던 문제 수정
  26. 깨끗한 물이 담긴 냄비를 다시 불 위에 올려놓은 후 물을 마실 수 없는 문제 수정
  27. 배터리가 부족한 플레이어가 손전등을 들고 있을 때도 손전등에서 빛이 나오던 문제 수정
  28. 게임을 로드한 후 아이템에서 항목을 제거한 후 레진 부족으로 뜨는 3D 프린트 비프음 수정
  29. 마지막 프레임에서 짐벌 문제를 보여주는 파괴 시 숨기지 않고 모든 렌더링 가능 항목을 숨기기 위해 빠른 선택을 숨길 때 트리거 지연 추가
  30. 구조물 고스트와 상호작용 하지 않을 때와 상호작용 할 때 다른 입력을 사용하는 일부 작업의 문제를 수정
  31. 3D 프린터가 능동적으로 아무 것도 인쇄하지 않는 게임에 로드할 때 직렬화 문제 수정
  32. 성장하던 식물이 상호작용이 되던 버그 수정
  33. 인벤토리에 고정 흰색 안테나 수정
  34. 그랩백의 쇠뜨기와 알로에 베라 레이아웃 항목 축소
  35. 오프닝 크래시 컷신에 비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 수정
  36. 오프닝 헬리콥터 장면에서 플레이어 레인 오디오 sfx 재생문제 수정
  37. 세이브 게임 로드 시 비클라이언트가 올바른 프린터 높이를 생성할 수 없던 문제 수정
  38. 배치된 종이 표적은 이제 저장됨
  39. 요리 냄비 뚜껑에서 시각적이나 청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시 로드하면 수정됨
  40. 로컬 플레이어가 인벤토리에 있을 때 다른 플레이어와 라디오를 올바르게 동기화하도록 수정
  41. 근접 무기로 맞을 때 일부 구조물이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는 문제 수정
  42. 네트워크 게임의 폭발물이 피해를 더 입히거나 아에 입히지 않던 문제 수정\
  43. 쉼터 구조물 벽을 AI가 넘으려고 하는 문제 수정
  44. 플레이어에 연결될 때 UI가 점프하는 문제 수정 (창으로 잡은 물고기)\
  45. 크리피(돌연변이)에 표시되기 전에 스키닝 프롬프트가 지연되는 문제를 수정하고 스키닝 프롬프트가 동물에게 표시되지 않는 일부 경우 수정
  46. 플레이어가 죽은 시체로 돌아왔을 때 사지가 다시 자랄 수 있는 경우 수정
  47. 작은 새가 물 속에 있는 물체에 착지하는 문제 수정
  48. 최종 보스가 죽은 상태에서 로딩을 수정했지만 종료되기 전에 데드 상태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49. 갈매기가 착률 중단 시 이상한 모션상태가 되는 문제 수정
  50. 존2(돌연변이 두마리가 합쳐진 커다란 괴물-왕지렁이)가 사망 또는 적중당한 모션이 없는 현상 수정
  51. 절벽에서 작동하지 않던 울타리 수정
  52. 고정 펜스 분리배치로 기존펜스로 스냅가능
  53. 절벽 UI에 고정 배치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54. 게임으로 돌아온 후 일부 문제를 일으키는 유령 구조를 보는 동안 타이틀 화면을 종료하는 문제 수정
  55. 고정 해체 프리 와이어는 지지 구조물 해체를 방지
  56. 렌더러를 움직이는 펜스 와이어에 대한 해체시도를 수정
  57. 동굴 입구의 빛 차단기 충돌 제거(행동을 차단할 수 있음)
  58. 지지대빔이 뒤집힐 때 바닥 수리를 수정
  59. 울타리 배치 모드에서 클라이언트로 작동하지 않는 벽난로에 불을 놓는 문제 수정
  60. 연결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파손될 가능성이 적도록 전선 및 전력망에 몇 가지 안전 장치 검사를 추가
  61. 통나무 판자를 남기지 않고 파괴된 바닥과 문을 수정
  62. 와이어를 지지하는 기둥을 절단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 (일반 또는 자유형 건축물)
  63. 화재와 같은 자유 형태 구조를 지지하면서 바닥 구멍을 절단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
  64. 창 셔터가 제대로 전환되지 않고 고정되는 문제 수정
  65. 방어벽 게이트는 더 이상 부분적인 파괴가 되지 않음
  66. 방어벽 게이트 배치는 이제 통나무가 연속적인지 확인하고, 방어벽의 이상한 배치로 인해 게이트가 부서진 것처럼 보이는 경우 방지
  67. 빔의 첫 번째 스톤 배치와 다음 스톤 배치 사이의 고정 지연 수정
  68. 날카로운 나뭇가지(방어)가 파괴될 때 스틱을 생성하지 않는 문제 수정
  69. 깨진 문이 올바른 양의 판자를 생성하지 않는 문제 수정
  70. 석조 기둥이 비 LOD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수정
  71. 기둥이 너무 짧은 기둥으로 빔을 들어올려 빔의 수평을 맞추면 해당 구조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 수정
  72. 손상된 UI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수정
  73. 고르지 않은 지형에 배치된 통나무를 분해하면 가짜 기둥이 남는 문제 수정
  74. 고정 울타리 분리 배치 프롬프트가 기존 울타리 기둥과 겹치던 문제 수정
  75. 플레이어가 장소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상황에서 경사면에 배치하려고 할 때 울타리 분리배치가 차단되는 문제 수정
  76. 수리 빔이 요소 변환을 동기화하지 않는 문제 수정
  77. 벽이 셔터를 지원하는 경우 애니메이션 종료시 실패하여 벽에서 창을 잘라내는 문제를 수정(이제 지원되는 셔터가 있을 때 프롬프트가 전혀 표시되지 않음)
  78. 석재 기둥, 빔 또는 벽을 파괴하여 생성하는 데 필요한 양이 아닌 완전한 라인에 대해 1개의 석재를 생성하는 문제 수정
  79. 구조 손상과 같은 일부 사운드가 멀티플레이어에서 클라이언트와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 수정
  80. 해당 항목 픽업을 생성하지 않는 고정 분기로 그 변형 기둥이 파괴되는 문제 수정
  81. 작동하지 않는 더 짧은 통나무를 추가하여 단일 통나무 벽을 정점으로 변환하는 문제 수정
  82. 정점에 통나무를 배치할 때 고정 배치 미리보기 3D 화살표가 중앙에 있지 않음
  83. 짚라인 컨트롤러가 플레이어 포커스가 있는 동안 파괴되면 자동으로 청소되지 않아 나중에 E를 누를 때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84. 벽 로그 회전은 더 이상 랜덤 시스템의 시드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로그의 Z회전에 대해 무작위 값을 일관되게 사용
  85. 매우 낮은 그림자 설정에서 유지 관리 벙커에서 빛이 새는 문제 수정
  86. 유지 관리 벙커 복도 내부에서 인벤토리 보기에 표시되는 조명 차단기 수정
  87. 나무 바람 오디오 초기화 시 기본 오류 수정
  88. 충돌체 초기화 지연 수정
  89. 오버런을 방지하기 위해 멀티플레이어 채팅
  90. 상자의 제한된 최대 문자 및 고정 자동 서식 지정
  91. 글라이더와 나이트V(외발전동자전거) 중복 버그 수정
  92. 여행 가방에서 오류 스팸을 유발하는 연결된 충돌체 문제를 수정
  93. 벽 횃불 입자를 토글하는 로직 수정
  94. 트리거가 비활성화 돼 있었을 때 수중 컨트롤러가 여전히 물 속에 있다고 생각하는 문제를 수정하여 특정 조건에서 용암 동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중 렌더링 수정
  95. 로딩 시 멀티플레이어 클라이언트 스톰핑 벙커 해치/문 열림 상태 수정
  96. 서버에서 하루 중 초기화 시간을 수정하면 처음 연결할 때 계절이 전환되지 않는 문제 수정
  97. 오락 벙커의 라디오 재생 버그 수정
  98. 품질 설정에서 SSR을 비활성화 한 상태에서 손전등을 들고 호화 벙커에 들어갈 때 빛이 터지는 현상 수정
  99. 경우에 따라 게임이 크레딧에서 잠기는 스레드 러너의 오류 수정
  100. 동굴 B의 죽은 뒤 한번 잡혀서 살아나는 경우 인벤토리 가방 위치 수정
  101.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흐르는 용암 수정
  102. 일부 하드웨어의 오류 수정 (Math.Eplison -> Mathf.Eplison 변환)

오디오

- 무기로 구조물을 공격하면 이제 총격음이 들림

- 가능한 모든 재료 유형에 대해 최소한 일부 사운드가 재생되도록 이벤트와 함께 누락된 충격 조합 추가

- 누락된 글라이더의 충격음 효과를 업데이트함

- 글라이더가 무언가에 부딪혀 플레이어에게 분리되는 소리도 추가

- 십자가에 불타는 악마의 오디오 추가

- 방어벽 및 석조 구조물에 대한 새로운 손상된 사운드 설정

- 골프 카트 임팩트 오디오 이벤트 추가

- 골프 카트 '트랙션' 오디오 스무딩의 조정된 속도

- 골프 카트의 일부 네트워크 오디오 버그 수정

- 라디오 패닝 개선

- Armsy(엔딩보고 난 후 섬에 남으면 생기는 괴물) 목소리와 발걸음의 거리가 조정

- 마우스 오버 및 픽업 이벤트에 3D 인쇄 GPS 케이스 추가

- 파괴되는 목재 구조물에 대한 오디오 이벤트 추가

 

일반 주변 오디오 믹스 개선 사항

- 방어벽 게이트의 열기 및 닫기 이벤트 추가

- 현재 오디오 다람쥐 발자국, 나뭇잎 위의 플레이어 발자국, 베리 따기의 게임 내 믹싱

- 보강 바위를 배치할 때 누락된 오디오를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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