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내역
- 쌍안경 추가
- 행글라이더 추가
- 방어벽문 추가
- 푸드 벙커에 보스 싸움 추가
- 옵션에서 재설정 추가
- 사라진 버지니아 가죽 슈트 픽업을 세계에 추가
- 도어 내부에 설치된 스틱으로 도어 잠금기능
- 구축된 소형 구조물(가구)을 손에 넣을 수 있으며, 손에 쥔 상태에서 다시 어딘거에 놓거나 던져서 가져올 수 있음
- 식인종의 헤드샷 애니메이션 변형 추가
- 분노한 일반 식인종들은 이제 나무에서 뛰어내려 공격함
- 작은 새들이 이제 착지하여 배불리 먹음
- 플레이어 이름 태그를 숨기기 위한 옵션 생성
- 발사체 레티클 및 궤적 숨기기 옵션 추가
- 겨울을 제외한 계절에 물고기 덫이 물속에 있으면 덫은 작동하고 매 5-10분 주기로 물고기가 잡힘
- 식인종 마을 망루 추가
- 스토리 페이퍼 픽업에 UI가 "줌"으로 표시
- 새 구조물 유형 추가 : 경사 보와 지지 보 사이의 공간을 채우는 구조물 / 기울어진 빔 방향에 따라 자동정렬 / 분기 로그 변동을 자동으로 올바른 길이에 맞춤
밸런스
- 수면 쿨타임 추가
- 배고픔과 탈수로 인한 휴식 배수량 0
- 진흙 식인종은 이제 덜 화냄 (플레이어 근접 및 게임 후반)
- 주변에서 플레이어에게 접근할만한 적이 있을 경우 수면 중단 이벤트 가능성 추가
- 장작 사용의 중요성을 높이기 위해 화재 배수율 조정
- 베리의 포만감 증가
- 에너지 드링크 조절 / 절반의 수분 공급 및 에너지 버프 감소
- 모든 허브와 버섯이 주는 포만감과 수분량 조절
- 강적 체력 설정이 1.25배로 감소
- 하드에서 식인 갑옷 체력 1.5배 향상
- 켈빈에게 물고기 포획명령은 잠시 후에 종료되도록 변경
- 게임 후반에 너무 많은 적이 있는 동굴 수정
- 일부 플레이어의 근접 이벤트와 범위 조절 / AI 개선을 위한 AI 반응성
- 산탄총 피해 절반으로 감소
- 시트 받침대 양이 0.3 -> 0.7 증가
- 식당에 일반 퍼피 추가
- 멀티 플레이어의 활동량에 따라 크리피의 체력이 높아짐
개선 사항
- 빨간 식인종 향상된 애니메이션 및 혼합
- 여성 식인종의 고정 수면 애니메이션
- 멀티플레이어를 위한 플레이어 모형 투쟁/유휴 설정
- 수심이 깊은 경우 고정된 심장 고동소리 로그
- 세계 로케이터 성능 속도 향상
- 플레이어가 안에서 스폰 시 해치와 문을 강제로 열 수 있음
- 일부 LOD가 때때로 올바르게 전환되지 않는 문제 해결
- 죽음의 각성 상태에서 종료 시 발생하는 버그 수정
- 유니크 및 스토리 아이템은 이제 수집 시 강제장착
- 문 방향은 플레이어가 놓는 위치에 따라 결정 / 플레이어 앞이 내부
- 사슴과 무스 이동경로 개선
- 벤치를 물체에 너무 가깝게 배치하지 않아 플레이어가 앉았다 일어날 때 멈추는 현상 수정
- 근접 충돌 및 충돌을 위한 소규모 지지대 설정 추가
- 벽면 횃불에 대한 LOD 추가/최적화
- 나사 저장소를 파괴하면 저장된 항목이 동적으로 생성
- 산호 바위 크기 감소에 따른 해변 그리즐
- 벙커 푸드의 조명 문제 해결
- 벙커 푸드에 라디오 추가
- 퍼프턴 부부의 테이블 카드를 스토리 픽업으로 전환
- DLSS dll을 버전 3.1.1로 업데이트
수정 사항
- 잠긴 문 통과하는 버그 수정 / 스피드 러너 방지
- 캘빈의 무분별한 벌목 수정 / 플레이어가 짓고있는 나무도 벌목하는 현상
- 고정 키카드를 얻기 위해서 벙커 두개의 문을 열지 않아도 됨
- 고스트 청사진이 수중에서 렌더링되지 않는 버그 수정 / 피시트랩 등
- 일부 스트림 수정 렌더링 결함 수정
- 멀티플레이어 연결 해제 시 발생하는 몇몇 잠재적 문제 해결
- 입력 바인딩과 관련된 여러 문제 해결
- 로프를 오르다 사망한 후 플레이어가 멈추는 현상 수정
- 방수포 충돌 시 종이표적 배치 기능 수정
- 지어지지 않은 기둥에 고정 배치 방어벽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종종 잘못된 배치로 인해 거부되는 현상 수정
- 잘못된 배치가 거부되는 원인이 되는 통나무 버그 수정 / 이 통나무에 분기 변동으로 만들어진 기둥에 방어벽 로그를 배치하는 버그 수정
- 작은 동물 함정 회수 시 자원이 두번 회수되는 문제 수정
- 불에 상호 작용하는 동안 불이 파괴될 경우 생기는 문제 수정
- 방수포에 나무지지대 장착 시 나무지지대가 장착된 것을 감지하지 못하여 생기는 작업 수행지연을 수정
- 로그를 제대로 소비하지 않는 로그를 자동으로 분할하여 유령 청사진 구조에 로그 판자를 추가하는 문제 수정
- 일부 작성되지 않은 윤곽선의 일부 요소 제거될 수 있는 경우에 대한 문제 수정
- 동구의 일부 모서리를 탐색할 때 비활성화되는 동굴 시각 효과의 볼륨 수정
- 지형의 다양한 열린 바위/절벽 가장자리에 대한 버그 수정
- 버지니아 잡동사니 상호작용이 픽업과 동시에 트리거되어 플레이어 상태가 나빠지는 버그 수정
- 소생 후 플레이어가 창으로 공격 시 멈추는 문제 수정
- 고정적인 적 갑옷 설정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 수정
- 고정된 동물 수 설정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 수정
- 고정된 플레이어가 지상 공격을 하는 동안 동작을 트리거할 수 있고, 일부 가능한 일시적인 멈춤 상태를 수정
- 작은 새가 플레이어를 두려워하지않는 문제 수정
- 키패드 입력에 대한 일부 잘못된 키보드 아이콘 수정
-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나간 후 타이틀 화면에 음악재생이 안되는 버그 수정
- 가을에 땅에 나뭇잎으로 인한 튀어나옴 감소
- 재고가 최대치인 아이템 장착 시 고장나는 버그 수정
- Tactical Ax를 사용하여 이동할 수 있도록 전환 수정 / 공격 및 차단이 활성화되지 않도록 방지
- 기둥을 지지하는 구조물을 제거하면 새 지지대와 기둥을 올바르게 다시 연결할 수 없어 계단식 재배치 과정을 거친 후 잘못된 기둥 위치가 계산되는 경우 해결
- 에이펙스로 저장된 나무 스택 로딩 수정 / 소급적용되지 않음
- 컷씬을 위한 플레이어 저장 시스템 추가
- 잘린 팔다리를 먹는 동굴 상어가 부러진 것처럼 보이는 문제 수정
- 일부 동굴 입구 박쥐의 공포 스폰 위치 수정
- 일부 독수리가 횃대에 착륙/이륙하는 문제 해결 / 키가 크고 죽은 그루터기에 횃대 추가
- 엔터테인먼트 벙커 위를 걸어가는 것이 나무와 다른 세계의 물건들을 사라지게 하는 문제 수정
- 식인종은 더 이상 창문으로 올라가기 위해 먼 거리를 스냅하지 않음
- 저장된 게임에 다시 참가할 때 클라이언트가 더 이상 올바른 시즌으로 로드되지 않는 문제 해결
- 녹아웃 시 플레이어가 들고 있던 아이템은 이제 부활 시 기억됨
- 튜토리얼은 더 이상 일시 중지 메뉴를 열 때 강제로 닫히지 않고 대신 시작적으로 전환됨에 따라 플레이어가 실제로 완료하기 전에 건설 요소 선택 튜토링얼과 같은 일부 튜토리얼이 완료되지 않도록 수정해야 함
- 유틸리티 북을 들고 있거나 플레이어가 인벤토리에 있을 때 플레이어가 더 이상 슬로프로 미끄러지지 않음
- 레이저 조준경과 손전등 무기 모드를 석궁에 동시에 부착할 수 없음
- 로그를 복제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클라이언트의 일부 경우를 수정
- 나무 더미를 수리할 때 요소를 올바른 위치로 되돌리지 않는 문제 수정
- 나무 쉼가 부착된 나무를 베었을 때 떠 다니는 통나무 고정되게 수정
- 부서지는 나사 구조에 오디오가 없는 문제 수정
- 휴대용 조명에서 태그가 지정된 자동 점프 실행
- 라디오를 파괴하는 라디오를 떨어뜨리는 켈빈을 고침
- 버지니아에 주어진 고정 무기는 정확한 양의 탄약과 무기 업그레이드와 함께 반환되지 않음
- 아이콘의 페이드 거리를 보다 잘 보이도록 약간 수정
- 다른 플레이어가 머리 위에 서 있을 때 지형을 통과하여 밀리는 버그 수정 / 땅으로 들어가짐
- 현재 보유하고 있는 무기에서 무기 업그레이드를 제거하는 고정식 개구부 해치
- 높은 높이에서 사망할 때 플레이어가 데스 마커에 올바르게 정렬되도록 수정
- 움직이지 않는 구명 조끼 제거
- 일부 품질 설정에서 파손되는 고정 변위 굴착 비주얼 수정
오디오
- 향상된 오디오 / CPU 오버헤드
- 일부 식인종의 오디오/목소리 개선
- 오디오 끊김 문제 감소
- 성능 개선을 위한 강풍 오디오 강도 감소
- CPU 성능 향상을 위한 발자국 오디오의 인스턴스를 줄임 / 리소스 개선
- 폭발과 수류탄에 대한 오디오 울림 효과가 거리에 따라 잘림을 방지하기 위해 폭발과의 거리에 따른 소리조절
- 엔터테인먼트 벙커의 첫 번째 스파틀(침 뱉는 괴물) 둥지에 스파틀 오디오 추가
- 물리 사운드에 페이드 아웃 추가 / 페이드 인 - 소리가 점점 들림 / 페이드 아웃 - 소리가 점점 사라짐
- 달리기, 폭포 및 서핑레벨에서 플레이어의 록 스텝 조정
- "Get down son"이라는 후반 컷신에 문 열기 전 총격전 오디오 추가
- 파리채와 뼈 제조기 및 작은 동물 함정에서 트리거 및 재설정 오디오 이벤트 업데이트
- 수리 도구가 성능 및 오디오 운제를 일으키는 SFX 스팸을 방지
- 로프를 타고 내려갈 때 오디오 루프가 끝나지 않는 문제 수정