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화 바이오스 정리

대표

세팅

xmp는 뭘해도 안먹네요. 7200은 멤컨문젠거 같습니다.

금일에 cpu 수동오버까지 해보았는데 cpu가 문제인 것 같습니다.

엄청난 뿔딱이네요 ㅠㅠ

다만 램오버에서 신기한건 전압 다이어트를 충분히 하니 더 안정적이였습니다.

오류도 없고 레이턴시 튐도 없어졌습니다.

추가로 xpm 상태에서도 전압 여러가지로 만져봤지만 오히려 적게 주었을 때 오류가 현저히 덜 나는데

그 중간상태를 아무리 찾으려해도 오류 1개는 무조건 나와서 일단 기존 스윗스팟에서 머무르기로 했습니다.

하루종일 한 것 같네요.


Fan Settings

cpu 팬후면 배기 쿨러램 스팟쿨링
cpu 팬세팅


기타 바이오스 세팅

설정
MSI Driver Utility Installer
MSI Driver Utility Installer : Disabled

필요없는 설정입니다. 자꾸 깔라고 뜨기도 하고요.

설정
빠른 부팅
Fast Boot : Disabled

오류가 많이 생기는 옵션이라 항상 끕니다.

윈도우 자체에서의 빠른 시작도 끄는 편입니다.

BCLK 100
BCLK 100
BCLK 100MHz Lock On

BCLK를 100MHz로 고정하기 위한 옵션입니다.


LLC 세팅

LLC 옵션
LLC 옵션

MSI의 LLC는 Mode3 ~ 4가 적정합니다. 오토로 두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LLC가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4로 두었습니다.


램 오버 세팅

클럭
6800MHz
램 클럭

세부 전압

전압

램 오버 세부 설정

제한해제
세부 램 설정

 

제한해제
DRAM PMIC Features
제한해제
Special PMIC Unlick : Enabled

램 타이밍

램타이밍
램타이밍


추가로 상관없지만 참고사항 - 리사이즈 바

이전에 쓰던 asrock에서는 직접 켰어야 하는데 MSI는 기본이 켜져있는 상태여서

저는 끄는 걸 선호해서 껐습니다.

리사이즈바
리사이즈바
리사이즈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