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썰 컴퍼니 문제점 수정 모드 2가지

리썰 컴퍼니

간단한 문제 수정 모드 (일반 수정 + 소리 해결)

해당 모드는 간단한 수정 모드이며 모드의 종류는 2가지입니다만 특성상 겹치는 부분이 존재할 수 있으며 v50 기준 모드입니다. 추가로 일부 모드와 호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설치 후 문제 발생할 경우 가차없이 제거바랍니다.

 

이전에 올렸던 GeneralImprovement와 같은 수정점이 많은 모드이지만 조금 더

근본적인 문제를 수정하는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목적은 정리와 모드 알림에 있으며 모드 페이지에 상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추가로 업데이트가 계속 진행중이라 글이 오래될 경우 현재에 있는 설명 외에 추가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버전이 올라가면 몇몇 사항은 고쳐질 수 있습니다.


일반 버그 수정 (General Fixes)

호스트 측 문제 수정

- 각 세션의 첫날에만 홍수 발생 문제

- 플레이어 추방 시 추방당한 사람이 받는 메시지가 추방 메시지가 아닌 연결끊김 메시지로 뜨는 문제


클라이언트 측 문제 수정

Scan 명령
터미널 스캔 명령

- 일반 달로 경로 설정 후에 회사로 경로 변경 시도 시 레버 쿨타임이 재설정되지 않는 문제

- 터미널 스캔 명령이 함선 내부에 있는 항목까지 포함하는 문제

- 클라이언트 측에서 산탄총 데미지가 증가하는 문제 (모드 1.0.6v를 사용할 경우 데미지에 무적이 되는 문제)

- 음성 채팅 지연 시 로그 스팸 문제 해결을 위한 문제되는 로그 레벨 변경

- RPC 로그 스팸 수정을 위해 네트워크 관리자 로그 수준 변경

 

 


적 수정 (Enemy Fixes)

호스트 측 문제 수정

죽은 적이 문을 여는 버그 - 제가 닫으면 바로 열립니다.

- 죽은 적이 문을 여는 문제

 

- 외부 적들이 실외 물체 내부에 생성되는 문제 - 외부에 있는 오브젝트에 생성되어 낀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 실내의 적이 환기구를 타는 중(이미 할당된 환기구)에 실내 적이 할당되는 문제

(Enemy Power의 행성 총량이 줄어듬)

 

- 부엌칼과 금속으로 된 배송아이템이 다음 라운드까지 전도성(번개)을 잃는 문제

 

- 너무 빠르게 죽였을 때 비축 벌레가 아이템을 떨어트리지 않는 문제

 

- 플레이어를 죽인 후 움직이지 못하는 Old Bird(외부 로봇) 문제


클라이언트 측 문제 수정

입구 근처 활동에 관한 문제
입구 근처 활동에 관한 문제

- 죽은 적을 포함하는 입구 근처 활동에 대한 문제 (거리 등)

 

- 숲지기 거인이 생성될 때 즉시 처치할 수 있는 문제

 

- 개코매, 비축 벌레, 호두까지 인형이 죽을 때 소리를 내지 않는 문제 (겹치는 모드 존재)

 

- Old Bird(외부 로봇)이 지구 레비아탄에게 파괴됐을 경우 미사일이 끼는 문제


스파이크 트랩 수정 (Spike Trap Fixes)

스파이크 트랩의 유형은 두가지입니다.

고정 스파이크 트랩 - 일정 시간마다 찍었다가 올라갔다를 반복하는 스파이크 트랩

감지식 스파이크 트랩 - 플레이어가 센서에 감지되면 찍어버리는 스파이크 트랩

호스트 측 문제 수정

- 고정 스파이크 트랩의 작동에 대한 안전 기간을 더 명확하게 변경 - 스파이크가 닫히고 열릴 때 피해받는 기간 (플레이어가 들어갔을 때 정확히 같은 시간에 고정 스파이크 트랩이 닫히면 사망 방지)


클라이언트 측 문제 수정

- 감지식 스파이크 트랩의 일부 안전 기간이 없는 문제 - 마찬가지로 스파이크의 위치에 따른 피해 기간 명확화 (플레이어가 들어갔을 때 정확히 같은 시간에 감지 스파이크 트랩이 닫히면 사망 방지)

- 터미널을 통한 비활성화 된 스파이크 트랩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 이제 지뢰 비활성화 소리 재생 및 비활성화 된 지뢰 불빛이 제거

- 역 순간이동 시 스파이크 트랩에 안전한 기간을 활성화하는 기능 추가(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디버그 메뉴 변경 사항 (현재 기준 전부 호스트 측)

토글 표시

- 테스트 룸 및 무적 토글이 활성화 / 비활성화 여부를 표시 - Dev 모드에 대한 내용

 

- 적과 아이템 목록을 알파벳 순으로 재정렬 (컨픽 설정 필요)

변경 전변경 후
변경 전과 후

 

2024.04.29 - [Game/리썰 컴퍼니] - 리썰 컴퍼니 신이 되는 모드 - 개발자 모드 + α 모드

 

리썰 컴퍼니 신이 되는 모드 - 개발자 모드 + α 모드

리썰 컴퍼니 개발자(Dev) 모드 - 다양한 기능해당 모드는 리썰 컴퍼니 개발자 모드로 신 모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날아다니거나 하는 신은 아니고 창조나 테스트 용 신 모드입니다. 게임에

cofgame.tistory.com

두가지 설정 모드 해당 모드와 연관 돼 있습니다.


간단한 문제 수정 모드의 Config

Compatibility - 호환성 설정

- 이 모드로 터미널 스캔(Scan) 명령 수정 On & OFF

Terminal Scan Command : True

끄려면 False로 변경하면 됩니다.


Debug - 개발자 관련 설정

- 로그 수준(부조화) 설정 -1 = 모드 기본값, 0 = 추적, 1 = 디버그, 2 = 정보, 3 = 경고, 4 = 오류

기본값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Log Level (Dissonance) = -1

숫자에 따라 설정 변경

 

- 로그 수준(네트워크 관리자) 설정 -1 = 모드 기본값, 0 = 개발자, 1 = 정상, 2 = 오류, 3 = 없음

마찬가지로 기본값 사용하면 됩니다.

Log Level (NetworkManager) = -1

숫자에 따라 설정 변경


Settings - 모드 설정

- 출입구 주변에 적이 있을 때 근처 활동으로 감지되려면 입구에 얼마나 가까이 있어야 하는 지에 대한 설정

Nearby Activity Distance = 7.7

0 ~ 100까지 설정 가능

 

- 터미널에서 아이템 가치 스캔(Scan) 시 정확한 합계 값을 표시할지에 대한 설정

Exact Item Scan = false

True로 설정하면 정확하게 변경

 

- 디버그 메뉴에서 알파벳 순으로 표시할지 설정

Alphabetical Debug Menu = false

True로 변경하면 알파벳 순으로 나옵니다.


Spike Trap - 스파이크 트랩 설정

- 터미널을 통해 스파이크 함정을 비활성화 한 후에 다시 작동할 때 소리가 날 지 여부

Sound On Enable = false

True로 변경하면 소리가 납니다.

 

- 터미널을 통해 스파이크 함정을 비활성화 했을 때 소리가 날 지 여부

Sound On Disable = true

False로 변경하면 소리가 꺼집니다.

 

- 역 순간이동기로 이동했을 때 스파이크 함정에 대한 안전 기간을 사용할 지 여부

Inverse Teleport Safety = false

True로 변경해야 안전한 기간이 존재합니다.


리썰 컴퍼니 수정 모드 다운로드 링크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Dev1A3/LethalFixes/

 

LethalFixes v1.0.9

Fixes for a bunch of common issues.

thunderstore.io


추가적인 모드 (리썰 컴퍼니 소리 버그 수정 모드)

이건 예외사항이 존재합니다만 이것과 비슷한 모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겹치는 경우에는 설치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혹시 제가 여기에 나열한 것 중 한번이라도 소리에 문제가 생긴 경험이 있다면 해당 모드를 설치해주시고

 

문제가 없었다고 여겨질 경우에는 해당 모드는 그냥 넘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목적은 최대한 많이 쓸만한 모드를 글로 저장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 설치해야 할 모드가 있을 수 있으며 모드 특성 상 업데이트가 되거나 안되는 것에 따라 문제가

 

없어지거나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추후 버전과 나중에 나올 리썰 컴퍼니 최신 버전에 따라

상황은 언제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소리 버그 수정 모드의 고쳐지는 사항

올무 벼룩

  • 올무 벼룩의 시체를 때리면 죽는 소리가 계속 나는 현상 수정
  • 쫓아오는 발소리와 올무 벼룩이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 나는 소리가 묻히는 문제 수정
  • 플레이어가 죽어 있거나 플레이어의 머리에 달라붙어 있는 동안에도 발자국이 계속되는 문제 수정
  • 피해를 입은 후 천장에서 떨어질 때 비명 소리가 잘못 나오는 문제 수정

비축 벌레

  • 죽을 때 소리없이 죽는 문제 수정

숲지기 거인

  • 플레이어를 구출할 때 충격음 효과 재생 문제
  • 애니메이션에서 플레이어를 잡아먹은 뒤 씹는 소리와 피터짐 소리 재생 중단 문제 해결
  • 누락된 사망 음향 효과 수정
  • 물린 소리 효과로 인해 포효 소리 효과(플레이어를 잡을 때)가 짧아지는 문제 수정
  • 누락된 타격 소리 사운드 효과 수정

개코매

  • 개코매의 시체를 때리면 때릴 때마다 나는 죽는 소리 수정
  • 개코매가 죽을 때 소리가 안나는 문제 수정

호두까기 인형

  • 총을 발사하자마자 죽이면 사망 후에도 계속해서 행진 음악이 재생되는 문제 수정
  • 호두까기 인형이 죽을 때 소리가 안나는 문제 수정

가면 적

  • 게임을 오래 할수록 희극과 비극 가면에서 나는 소리가 더 많아지는 문제(빈도 증가) 해결
  • 일반적으로 가면을 쓴 적과 실제 마스크 아이템은 훨씬 시끄럽게 변경 (Config에서 비활성화 가능)

플레이어

  • 제트팩과 충돌하지 않는 이상 낙하 피해가 특수 음향 효과를 재생하지 않는 문제 해결

Config 설정

  • Don'tFixMasks = False
    • True로 변경하면 해당 모드로 인한 가면 적의 훨씬 시끄러운 소리가 사라짐

https://thunderstore.io/c/lethal-company/p/ButteryStancakes/EnemySoundFixes/

 

EnemySoundFixes v1.2.1

Fixes numerous issues with missing sound effects, or SFX playing when they shouldn't.

thunderstore.io


모드 적용 방법 - 리썰 컴퍼니 모드 적용 필독사항

https://pearlystars.blogspot.com/2024/04/blog-post.html

 

리썰컴퍼니 초간단 모드 적용법

리썰컴퍼니 초간단 모드 적용 방법 (lethal company mods)

pearlystars.blogspot.com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