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내역
주요 패치
- 라디오 알람 함정 추가
- 크리피(돌연변이)는 이제 뭉쳐서 폭발하는 공격을 할 수 있음
- 이제 들고 있는 무전기를 배치 가능
- 마지막 게임에 돌아온 크리피(더 강력한 돌연변이)-Armsy 추가
- 대형 식인종에 여성 식인종 추가
- 플레이어의 카메라 속도 조절(pans, tilts-위, 아래, pivots-회전) 기능 추가
- 일괄 배치 추가 - 책 없이 배치하기 / 실루엣을 배치하는 중에 왼쪽 shift(게임 패드 왼쪽스틱)을 누르면 활성화
개선 사항
- 오리는 이제 땅에 내려와 골프 코스와 같은 일부 지역에 돌아다닐 수 있음
- 전리품 주머니는 이제 플레이어 가방이 꽉 차 있어도 열 수 있지만 플레이어 가방을 닫으면 여분은 바닥으로 떨어짐
- 야간투시경과 수중호흡기는 핫키에 등록하여 토글가능
- 이제 줍는 단계에서 직접 두개골을 장착하기 위해서 얻기를 꾹 눌러서 장착 가능
- Armsy(엔딩 보고 섬에 남으면 생기는 괴물) 점프능력 추가
- 켈빈은 이제 플레이어가 주변에 없을 때 돌을 찾을 수 있음
- 이제 플레이어가 함정으로 죽인 적은 플레이어가 죽인 것으로 판정
- 함정은 이제 더 큰 적에게는 더 크게 피해를 입히고 때때로 쓰러뜨림
- 이제 구획에서 기르는 식물은 70프로만 성장해도 수확가능 - 식물 성장 시간에 변경은 없으나 식물의 크기만 변경
- 플레이어가 배낭이 없으면 아이템을 가질 수 없고 즉시 떨어트림
- 멀티플레이어 사망 리스폰 타이머에 현지화 추가
- 옵션에 튜토리얼 기능 추가
- 옵션에 Vitals Hud Visibility 추가
- 옵션에 전역 GUI 가시성 추가
- 짚라인 탑승 시 시각적 전환 개선
- LOD 설정 - 골프 가방, 퍼터, 수류탄, 시한 폭탄, 화염병, 보드카 병, 알약, 손목 시계, 돈
- 호키포키 함정(가시공 함정)의 진자 위치 조절로 로프 끝이 앵커 포인트에서 분리된 것처럼 보이지 않게 조정
- 존 2(몸통 두개가 붙은 커다란 돌연변이)는 이제 올바르게 트랩 설정
- 이제 라디오 이벤트가 위치와 회전 모두 업데이트 됨
- 로프에 대한 UI 상호작용 위치 지정 개선
- 등반 로프는 이제 바닥으로 가지않고 수면에서 멈춤
- 프린터에 있는 동안 3d로 인쇄한 썰매 약간 축소
- 플레이어가 플레이어에게 함정을 발동하거나 안할 수 있는 옵션 추가 - 기본:꺼짐, 하드 서바이벌:켜짐 / 스프링 트랩 - 항상 트리거
- 파리채 함정과 뼈다귀 제조 함정은 이제 플레이어에게 약간의 피해만 줌
- 모든 함정을 더 가파른 경사면에 배치할 수 있도록 조정 - 설치 제한 감소
- 멀티플레이어 메뉴에서 (특정) 전용 서버 직접 연결 추가 - IP와 게임포트 입력
- 요리 냄비 뚜껑은 이제 클라이언트에 올바르게 동기화 돼 표시됨
- 덤불에서 따는 열매가 올바른 소리를 내도록 함 (줍는 오디오 이벤트 재정의)
- 트랩 LOD 업데이트
- 약초와 같은 빠른 선택으로 선택하기 힘든 항목을 선택하기 쉽도록 조정
- 프린터에 Q버튼 추가 - 뒤로 순환 가능 - 사람들에게 보여짐
- 동물 LOD 추가
- 소총으로 시체를 쏘면 이제 더 세게 들어감
- 바닥에 배치된 화로 또는 울타리와 같은 자유배치형 가구는 이제 바닥과 결합 - 바닥 파손 시 붕괴 주의
- 강화된 불화로는 연료가 부족해도 제 자리에 유지됨 - 나뭇가지로 연료보급 가능
- 조각상 손상 시 이제 첫번째 막대기만 손상되고 수리하면 제자리로 돌아옴
- 건물 구조 변경 시 잘못된 변경요청 거부가 멀티플레이어 클라이언트와 동기화 돼 시도되지만 제한은 로컬에서 계산할 수 있음
- 나무 그루터기 LOD 추가
- 떠다니는 유목범위 증가 및 LOD 추가
- 음식 벙커에 빛이 새던 문제 수정 및 그룹 거리 활성화
- 다양한 환경 정리 및 수정
- 오락 벙커에 침이 작업스케줄러로 이동 및 누락된 LOD 추가
- 오락 벙커 섹션이 지역별로 활성화 및 비활성화 됨
- 충돌이 있는 음식 벙커의 식당 테이블과 소파가 이제 보스를 위해 활성화 됨
- 오락 벙커의 동굴 바위가 작업 스케줄로 이동
- 문 판자, 스틱 경로, 방어 벽 스파이크, 가짜 석재 기둥, 석재 스트럿, 방어벽, 통나무 및 석재 실루엣, 전선 요소, 전선, 전선 집 타이 및 전구에 대한 LOD 설정
- 자유형 요소 LOD 계층 그림자 최적화 설정
- 벽과 바닥에 결합된 LOD 시스템 추가 - 창문이 없는 전체 벽이나 구멍이 없는 바닥에 대한 렌더링 비용 줄여 최적화
- 벽 토치 입자 최적화
- 절벽 LOD2 최적화
- 바위 LOD2 최적화
- 바위 A LOD2 시각적 개선
- 오락 벙커 라이트 블로커 조정 및 거리 활성화 그룹 추가
- 게임 세이브 파일을 위해 디렉토리를 zip으로 변환하도록 설정하면 스팀 클라우드에 동기화할 파일이 훨씬 줄어듦
- 기본 충돌체를 사용하도록 male puffy, female puffy 및 heavy head 설정
- 방어벽 3/4 LOD 개선
- 수질 설정에 배수량 토글 추가
- 디버그 콘솔의 모양 및 유용성 개선 (치트 메뉴)
밸런스
크리피(돌연변이)가 세이브를 불러온 후 게임 후반에 동굴 입구 주변에 밀집되지 않고 퍼졌으며 게임 후반에 크리피의 양을 줄임
고쳐진 부분
정말 열심히 하는 부분같은데 너무 자세해서 잘 모르는 부분도 많으니 위쪽에 있는 주요패치만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매우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편인것 같습니다.
- 네트워크 연결이 끊긴 이후 발생하는 일부 문제 수정
- 일부 UI 요소 중심 수정
- 수리도구 사용 중 왼손 아이템 사라지는 버그 수정
- 석궁을 들고 빠르게 다른 아이템을 연속으로 집을 때 생기던 멈춤 문제 수정
- 호키포키 함정 버그 수정 - 물리상태 이상 버그
- 고유 항목에 정의되었으나 일괄적이지 않았을때 레이아웃에서 제거되지 않던 버그 수정
- 수영하는 동안 로프를 잡으면 생기던 고정된 애니메이션 혹은 멈춤 상태 수정
- 빠른 선택에서 버섯 중 하나의 스케일링 수정
- 레이저 사이트 픽업에 더이상 레이저 표시 안됨
- 화살을 제작하는 동안 부러진 막대기 수정 - 메시 충돌체 오류 유발
- 아이템 핫키 UI는 더 이상 제작대에 있는 아이템을 표시하지 않음
- 게임에 로드할 때 레진 볼륨 및 완료율 판독값이 올바르지 않은 문제 수정
- 프린트가 진행중이거나 프린트에 완성된 프린트 완성품이 있던 게임을 로드한 후 생기던 3D 프린트 오디오 문제 수정
- 세이브 게임을 로드 후 3D 프린트가 올바른 높이로 나타남
- 들고 있는 아이템을 보관할 때마다 수집됨 UI가 나타나던 문제 수정
- 인벤토리에서 배터리 클리핑 및 셔플 모션 재수정
- 클라이언트가 시간초과된 상태에서 누군가가 참여시도를 할 때를 대비하여 연결 수가 최대인 경우 참가할 수 없게 수정)
- 요리하는 동안 프롬프트(사용자의 명령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음을 모니터에 나타내는 표시)가 더 잘 배치되고 더 이상 화면에서 사라지지 않음
- 게임에 로드할 때 클라이언트에 대한 올바른 판독값을 표시하지 않는 3D 프린터 수정
- 플레이어가 인벤토리가 없을 때 장착한 전투용 나이프가 사라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고 여러 아이템을 장착한 다음 보관함
- 어떤 이유로 장착 순서가 취소된 경우 장착 중인 아이템의 아이템 인스턴스 데이터가 손실되는 드문 문제 수정
- 불에 직접 요리할 때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클라이언트 오디오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요리 냄비가 비워지고 추가로 음료를 받지않음
- 프린터에 활성 수지가 있는 게임을 로드할 때 클라이언트가 항상 인쇄되는 화살표를 보는 문제 수정
- 호키포키 함정이 재설정되었으나 재설정된 것처럼 나타나지 않던 문제 수정
- 깨끗한 물이 담긴 냄비를 다시 불 위에 올려놓은 후 물을 마실 수 없는 문제 수정
- 배터리가 부족한 플레이어가 손전등을 들고 있을 때도 손전등에서 빛이 나오던 문제 수정
- 게임을 로드한 후 아이템에서 항목을 제거한 후 레진 부족으로 뜨는 3D 프린트 비프음 수정
- 마지막 프레임에서 짐벌 문제를 보여주는 파괴 시 숨기지 않고 모든 렌더링 가능 항목을 숨기기 위해 빠른 선택을 숨길 때 트리거 지연 추가
- 구조물 고스트와 상호작용 하지 않을 때와 상호작용 할 때 다른 입력을 사용하는 일부 작업의 문제를 수정
- 3D 프린터가 능동적으로 아무 것도 인쇄하지 않는 게임에 로드할 때 직렬화 문제 수정
- 성장하던 식물이 상호작용이 되던 버그 수정
- 인벤토리에 고정 흰색 안테나 수정
- 그랩백의 쇠뜨기와 알로에 베라 레이아웃 항목 축소
- 오프닝 크래시 컷신에 비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 수정
- 오프닝 헬리콥터 장면에서 플레이어 레인 오디오 sfx 재생문제 수정
- 세이브 게임 로드 시 비클라이언트가 올바른 프린터 높이를 생성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배치된 종이 표적은 이제 저장됨
- 요리 냄비 뚜껑에서 시각적이나 청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시 로드하면 수정됨
- 로컬 플레이어가 인벤토리에 있을 때 다른 플레이어와 라디오를 올바르게 동기화하도록 수정
- 근접 무기로 맞을 때 일부 구조물이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는 문제 수정
- 네트워크 게임의 폭발물이 피해를 더 입히거나 아에 입히지 않던 문제 수정\
- 쉼터 구조물 벽을 AI가 넘으려고 하는 문제 수정
- 플레이어에 연결될 때 UI가 점프하는 문제 수정 (창으로 잡은 물고기)\
- 크리피(돌연변이)에 표시되기 전에 스키닝 프롬프트가 지연되는 문제를 수정하고 스키닝 프롬프트가 동물에게 표시되지 않는 일부 경우 수정
- 플레이어가 죽은 시체로 돌아왔을 때 사지가 다시 자랄 수 있는 경우 수정
- 작은 새가 물 속에 있는 물체에 착지하는 문제 수정
- 최종 보스가 죽은 상태에서 로딩을 수정했지만 종료되기 전에 데드 상태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갈매기가 착률 중단 시 이상한 모션상태가 되는 문제 수정
- 존2(돌연변이 두마리가 합쳐진 커다란 괴물-왕지렁이)가 사망 또는 적중당한 모션이 없는 현상 수정
- 절벽에서 작동하지 않던 울타리 수정
- 고정 펜스 분리배치로 기존펜스로 스냅가능
- 절벽 UI에 고정 배치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게임으로 돌아온 후 일부 문제를 일으키는 유령 구조를 보는 동안 타이틀 화면을 종료하는 문제 수정
- 고정 해체 프리 와이어는 지지 구조물 해체를 방지
- 렌더러를 움직이는 펜스 와이어에 대한 해체시도를 수정
- 동굴 입구의 빛 차단기 충돌 제거(행동을 차단할 수 있음)
- 지지대빔이 뒤집힐 때 바닥 수리를 수정
- 울타리 배치 모드에서 클라이언트로 작동하지 않는 벽난로에 불을 놓는 문제 수정
- 연결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파손될 가능성이 적도록 전선 및 전력망에 몇 가지 안전 장치 검사를 추가
- 통나무 판자를 남기지 않고 파괴된 바닥과 문을 수정
- 와이어를 지지하는 기둥을 절단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 (일반 또는 자유형 건축물)
- 화재와 같은 자유 형태 구조를 지지하면서 바닥 구멍을 절단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
- 창 셔터가 제대로 전환되지 않고 고정되는 문제 수정
- 방어벽 게이트는 더 이상 부분적인 파괴가 되지 않음
- 방어벽 게이트 배치는 이제 통나무가 연속적인지 확인하고, 방어벽의 이상한 배치로 인해 게이트가 부서진 것처럼 보이는 경우 방지
- 빔의 첫 번째 스톤 배치와 다음 스톤 배치 사이의 고정 지연 수정
- 날카로운 나뭇가지(방어)가 파괴될 때 스틱을 생성하지 않는 문제 수정
- 깨진 문이 올바른 양의 판자를 생성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석조 기둥이 비 LOD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수정
- 기둥이 너무 짧은 기둥으로 빔을 들어올려 빔의 수평을 맞추면 해당 구조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 수정
- 손상된 UI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수정
- 고르지 않은 지형에 배치된 통나무를 분해하면 가짜 기둥이 남는 문제 수정
- 고정 울타리 분리 배치 프롬프트가 기존 울타리 기둥과 겹치던 문제 수정
- 플레이어가 장소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상황에서 경사면에 배치하려고 할 때 울타리 분리배치가 차단되는 문제 수정
- 수리 빔이 요소 변환을 동기화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벽이 셔터를 지원하는 경우 애니메이션 종료시 실패하여 벽에서 창을 잘라내는 문제를 수정(이제 지원되는 셔터가 있을 때 프롬프트가 전혀 표시되지 않음)
- 석재 기둥, 빔 또는 벽을 파괴하여 생성하는 데 필요한 양이 아닌 완전한 라인에 대해 1개의 석재를 생성하는 문제 수정
- 구조 손상과 같은 일부 사운드가 멀티플레이어에서 클라이언트와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해당 항목 픽업을 생성하지 않는 고정 분기로 그 변형 기둥이 파괴되는 문제 수정
- 작동하지 않는 더 짧은 통나무를 추가하여 단일 통나무 벽을 정점으로 변환하는 문제 수정
- 정점에 통나무를 배치할 때 고정 배치 미리보기 3D 화살표가 중앙에 있지 않음
- 짚라인 컨트롤러가 플레이어 포커스가 있는 동안 파괴되면 자동으로 청소되지 않아 나중에 E를 누를 때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수정
- 벽 로그 회전은 더 이상 랜덤 시스템의 시드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로그의 Z회전에 대해 무작위 값을 일관되게 사용
- 매우 낮은 그림자 설정에서 유지 관리 벙커에서 빛이 새는 문제 수정
- 유지 관리 벙커 복도 내부에서 인벤토리 보기에 표시되는 조명 차단기 수정
- 나무 바람 오디오 초기화 시 기본 오류 수정
- 충돌체 초기화 지연 수정
- 오버런을 방지하기 위해 멀티플레이어 채팅
- 상자의 제한된 최대 문자 및 고정 자동 서식 지정
- 글라이더와 나이트V(외발전동자전거) 중복 버그 수정
- 여행 가방에서 오류 스팸을 유발하는 연결된 충돌체 문제를 수정
- 벽 횃불 입자를 토글하는 로직 수정
- 트리거가 비활성화 돼 있었을 때 수중 컨트롤러가 여전히 물 속에 있다고 생각하는 문제를 수정하여 특정 조건에서 용암 동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중 렌더링 수정
- 로딩 시 멀티플레이어 클라이언트 스톰핑 벙커 해치/문 열림 상태 수정
- 서버에서 하루 중 초기화 시간을 수정하면 처음 연결할 때 계절이 전환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오락 벙커의 라디오 재생 버그 수정
- 품질 설정에서 SSR을 비활성화 한 상태에서 손전등을 들고 호화 벙커에 들어갈 때 빛이 터지는 현상 수정
- 경우에 따라 게임이 크레딧에서 잠기는 스레드 러너의 오류 수정
- 동굴 B의 죽은 뒤 한번 잡혀서 살아나는 경우 인벤토리 가방 위치 수정
-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흐르는 용암 수정
- 일부 하드웨어의 오류 수정 (Math.Eplison -> Mathf.Eplison 변환)
오디오
- 무기로 구조물을 공격하면 이제 총격음이 들림
- 가능한 모든 재료 유형에 대해 최소한 일부 사운드가 재생되도록 이벤트와 함께 누락된 충격 조합 추가
- 누락된 글라이더의 충격음 효과를 업데이트함
- 글라이더가 무언가에 부딪혀 플레이어에게 분리되는 소리도 추가
- 십자가에 불타는 악마의 오디오 추가
- 방어벽 및 석조 구조물에 대한 새로운 손상된 사운드 설정
- 골프 카트 임팩트 오디오 이벤트 추가
- 골프 카트 '트랙션' 오디오 스무딩의 조정된 속도
- 골프 카트의 일부 네트워크 오디오 버그 수정
- 라디오 패닝 개선
- Armsy(엔딩보고 난 후 섬에 남으면 생기는 괴물) 목소리와 발걸음의 거리가 조정
- 마우스 오버 및 픽업 이벤트에 3D 인쇄 GPS 케이스 추가
- 파괴되는 목재 구조물에 대한 오디오 이벤트 추가
일반 주변 오디오 믹스 개선 사항
- 방어벽 게이트의 열기 및 닫기 이벤트 추가
- 현재 오디오 다람쥐 발자국, 나뭇잎 위의 플레이어 발자국, 베리 따기의 게임 내 믹싱
- 보강 바위를 배치할 때 누락된 오디오를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